[Weekly News] 12월 3주. LG, ‘이웃사랑 성금’ 120억 기탁 外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Weekly News] 12월 3주. LG, ‘이웃사랑 성금’ 120억 기탁 外

작성일2016-12-19

위클리 뉴스 Weekly News 상단 배너

1. LG, ‘이웃사랑 성금’ 120억 기탁

이웃사랑 성금 120억원

LG가 연말을 맞아 19일 이웃사랑 성금’ 12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습니다. 이는 작년 이웃사랑 성금과 같은 규모입니다.

하현회 LG 사장은 “연말을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LG가 가진 역량을 통한 다양한 공익사업으로 따뜻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LG는 각 계열사별로 저소득 가정 및 독거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필수품 및 방한용품 지원,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을 통해 ‘사랑 나눔’ 활동을 집중 실시합니다.

이날 LG의 기탁으로 ‘사랑의 온도탑’의 온도는 3.3도 상승해 20도를 넘었습니다.(*올해 목표액 3,588억 원의 1%가 모금될 때마다 1도씩 상승)

2. LG V20, 음질로 힙합 마니아 홀렸다

V20 힙합

LG전자는 인기 힙합 프로듀서 그레이(Gray)가 V20로 만든 음원 소스에 네티즌들이 직접 랩과 노래를 만들어 실력을 겨루는 ‘플레이 위드 그레이(Play with Gray)’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11월 7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응모작 300여 건, 응모작 조회 수 총 6만 회가 넘을 정도로 힙합 음악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LG전자는 창의성과 완성도, 네티즌의 호응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건을 발표하고, 우수작에게 LG V20, LG PC 그램, LG 포터블 스피커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했습니다.

3. LG 스타일러, 美 ‘올해의 제품’ 선정

LG스타일러

미국의 유력 건축 전문 월간지 ‘아키텍처럴 레코드(Architectural Record)’가 주방∙욕실 분야 ‘올해의 제품’으로 ‘LG 트롬 스타일러’를 선정했습니다. ‘아키텍처럴 레코드’는 스타일러가 세제를 쓰지 않고 의류를 위생적으로 관리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스타일러는 의류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중심으로 미국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LG전자가 올해 해외에서 판매한 스타일러 가운데 약 1/3 가량이 미국에서 팔렸습니다.

4.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IoT 가습기 출시

IoT가습기

LG유플러스가 말로 끄고 켜는 등 스마트한 실내 습도 환경을 만들 수 있는 IoT 가습기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LG유플러스의 홈 IoT 플랫폼인 IoT@home에 (주)미로의 가습기를 연동, 스마트폰으로 24시간 가습기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제품이며, IoT@home 앱을 통해 물부족 알림, 가습 단계 조절 등이 가능합니다.

5. LG디스플레이, ‘2016 혁신 성과 발표회’ 개최

LGD 혁신성과발표회

LG디스플레이가 15일 경기도 파주 사업장에서 올 한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임직원들에 대한 시상 내년도 TDR(Tear Down & Redesign)의 출정식을 겸한 ‘2016 혁신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시상식의 대상인 World’s No.1 상은 OLED TV의 수율, 생산능력 등 전 영역에 걸친 한계돌파 활동으로 수익 창출 기반을 확보한 OLED TV Mega TDR과, 차별화 기술인 M+를 기반으로 UHD TV Global No.1을 달성한 UHD Plus TDR에게 수여됐습니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한계돌파, 가치창출! 새로운 도약 2017!’ 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7년 전사 TDR 출정식을 갖고, 전 구성원이 결의와 화합을 다짐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Weekly News'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