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LG 찾기! 해외 영화나 드라마 속 LG를 찾아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숨은 LG 찾기! 해외 영화나 드라마 속 LG를 찾아라

작성일2012-04-25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해외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 무심코 국내 브랜드나 제품을 보면 반가운 생각이 들곤 합니다. 그런 나머지 잠시 내용은 뒷전으로 하고 해당 제품에만 집중하게 될 때도 있죠. 세계적인 스타가 직접 국내 제품을 사용하며 멋진 임무를 완수하거나 로맨틱한 연애를 하는, 상상 속에서나 가능할 것 같던 일이 이제는 일상처럼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브랜드나 제품이 등장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영화나 드라마 속 주인공에게 어떤 이미지로 간접적으로 형상화되고 용도로 쓰이는지도 중요한데요.

1992년 로버트 레드포드 주연의 영화 ‘스니커즈’에 LG 제품이 등장할 때만 하더라도 해외 영화 속 한국 제품은 낯선 존재였습니다. 로버트 레드포드가 ‘Gold Star(LG의 전신)’라고 선명하게 새겨진 모니터를 가리키는 장면은 당시 국내에서 큰 화제가 될 정도로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죠. LG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그에 따른 기술의 발전, 적극적인 해외 진출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LG를 자주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첨단 블록버스터의 주인공이 사용한 LG

트랜스포머 LG 휴대전화 CF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sLUnwCJV0IA

영화 ‘트랜스포머’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인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은 오토봇과 디셉티콘의 거대한 전쟁으로부터 지구의 운명을 구하는 샘 윗위키의 2년 후 이야기를 다루며,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했죠. 샘 윗위키(샤이아 라보프)의 은색 LG샤인폰과 미카엘라(메간 폭스)의 흰색 LG루머폰을 비롯해 대다수 등장인물이 LG로터스, LG뷰폰, LG엔비2 등 LG 휴대전화를 1편에 이어 2편에도 이용해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에는 LG 휴대전화뿐 아니라 옥외광고, 청소기까지 등장했습니다.

LG전자의 풀 터치 휴대전화인 ‘버사’ TV 광고는 ‘트렌스포머’의 감독인 마이클 베이가 직접 제작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버사’를 든 한 남자가 오토봇의 총사령관인 옵티머스 프라임을 만나며 시작되는 이 광고에서 ‘버사’는 캠코더와 GPS, 컴퓨터로 다양하게 변신하며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트랜스포머 2편에서의 LG휴대폰. 이미지 출처 : http://www.midorisweb.com/503

로봇이 등장하는 ‘트랜스포머’와 달리 과학 기술의 힘으로 ‘하이테크 히어로’가 된 인간의 활약을 보여준 ‘아이언맨’에서 주인공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페퍼 포츠(기네스 펠트로)가 LG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LG의 첫 번째 안드로이도 폰 LG얼라이와 LG엔비2가 그 주인공인데요.
토니 스타크의 비서이자 스타크 인터스트리 CEO 페퍼 포츠의 심리가 드러나거나 중요한 역할을 할 때마다 LG엔비2가 등장했죠. ‘아이언맨’ 2편에서는 평면 TV나 옥외 광고에서도 LG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구의 날’을 맞아 LG 사랑해요 블로그에서는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생활 속 작은 실천에 관한 지구를 향한 LG인의 사랑(http://lgblog.co.kr/frnt/postView.dev?post_id=77)에 관해 전해 드렸는데요. ‘지구가 멈춘 날’은 환경오염과 지구 온난화로 눈물을 흘리는 지구를 살리기 위한 경고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에 LG 휴대전화와 모니터, 노트북을 사용하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지구가 멈추는 날에 등장한 LG전자 휴대폰. 이미지 출처 : http://www.designlog.org/2511886

거장 감독의 영화들에 등장한 LG

우울함의 미학이 느껴지는 노래 ‘글루미 선데이’와 관련한 실화와 닉 바르코 소설 ‘슬픈 일요일의 노래’를 원작으로 한 영화 ‘글루미 선데이’는 1930, 40년대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배경으로 한 수작입니다. 치명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여자를 둘러싼 세 남자의 이야기를 암울하고 몽환적인 정서가 흐르는 영상으로 담아낸 ‘글루미 선데이’의 첫 장면에 LG 광고판이 보이는데요. 당시 헝가리 부다페스트 느낌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도시 속 LG 로고를 통해 별다른 설명이 없더라도 영화의 시간적 배경이 서구의 장벽이 무너진 이후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식물인간이 된 발레리나와 여자 투우사를 돌보는 두 남자의 가슴 시린 사랑 이야기 ‘그녀에게’는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영화입니다. 사랑에 관한 성숙한 시선이 깊이 있는 시선으로 ‘그녀에게’는 2002년 타임지 선정 ‘올해 최고의 영화’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그녀에게’에서 주인공 베니그노와 함께 서로 다른 사랑과 헌신을 보여주었던 마르코가 사용했던 휴대전화는 LG 사이언 듀얼폴더였죠.

인기 미드와 영드 등에 나온 LG

인기 미드와 영드 에서 나온 LG 대형간판, TV, 모니터, 휴대전화. 이미지 출처 : http://kmit.egloos.com/5511538

범죄자 입장에서 강력 사건을 해결하는 수사물이 ‘Criminal Minds’라면 ‘CSI’는 범죄가 벌어진 후 남겨진 증거를 따라서 사건을 해결합니다. ‘Criminal Minds’는 범죄자의 심리적인 상태와 행동을 분석해 범죄가 일어날 것을 미리 알아내고, 범인을 잡기까지 하는 숨 막히는 심리게임이 인상적인 미국 드라마입니다. 국내에서 생소했던 프로파일러라는 직업을 인식하게 한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Criminal Minds’에도 어김없이 LG의 대형간판이 등장하는데요. 앞서 소개한 영화 ‘그녀에게’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 듭니다. 영화의 분위기에 따라 같은 광고판이라 하더라도, 과거나 미래사회 같은 시간적 배경을 나타내거나 분위기를 형성한다는 점이 흥미롭게 느껴지기도 하죠.

‘CSI Miami-Dade’, ‘CSI New York’에서도 LG TV나 모니터, 휴대전화, 화려한 색채가 인상적인 LG 옥외광고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끊임없는 도전으로 세계시장을 개척한 LG의 노력에 대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상류층 10대의 생활을 스타일리시한 패션과 감각적인 영상으로 풀어낸 ‘가십걸’은 가벼운 소재부터 시작해 진학과 세대 간의 갈등, 연애 등의 문제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화제가 된 드라마입니다. 주인공의 패션과 스타일은 매 회 때마다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중 하나가 주인공이 사용하는 휴대전화였습니다. ‘가십걸 2’에서 블레어가 사용하는 휴대전화는 LG KS 360 모델로 세레나의 휴대전화와 함께 등장과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가십걸’과 같이 10대의 상처와 아픔을 다룬 영국 드라마 ‘스킨스’에서 토니의 절친한 친구 시드가 사용하는 LG 휴대전화도 큰 인기를 끌었죠.

영국드라마 스킨스에서 시드가 사용하느 LG휴대전화. 이미지 출처 : http://americaspy.tistory.com/11

지금까지 해외 영화나 드라마 속 LG를 찾아보았습니다. 앞서 소개한 영화나 드라마 외에서도 LG는 다양한 제품과 이미지로 등장하고 있는데요, 작품을 볼 때 ‘숨은 LG 찾기’ 놀이를 하는 것도 영화나 드라마의 재미를 배가 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자주, 많이 LG를 만나실 수 있게 노력하는 LG가 되겠습니다.  LG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