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체와 신규 로고를 소개합니다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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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스마트체와 신규 로고를 소개합니다

작성일2015-01-05

수많은 미디어로 둘러싸인 요즘, 어딜 둘러봐도 글자가 넘쳐납니다. 비슷한 글자의 범람 속에서 개성 있는 선과 여백으로 표현된 기업의 전용서체는, 그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과 철학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이에 LG가 전용서체인 ‘LG 스마트체’를 개발했습니다. 올해부터 로고, 제품, 광고, 간판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어 LG의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해줄 LG 스마트체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LG그룹 기업광고 영상 – Innovation for a better life

자막 : 친환경 전기를 만드는 [태양광 모듈]
자막 :전기를 저장했다 꺼내쓰는 [ESS 에너지 저장 시스템]
자막 :빌딩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스마트 빌딩 시스템]
자막 :[전기차 배터리 / 충전기]
자막 :[친환경 에너지 자립섬]
자막 :자연과 함께하면서도 더 풍족한 에너지 세상을 위해
자막 :Innovation for better life

위 LG그룹 기업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글씨를 주의 깊게 보셨나요? 이 서체가 바로 LG의 전용서체, LG 스마트체입니다. 손글씨 형태로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서체가, 세련된 광고 화면과 음악과 어우러져 왠지 더 따뜻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LG 서체

전용서체의 개발 과정에는 많은 것들이 고려되었습니다. LG 브랜드의 지향점뿐 아니라, 다른 서체와는 다른 유니크함, 글씨 자체의 미적 아름다움은 물론이고, 읽는 사람의 가독성까지 배려하였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과 고민을 거쳐 LG 브랜드의 ‘고객 지향적 혁신 이미지’와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 탄생한 LG 스마트체는 굵기에 따라 국문/영문 각 4종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LG 스마트체가 특별한 이유

LG스마트체 국문과 영문

LG 스마트체는 LG의 로고에도 함께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LG 로고는 원형 심벌마크의 변경 없이 ‘L’자와 ‘G’자에 전용서체가 적용되었습니다. 변화된 로고에서는 영문 글자의 굵기가 이전보다 얇아져 보다 세련된 느낌을 주고, 또한 기존 심벌 대비 서체의 비율을 60%에서 65%로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전의 로고에 비해 넓어진 여백과 섬세한 획의 변화가 느껴지시나요?

변경된 LG 로고

앞으로 TV광고, 신문/잡지 등의 지면광고, 옥외광고 등의 광고물 뿐 아니라 제품 로고, 회사 소개 브로슈어, 웹사이트, 명함 등 LG의 브랜드를 대표하는 많은 곳에서 LG 스마트체와 신규 로고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이 무심코 보고 읽는 글자 한 자, 한 자에도 브랜드의 정체성과 철학을 담기 위한 LG의 노력. 이번 전용서체 개발에 참여했던 한 LG인은 이러한 노력을 다른 말로 “LG의 고객 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일관적이고 지속적으로 알리고자 하는 의지”라 표현하기도 합니다. 차별화된 이미지로 여러분께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LG의 2015년 첫걸음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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