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인터넷 최고 인기! LG화학 미생 패러디 〈화생〉, LG유플러스 광고 〈먹통과의 전쟁〉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지금 인터넷 최고 인기! LG화학 미생 패러디 〈화생〉, LG유플러스 광고 〈먹통과의 전쟁〉

작성일2015-01-16

백문이 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백마디 말보다 하나의 영상이 더 강한 인상을 남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엔 기업들도 종종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최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화제의 LG 바이럴 영상 두 편을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LG화학 홍보 영상 미생 패러디 <화생>과 LG유플러스 광고 영상 <먹통과의 전쟁>입니다.

 화학이 있어야 살만한 세상, ‘화생(化生)’

지난 해 최고의 화제를 불러일으킨 tvN 드라마 ‘미생’의 열기가 패러디 예능 드라마 ‘미생물’까지 이어진 가운데 LG화학이 ‘미생물’의 주인공 장수원을 주연으로 한 패러디 광고 동영상 ‘화생(化生)’을 제작했습니다. 왕년의 아이돌 가수에서 연기자로 전직(?)에 성공한 장수원은 이곳에서도 깨알 같은 로봇연기를 선보이는데요.


우리 회사가 어떤 회사여. 맨주먹으로 시작해서 이 천연으로다가 버텨온 회사 아니여! 어?
그러니까, 화학 소재가 절대 쓰이지 않는 광고를 만들어보도록.
아 우선 메인 모델은 이번에 LG광고로 확 뜬 장수원 씨!
장수원 : 반갑습니다.
자막 : 로봇 연기의 창시자 장수원
연기가 때묻지 않았어. 천연이야 천연! 하하하하하하
회장님 혹시 어떤 광고를 하실 생각이신지
회장 : 아무래도 그 뭣이냐 요즘 제일 그 핫한 드라마를 패러디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은디.
자막 : 화학제품이 없는 천연회사~! 無화생
장수원 : Hello Robert. Could we start? (안녕하세요 로버트씨, 시작해도 될까요?)
로버트(바이어) : Can I see it?
장수원 : Sure. (그럼요!)
장수원 : 내구성 확인이 우선이라고 생각해 직접 입고 며칠 테스트해봤습니다.
로버트 : 와우. 갑뽕짱!
회장 : 좋은디?
회장님. 저 뽕도 화학 소재라 안되겠습니다. 다시 만들겠습니다.
자막 : 화학제품이 없는 천연회사~! 無화생
오과장 : 뭐? 요르단이 계약을 하자고 했다고? 하하하
저거 핸드폰 배터리부터 액정까지 전부 다 화학이잖아!
장수원 : 어 하지마. 어 하지마. 오 과장님. 방금 요르단에서 보낸 전갈이 도착했습니다. 저희와 계약을 하겠다고 합니다.
오과장 : 수원 씨. 녹차 한 잔만. 얼음 동동 띄워서!
잠깐. 저 냉장고도 화학소재 아닙니까. 저것도 뺍시다. 얼음을 자연적으로 만들어야지, 자연적으로.
장수원 : 에이씨. 겨울인데 뜨겁게 마시면 되는 거 아닙니까? 네?? 네?? 네~~????
회장 : 저건 너무 억지 아니여?
아참 요즘 여행가는 프로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여행 가!
자막 : 화학보다 청춘
회장 : 설마, 비행기 타고 갈 건 아니지? 그것도 다 화학이여~ 똑바로 좀 혀. 응?
요즘 머리 쓰는 프로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그 천재들 많이 나오는 거. 삐! 정답은?
회장 : 천연!
딩동댕~
(웃음)
자막 : 더 화학업스 – 천연가넷
장수원 : 이게 바로 가넷입니다.
회장 : 저거 플라스틱 화학 아니여? 빼! 빼! 아 빼라고!
가넷이 없으면..
장수원 : 하루 촬영이면 끝난다면서 앞뒤가 안 맞잖아! 안 해! 아니 못 해!!!
수원 씨, 이러지 말고 우리 잠깐 얘기 좀 합시다.
장수원 : 이 팔 놓으세요! 놓으시라고요! 화학 없이 산다는 게 말이 안 되잖아요. 이 프로젝트는 기획 자체가 잘못된 겁니다. 아시겠어요?
장수원 : 나는 알아. 화학 없이 사는 삶을. 그건 할 수 있는 게 없어.
자막 : Nothing Possible. Make All Possible. 화학이 있어야 살만한 세상. LG화학.
장수원 : 화학 없인 절대 살 수 없어! 알아?

LG화학의 ‘화생’은 “화학소재가 절대 쓰이지 않는 광고를 요즘 제일 핫한 프로그램들을 패러디해서 만들라”는 ㈜천연제일이란 가상의 업체 회장의 지시를 받고 ‘화학 없는 세상’을 보여주는 광고를 찍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은 내용입니다.

회의 장면

맨주먹으로 시작해서 천연으로 버텨온 회사 ㈜천연제일.
이 회사는 화학소재가 절대 쓰이지 않는 광고를 만들기로 합니다.

로봇연기의 창시자, 장수원

메인 모델은 바로 로봇연기의 창시자, 장수원.
그는 때묻지 않은 천연 연기로 전격 캐스팅 되는데요.

미생 패러디_무화생

광고는 최근에 가장 핫하다는 프로그램을 패러디하여 제작됩니다.
먼저 드라마 ‘미생’을 패러디한 ‘無화생’이 만들어집니다.

갑뽕 장면

장수원은 ‘미생’ 1화에서 강소라의 엄뽕 프리젠테이션 장면을 ‘갑뽕’으로 패러디하지만 갑뽕의 소재가 화학제품이라 광고주의 퇴짜를 맞습니다.

요르단 계약 성사 소식 / 비둘기 컷

요르단 계약 성사 소식을 스마트폰으로 듣고 기뻐하는 사람들. 하지만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액정과 배터리도 화학제품인 거죠. 스마트폰을 대신하여 등장한 것이 바로 비둘기입니다. 계약 성사 소식을 종이 비둘기의 편지 배달로 알게 되는 그들.

옥상 비명씬

상사로부터 얼음 동동 녹차 한잔을 부탁 받은 장수원은 냉장고 없이 얼음을 만들기 위해 건물 옥상에서 추위에 떨다, 미생의 유명한 옥상 고함 장면을 그대로 재현합니다. 하지만 이 광고는 너무 억지스러워서 탈락!

꽃보다 청춘 패러디

꽃보다 청춘의 패러디인 ‘화학보다 청춘’.
하지만 비행기도 화학제품으로 만들어지는지라 이 광고도 광고주의 퇴짜를 맞습니다.

더지니어스 패러디

더지니어스의 패러디, ‘더화학업스-천연가넷’
하지만 가넷도 플라스틱이라 실패!

스마트폰 배터리, 냉장고, 비행기, 플라스틱 등 패러디를 시도할 때마다 화학소재로 만든 물건이 등장해 연속 퇴짜를 맞자, 장수원은 “화학 없이 사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며 결국 광고를 포기하는데요. 마지막으로 “불가능, 그것은 아무 것도 아니다(Impossible is Nothing)”라는 아디다스 광고를 패러디하여 “(화학 없이는) 할 수 있는 게 없다(Nothing Possible)’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영상을 마무리합니다.

4분 39초 분량의 이 바이럴 영상은 지난달 22일 LG화학 공식 유투브 채널(http://youtu.be/QUqedZprM_0)에 업로드 된 이후 3주만에 조회수 130만 건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는데요. 영상을 기획한 LG화학 측은 “낯설고 어려운 화학기업의 이미지를 좀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만들어 보자는 생각에서 제작하게 되었다”며 “무엇보다 일상 생활에서 화학소재가 항상 곁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인지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일상적인 내용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미생’을 패러디하여 쉽게 알리려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먹통과의 전쟁

지난해 연말, 충무로의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한 영화가 개봉되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바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성대모사의 1인자, 개그맨 정성호의 1인 13역 패러디 무비 ‘먹통과의 전쟁(부제: 빠른 놈들 전성시대)’입니다.


에이~ 브라더. 동작 그만. 말해봐요. 고마헤라.
먹통과의 전쟁 빠른놈들 전성시대 – 유플러스 픽쳐스
2014년 12월 31일
자정 이후 데이터 대란 예상
가장 행복했던 순간,
아 뭐야~ 아씨.
혼란에 빠진 사람들
전국을 강타한 먹통의 공포
모든 것이 멈춰버렸다.
동작 그만. 너 첫판부터 유심 빼기냐?
내가 빙다리 핫바지로 보이냐?
새해 인증샷을 올려야 한다.
말해라! 느그 아부지 뭐 쓰시노?
말해봐요. 안되잖아요~ X처럼 한 통신사만 이용해온 나한테 왜이러셨어요?
마비된 데이터가 이성까지 마비시킨다
고마해라 마이 눌렀다아이가.
퉁~~
하하하
해머 가져와!
어떻게 속도가 변하니?
네 얼굴도 변했잖아!!
나??
어우 답답해~(체해서 그런가? 알아서 판단하셈ㅇㅇ)
절박한 기다림, 그 끝은 어디인가
아~으~ 여기있었넼ㅋㅋㅋ
허어, 유플러스?
유플러스는 돼요.
신에게는 아직 12기가의 데이터가 남아있사옵니다!
탈출구는 오직 하나뿐
좋겠다 이 XX야. 광대역이라 좋겄다 잘 터져서!!!
월드 광대역 80메가 헤르츠 인터스빨~라
80NHz로 끊김 없이 빠르니까
역시!!
‘달큰한 인생’ 선우 역 정성호
‘탕짜’ 아귀 역 정성호
‘쉰세계’ 정청 역 정성호
‘칭구’ 선생님 역 정성호
‘박하사랑’ 김영호 역 정성호
‘칭구’ 동수 역 정성호
‘명랑’ 이순신 역 정성호
‘항해’ 김구남 역 정성호
‘인터스빨라’ 우주인 역 Sung-ho Jeong
나 다시 유플로 돌아갈래!
80메가 헤르츠!
드루와
팔로우 미~
한국영화는 먹전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 ap***
한국 영화 시장은 이 영화를 담기엔 그릇이 작다 – d78l**
돈보다 영화가 아깝다 – s003****
이게 겨우 9.0으로 끝나? 이래서 인터넷 평점은 믿을게 못됨 – op9**
말이 필요없다 지렸다 – b5o***
U+ Lte 8 X3

이 영상은 LG유플러스가 국내 최대 80MHz 주파수의 강점을 소구하기 위해 제작한 바이럴 영상입니다. 이 영상에서 정성호는 신들린 코믹 연기와 성대모사로 원 배우의 모습을 화면 속으로 그대로 옮겨 놓으며 메소드 연기의 정석을 보여주었는데요.

‘먹통과의 전쟁’은 연말연시 스마트폰 동시 접속으로 데이터 전송이 먹통이 되어 불편을 겪는 상황을 다양한 영화 캐릭터를 활용해 보여줍니다.

탕짜 아귀 역

“동작 그만! 너 첫판부터 유심 빼기냐? 내가 빙다리 핫바지로 보이냐?”
탕짜 아귀 역을 소화 중인 정성호 씨.

달큰한 인생 선우 역

“말해봐요. 안되잖아요~ X처럼 한 통신사만 이용해온 나한테 왜 이러셨어요?”
달큰한 인생의 선우 역을 소화 중인 정성호 씨.

봄날은 간다 상우 목소리

“어떻게 속도가 변하니?” “ 니 얼굴도 변했잖아!”
봄날은 간다의 상우 역 목소리를 소화한 정성호 씨.

명랑 이순신 역

“신에게는 아직 12기가의 데이터가 남아있사옵니다!”
명랑의 이순신 역을 연기하는 정성호 씨.

인터스빨라 우주인 역

“월드 광대역 80메가헤르츠 인터스빨~라, 오빠미남 오케이?”
인터스빨라의 우주인 역, 역시 정성호 씨.

‘달큰한 인생’ 선우 역, ‘탕짜’ 아귀 역 외에도 ‘쉰세계’ 정청 역, ‘칭구’의 선생님 역, ‘박하사랑’의 김영호 역 등 13가지 역할을 모두 소화한 정성호의 신들린 연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성호의 1인 13역

이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유투브와 SNS에는 폭발적인 네티즌들의 반응이 올라왔는데요. 12월 24일부터 1월 9일까지 3주만에 320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고 3만 회가 넘는 페이수북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세상에, 이런 영상 처음이야, 역시 정성호가 아니면 불가능해. ㅎㅎㅎ”, “얼굴모사도 가능한 정성호 씨의 미친 패러디, 진짜 재미있어요!”, “1인 13역의 정성호 씨~ 빵빵 터지네요! 깨알 같은 고퀄리티의 패러디 속에 유플러스도 머릿속에 쏙쏙~”, “재미와 메시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등 아직까지 널리 확산되며 열띤 반응과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해요.

LG유플러스는 이 영상을 통해 대한민국 최대, 가장 넓은 80MHz 광대역 주파수 대역폭으로 타사 대비 2배의 업로드 속도와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자사의 서비스를 보여주었는데요. 정성호의 1인 13역 열연이 담긴 이 동영상은 현재 LG유플러스의 공식 유투브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18일까지 정성호가 연기한 배역 중 베스트 장면을 선택하는 ‘유플러스 패러디 연기대상’(http://www.lte8x3.co.kr/2014MovieAwards)이 진행되고 있으니 여기에도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지금까지 화제가 되고 있는 LG의 바이럴 영상들을 보여드렸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인터넷 상의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보다 재미있고 신선한 모습으로 여러분께 가까이 다가가려는 LG의 참신한 도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선보일 LG의 다양한 모습도 기대해 주세요. 커밍 순~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