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LG브랜드 출범 20주년, 그 동안의 성과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인포그래픽] LG브랜드 출범 20주년, 그 동안의 성과들

작성일2015-01-23

LG가 브랜드 출범 20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LG는 매출 30조 원에서 150조 원, 시가총액 7조 원에서 67조 원, 해외법인은 90개에서 290여 개, 임직원 수는 10만 명에서 22만 명 규모로 성장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했습니다. 전자·화학·통신서비스 3대 사업을 집중 육성한 결과입니다. 지난 20년간 LG가 이뤄온 성과들을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LG 브랜드 20년간 성과 인포그래픽

LG브랜드 출범 20년간 성과

1995.1.1~2014.12.31
매출 : 30조원(1994) – 150조원(2014)
해외매출 : 10조원(1994) – 100조원(2014)
시가총액 : 7조원(1994) – 67조원(2014)
해외법인 : 90법인(1994) – 290법인(2014)
임직원 수 : 10만명(1994) – 22만명(2014)
<전자부문> 디스플레이 세계 1위 TFT-LCD 패널 시장점유율 21.6% / UHD TV 패널 시장점유율 28.1%, 스마트폰 시장 3위(매출액 기준)
<화학부문> 중대형 2차전지 세계 시장점유율 1위(전기차 배터리 등), TFT-LCD용 편광판 세계 1위, 고부가 합성수지 ABS 세계 1위
<통신부문> LTE 전국망 서비스 세계 최초 시작, LTE 가입자 비율 1위

LG차세대 성장 사업 : 첨단 R&D 인프라 구축 – 국대 최대 규모의 융복합 LG 사이언스 파크 조성 중
친환경 자동차부품 – 전기자동차, 스마트카 등
에너지 솔루션 – 고효율 태양광 모듈, ESS(에너지저장장치)

이제 LG는 다음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솔루션, 친환경 자동차부품사업 등을 차세대 성장 사업으로 육성하고, ‘LG사이언스 파크’ 조성으로 첨단 R&D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는 것이 그것입니다. 앞으로도 LG그룹은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의 상징이자, 미래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