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음원을 공개한 사연 (feat. 옳은미래)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가 음원을 공개한 사연 (feat. 옳은미래)

작성일2017-07-13

LG가 음원을 공개한 사실, 여러분 알고 계셨나요? 공개된 음원은 4가지 버전의 ‘LG 옳은 미래송’ 인데요. LG가 음원을 공개하게 된 사연은 ‘어떤 광고’에서부터 시작됩니다. :smile:

LG는 ‘지금 우리 세대를 위한 혁신을 넘어, 다음 세대의 더 나은 삶에도 기여하는 혁신’을 추구하는 LG 브랜드 지향점을 전달하고자 <옳은미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4월, <태양전지/ESS 편>, <전기차 배터리/부품 편>, <올레드 편>, <수처리 솔루션 편> 등 4편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광고 공개 후 많은 분들이 “광고의 깨끗한 영상, 간결한 카피, 힐링되는 음악이 좋다”는 의견을 주시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댓글을 통해 배경음악이 어떤 노래인지 알려달라는 문의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옳은미래_태양

유명한 노래를 광고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사실 이번 <옳은미래> 광고는 전달하고 싶었던 메시지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LG가 음원을 별도로 제작한 경우였습니다. 광고를 위해 제작된 노래란 것이 알려진 후로는 많은 분들이 음원 공개 요청을 하시기도 했죠.

옳은미래_전기차

잘 때와 게임 할 때도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옳은미래_올레드

감사합니다! (그런데 저희 열일하고 있습니다…)

0711_옳은미래-댓글-이미지_2

그…그냥 무료로 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이 음악이 이렇게 많은 분들로부터 사랑 받게 된 비결이 뭘까요?

광고 음악을 작곡한 민트컨디션 김연정 감독은 이에 대해 “자극적인 장면과 효과음, 나레이션들로 시청자의 눈과 귀를 잡고 있는 광고들이 요즘 대부분인데, 맑고 깔끔한 음악과 ‘옳은미래’라는 간결한 메시지만 담은 연속적인 광고를 보며 시청자들이 음악에 보다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덧붙여 “다른 곳들을 볼 수 있는 눈과 달리, 귀는 항상 열려있기에 광고에서 음악이 갖는 중요성이 부각된 것”이라고 했습니다.

귀가 예민하신 분들은 아셨을 수도 있지만, 이 광고 음악들의 마지막 음은 계이름 ‘미-레’로 끝이 납니다. <옳은미래> 광고의 마지막을 ‘미-레’로 장식한 센스도 인기 비결 중 하나겠죠? :smile:

올레드 이모티콘 수정 (3)

아래 배너를 통해 <옳은미래> 캠페인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상단 메뉴를 통해 ‘LG 옳은 미래송’을 들으시거나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LG 옳은 미래송’은 휘파람 버전, 피아노 버전, 보컬 버전(15초/30초)의 4가지가 있습니다.

미래송-배너_2

LG가 생각하는 혁신은 단지 기술의 문제가 아니라 어떤 삶을 만들어가느냐의 문제입니다. 더 편리하면서도 더 안전할 순 없을까? 자연과 함께하면서도 누구나 풍족할 순 없을까?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아름다운 삶을 누릴 수는 없을까? LG의 혁신은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합니다.

지금 우리 세대를 위한 혁신을 넘어 다음 세대의 더 나은 삶에도 기여하는 혁신. 인류의 내일까지 생각하며 더 많은 사람들의 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혁신. LG는 그 곳에서 우리의 옳은 미래를 봅니다.

앞으로도 <옳은미래> 캠페인과 LG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smile: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