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인들의 조금 특별한 고궁 나들이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인들의 조금 특별한 고궁 나들이

작성일2012-05-23

무더운 날씨로 벌써부터 여름 분위기가 나는 5월입니다.

안녕하세요? LG블로거 김현영입니다.
현재 LG유플러스 유통관리팀에서 근무 중인 2년차 새내기 사원입니다.  글로서 처음 인사드리게 되었는데요, 독자 여러분들께 LG인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아 전달할 수 있도록 앞으로 바쁘게 움직이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오늘은 첫번째 이야기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에 대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LG도 사회공헌활동에 있어 국내외로 힘쓰고 있는데요, 그 중에 지난 주말 진행 된 서브원 임직원들의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드릴까 합니다.

세계유산 창덕궁

휴일 오전의 고요한 창덕궁에 사람들이 하나둘씩 웅성웅성 모여듭니다. 분명 관광객은 아닌 듯 한데, 창덕궁 앞에서 모여 앞치마와 마스크로 무장하고 청소도구를 나르며 분주하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과연 정체가 무엇일까 하고 보니, 서브원 임직원들입니다! 서브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창덕궁 환경가꾸기’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분들이더군요.

당초 4월 28일에 시작하기로 되어 있었으나, 우천관계로 5월 19일에서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때문인지 이날 봉사활동을 나온 임직원들의 얼굴에는 기대감과 설레임이 공존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주변 동료 및 가족단위로 봉사활동을 자원하여 나온 임직원들의 미소 덕에 전반적으로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시작 전 창덕궁 관리소 선생님의 설명을 진지하게 경청하고 있는 서브원 임직원들의 모습

구석구석 각자 맡은 구역을 열심히 청소하는 서브원 임직원들입니다^^

봉사활동 중에도 Break time은 있어야겠죠? 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임직원들의 모습

이날 진행된 ‘창덕궁 환경가꾸기’ 봉사활동은 아름지기 재단에서 2003년부터 진행해오던 궁궐 환경가꾸기 사업으로, 올해부터 LG를 대표하여 서브원 임직원들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서브원 임직원뿐만 아니라 타 기업체 및 대학교에서도 환경가꾸기 활동에 참여하였는데요, 무더운 5월의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문화유산을 가꾸며 정성스레 돌보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참석한 임직원들은 봉사활동 후 “가족과 함께 고궁을 둘러보며, 문화재 보호를 위해 기여할 수 있어서 무척 즐거웠다”, “작은 참여를 통해 문화유산을 가꿀 수 있다는 것에 큰 만족도를 느낀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러한 의견처럼,  LG블로그 독자분들도 작은 참여를 통해 기여를 함으로써 보람을 느끼시고, 주변 환경을 가꾸는 습관을 들이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봉사활동 후 참석한 가족들과 함께 단체사진

LG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LG

김현영 프로필

LG유플러스 유통관리팀에서 근무 중으로, 일등 LTE를 통해 통신시장의 판을 바꿔보겠단 굳은 신념을 가지고 있는 열혈청년입니다. 1994년 LG트윈스가 우승한 해 어린이 회원으로 LG와 처음 만나서 사랑을 맺었고, 2009년 LG글로벌챌린저 출신으로 입사까지 하게 되면서 LG없이는 못살 정도가 되었습니다. 과거 이력 때문인지 LG의 스포츠 홍보활동 및 CSR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