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마지막 궁전 ‘창덕궁’에서 진행되는 궁중문화캠페인, ‘왕후의 초대’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조선의 마지막 궁전 ‘창덕궁’에서 진행되는 궁중문화캠페인, ‘왕후의 초대’

작성일2017-10-27

창덕궁1

창덕궁2

창덕궁3

창덕궁4

창덕궁5

창덕궁6

창덕궁7

창덕궁8

창덕궁9

창덕궁10

창덕궁11

창덕궁12

창덕궁13

창덕궁14

창덕궁15

창덕궁16

단풍으로 물든 창덕궁에서 ‘왕후’가 되어보세요!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단풍으로 물든 창덕궁에서 한국 궁중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와 공연을 선보입니다. (10/20~10/29)

‘후’는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2015년부터 궁궐 보존관리, 궁중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후원사업을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캠페인은 ① 왕후의 길, ② 왕후의 방, ③ 왕후의 연회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① 왕후의 길

인정문 행각에 마련한 ‘왕후의 길’에는 긴 행각을 따라 왕후의 삶을 체험하고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제작된 왕후의 가마 모형을 지나면, 왕후가 가마를 타고 입궐하는 혼례의 모습을 표현한 ‘가례반차도’와 노리개, 비녀, 떨잠 등으로 장식된 행각에서 아름다운 왕후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 연꽃문, 꽃문 등 창덕궁의 전통 문양을 재해석한 화려한 포토존을 지나면 왕후가 거닐었던 창덕궁 후원을 모티브로 한 메시스크린 산책로가 나타나며, 낙선재 만월창을 구현한 공간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② 왕후의 방

낙선재 마루에 마련된 ‘왕후의 방’에서는 전승 공예품과 궁중 장신구를 활용한 전시가 마련돼 있습니다. 왕후의 금보, 옥책, 교명 등을 활용한 조형물과 함께 궁중 장신구도 전시됩니다. 이와 관련, ‘후’는 왕후의 금보를 모티브로 한 비첩 자생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습니다.

③ 왕후의 연회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는 가을 정취 가득한 아름다운 창덕궁에서 ‘왕후의 연회’를 연상케 하는 해금 특별공연도 진행됩니다. 오후 3시부터 30분간 진행되는 공연에는 꽃별, 신날새 등의 해금연주자들이 격조 높은 울림을 선사합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카드뉴스로 보는 LG'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