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의인상] 폭발 직전 차량에서 운전자 구한 이중근 씨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의인상] 폭발 직전 차량에서 운전자 구한 이중근 씨

작성일2018-01-31

영화 속 폭발 장면은 스릴이 넘치지만
현실 속 폭발 현장에선 생명이 오고갑니다. 

절체절명의 순간,
자신이 빠질 위험보다
이웃의 생명을 먼저 생각했던
한 운전기사의 이야기입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LG복지재단은 지난 26일 전북 전주시에서 교통사고로 불길에 휩싸인 차량에 뛰어들어 운전자를 구한 이중근(61) 씨에게 ‘LG 의인상’을 전달키로 했습니다.

시내버스 운전기사인 이중근 씨는 이날 오후 2시경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도로를 지나다 한 차량이 3중 추돌사고로 인도턱을 들이받은 후 연기와 함께 불길에 휩싸인 현장을 목격했습니다.

운전자의 생명이 위급할 수 있다고 판단한 이 씨는 곧바로 버스를 멈추고 사고 차량으로 달려가 핸들과 운전석 시트 사이에 끼여 빠져 나오지 못하던 운전자를 구조했습니다. 운전자를 구조 하자마자 차량은 굉음과 함께 폭발했고, 이씨는 버스에서 소화기를 가져와 주변 시민들과 함께 불길을 제압했습니다.

LG 관계자는 “차량이 폭발할 수 있는 절체절명의 상황에서도 위험을 무릅쓰고 불길에 휩싸인 차량에 뛰어든 이 씨의 용기 있는 행동을 격려하기 위해 의인상 수여를 결정했다”라고 말했습니다.

LG복지재단은 2015년부터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구본무 LG 회장의 뜻을 반영해 ‘LG 의인상’을 제정한 뒤 지금까지 총 65명을 선정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LG 의인상'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