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약속 지킨 LG의 특별한 채용 – 의인 최형수 병장 LG화학 입사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2년 전 약속 지킨 LG의 특별한 채용 – 의인 최형수 병장 LG화학 입사

작성일2018-03-22

인재 채용에 있어 스펙이 중요한 세상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 사회 속 의인에 대한 ‘리스펙’ 입니다.

LG의 특별한 채용

2년 전, LG는 약속을 하나 했습니다.

해병대 복무 중이던 24살 청년을 졸업 후 채용하겠다는 약속

갑자기? 사연을 이렇습니다.

2016년 1월, 대구지하철 1호선 명덕역 승강장에서 발을 헛디뎌 선로에 추락한 시각장애인

열차가 언제 들어올지 모르는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지체 없이 선로에 뛰어들었던 사람이 있었습니다.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홀연히 사라졌던 그는 바로 최형수 당시 해병대 병장

LG가 의인상을 수여하고 대학 졸업 후 채용을 약속하면서 그의 선행이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2년이 지난 올해 3월, LG는 대학을 졸업한 그를 채용하며 그 약속을 지켰습니다.

"의인상 수상 이후 주변에서 저를 바라보는 시선이 달리진 걸 많이 느꼈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드는 일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최형수 사원

최형수 사원은 LG화학 여수 공장 업무지원팀에서 사회공헌 업무를 담당하게 됐습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LG화학 여수공장

최형수 사원은 혼자 할 수 있는 일보다 LG의 이름으로 지역사회에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의인상을 통해 자신이 받은 따뜻한 관심을 더 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쓰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 라는 구본무 LG회장의 뜻을 반영해 2015년부터 시작된 LG의인생

지금까지 우리는 사회 곳곳에서 자신을 희생해 주변을 밝혀주는 66명의 의인들을 만났습니다.

LG는 세상에 숨어있는 수많은 의인들이 대접받는 사회가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2016년 해병대 복무 당시 지하철 선로에 추락한 시각장애인을 구해 LG 의인상을 수상했던 최형수(26) 씨가 최근 LG 직원이 되었습니다. 당시 LG는 의로운 행동을 한 최 씨가 전역 후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졸업 후 채용키로 결정했고, 올해 대학교를 졸업한 최씨를 최근 LG화학 신입사원으로 채용했습니다.

최씨는 지난 2016년 1월 휴가 중 대구지하철 1호선 명덕역 승강장에 추락한 시각장애인을 구하기 위해 열차가 언제 다가올지 모르는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선로에 뛰어 들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구조한 뒤 조용히 현장을 떠났던 최 씨의 선행은 뒤늦게 사실을 알게 된 부대 동료들이 지휘관에게 보고를 해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3월 초 입사 후 신입사원 교육을 마친 최 씨는 LG화학 여수공장 업무지원팀 소속 사회공헌 담당자로 사회생활의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앞으로 최형수씨는 환경·고령화·아동교육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자원봉사와 기부, 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최 씨는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LG화학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인만큼 사회공헌 활동 역시 제일 잘한다는 평가를 받는데 신입사원으로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편, LG복지재단은 2015년부터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구본무 LG 회장의 뜻을 반영해 ‘LG 의인상’을 제정했습니다. 이후 국가와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해양경찰 10명, 군인 6명, 소방관 6명, 경찰 4명 등 ‘제복 의인’부터 얼굴도 모르는 이웃을 위해 위험 무릅쓴 ‘우리 사회 평범한 이웃’까지 총 66명의 숨은 의인 찾아내 시상한 바 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LG 의인상'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