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의인상] 저수지에 빠진 차량서 인명을 구조한 경찰관과 시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의인상] 저수지에 빠진 차량서 인명을 구조한 경찰관과 시민

작성일2018-03-27

촌각을 다투는 위급한 순간
정말 다행히, 그들이 거기 있었습니다.

1

2

3

4

5

수정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LG복지재단(대표이사 구본무)은 지난 19경남 창원시 주남저수지에 빠진 차량에서 여성 탑승자 두 명을 구한 김종호(60) 경정 등 경찰관 세 명과 조영래(43)씨 등 시민 두 명에게 ‘LG 의인상을 전달키로 했습니다. 

창원서부경찰서 소속 김 경정과 이종택(57), 심형태(47) 경정은 당시 저수지 인근 식당에서 점심을 먹던 중 저수지에 차량이 추락한 것을 목격하고 곧바로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이들은 수면 위로 지붕만 보이는 차량을 보고 지체 없이 저수지로 뛰어 들었고조 씨 등 시민들도 구조에 동참했습니다.

 김 경정은 가까스로 차량에서 빠져 나온 일부 탑승자들로부터 차 안에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듣고, 수 차례 잠수해 손으로 차량 내부를 일일이 확인한 끝에 한 여성을 물 밖으로 끌어 올렸고, 이어 이들은 차량 유리창을 망치로 깨 뒷좌석에 고립되어 있던 여성 한 명도 구조해 심폐소생술로 의식 회복을 도왔습니다.

 정년을 두 달 앞둔 김 경정은 위험하다는 생각보다는 경찰로서 당연히 시민들을 구해야 한다는 생각에 힘을 다했다고 담담히 말했습니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경찰관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시민들의 희생정신이 더해져 깊고 차가운 저수지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해낼 수 있었다, “이들이 보여준 의로운 행동을 우리 사회가 함께 격려하자는 의미에서 수여를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LG복지재단은 2015년부터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구본무 LG 회장의 뜻을 반영해 ‘LG 의인상을 제정한 뒤 지금까지  71명을 선정하였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LG 의인상'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