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토요일, 아이들의 꿈을 찾는 시간!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토요일, 아이들의 꿈을 찾는 시간!

작성일2012-05-29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전신영입니다.
오늘은 어느 때보다 화창했던 5월의 토요일에 열린 ‘LG U+와 함께하는 신나는 토요일’ 현장을 여러분께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LG U+와 함께하는 신나는 토요일’은 경제적인 여건과 문화 장벽으로 인해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의 학습을 통해 건강한 꿈을 키워나가는 것으로 돕기 위해 LG유플러스 사원 협의체인 블루보드와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잠실에 위치한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에 들어서니 여기저기에서 아이들이 한껏 들뜬 모습이었어요. 저는 잠실에 오면 백화점과 놀이동산에 가는 것이 전부였는데 이 곳에 직업체험파크가 있을 줄은 꿈에도 생각을 못했답니다.

요즘에는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다’라는 꿈보다 성적이 우선이다 보니 아이들이 진정으로 하고 싶어하는 일들을 찾기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다행인지 불행인지 키자니아 같은 직업체험 테마파크가 있어서 짧은 시간이지만, 간접적으로나마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하고 자신의 관심 분야를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Wow! 아이들이 다양한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의 모습

그렇다면, 이날 이곳으로 LG유플러스 임직원들과 아이들이 모인 이유는?

이날은 특별히 LG유플러스 임직원들과 아이들이 안산 시립지역아동센터가 아닌 이곳 키자니아에 함께 모였는데요 그 이유는 아이들의 꿈 계발을 위해 함께 직업체험을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단순히 아이들에게 체험을 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들의 1:1로 멘토가 되어 멘티가 꿈꾸는 장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조언해 주며, 직업 체험을 통해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어요.

카드를 넣으면 이렇게 영수증이 나온단다~ 다시 한번 해볼까~? 위급한 상황에는 우리가 출동~! 구조대원으로 변신한 아이들!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에서 실제 직업처럼 생생하게 경험하는 아이들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에는 국방부 특수부대 훈련소, CSI 과학수사대, 핸드폰 디자인 연구소, 소방서, 패션부티크 등 65개의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시설이 갖추어져 있었어요. 전문직업복장을 입고 현장 체험하기, 요리재료로 음식 만들기, 치어리더처럼 춤춰보기 등 실제 직업처럼 생생하게 경험하면서 자연스레 아이들 자신의 꿈을 발견해 나가는 거죠~

아이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조언을 해주는 마법사~

이날 참여한 한 학생은 학생은 “오늘 여기 와서 이렇게 많은 직업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며, “멘토 선생님 말씀처럼 책을 많이 읽고 언어 공부도 열심히 해서 멋진 외교관이 되고 싶다” 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이날의 경험이 뜻깊은 추억으로 남겠지요? ^^ 

오늘 선생님과 함께해서 너무~즐거워요!

이 활동에 참여한 유플러스 임직원도 “지난달 u+와 통해 아이들과 만난 후 함께 한 시간을 줄곧 잊을 수가 없었어요. 오늘도 이렇게 직업체험을 하면서 아이들에게 고민도 상담해주고, 더욱 가까워진 듯 했어요~” 라며 말해주셨어요. 아이들이 체험할 동안 기다리면서 몇 마디 대화를 나눴는데 이날 행사에 참여한 것에 대한 즐거움이 얼굴에 가득하셨답니다.

LG블로그 독자 여러분들도 이번 주말은 자녀 혹은 동생을 위해 말동무가 되어, 아이들의 관심사도 공유하고 꿈의 상담사가 되어 조언도 해주는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이 어떨까요?

앞으로도 LG가 함께하는 사랑의 사회공헌 활동 많은 관심부탁 드리며, 다음번u+와 도 기대해주세요. ^^! LG

전신영 프로필

서브원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 사원 2년차이자, 자칭 "아직까지는 새내기"라고 생각하는 호기심 많은 20대 직장인입니다. 여행, 문화예술, 맛집, 디자인을 사랑하고 일러스트 그리기가 취미입니다. LG를 사랑하는 이들과 '즐겁게 소통'하고자 무작정 블로거에 지원 했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이 벌써부터 기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