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를 지켜주세요 – LG, 나라꽃 ‘무궁화’ 확산 위해 나선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무궁화를 지켜주세요 – LG, 나라꽃 ‘무궁화’ 확산 위해 나선다

작성일2018-04-17

무궁화~ 무궁화~ 우리나라 꽃 ♬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

우리에게 친숙했던 그 무궁화 맞습니다. 

무궁화_LG상록재단 (1)

무궁화_LG상록재단 (2)

무궁회_LG상록재단(20)

무궁화_LG상록재단 (3)

무궁화_LG상록재단 (5)

무궁화_LG상록재단 (7)

무궁화_LG상록재단 (8)

무궁화_LG상록재단 (9)

무궁화_LG상록재단 (10)

무궁화_LG상록재단 (11)

무궁화_LG상록재단 (12)

무궁화_LG상록재단 (13)

무궁화_LG상록재단 (1)

무궁화_LG상록재단 (14)

무궁화_LG상록재단 (15)

무궁화_LG상록재단 (16)

LG가 이제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게 된 나라꽃 무궁화의 품종 연구 및 보급 지원에 나섭니다.  

LG상록재단과 산림청은 17일 김재현 산림청장남상건 LG상록재단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가정에서도 쉽게 가꾸고 즐길 수 있는 국내 첫 실내용 무궁화 품종’ 개발과 ▲기존에 개발된 우수 품종의 무궁화를 직접 키워 보급하는 사업을 전개키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습니다.

 나라꽃인 무궁화는 여름철 100여 일간 매일 새 꽃송이가 피었다가 떨어지기를 반복하는 관상수로과거 학교나 길가공원 등지에서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장미 등 다른 꽃나무에 비해 상대적으로 그렇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진딧물이 많아 가꾸기 어렵다라는 인식 탓에 그 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실제 전국의 가로수 678만 본 중 무궁화는 5%로 약 36만 본에 불과하고이를 포함해 전국에 300만 본의 무궁화만 남아 있어 체계적인 관리와 지속적인 관심이 절실한 상황입니다(2015년 말 기준). 이에 LG는 우선 국립산림과학원과 함께 국내 첫 실내용 무궁화 품종’ 개발에 나섰습니다.

 LG는 또 우수 품종 무궁화가 건강하게 자생할 수 있도록 묘목을 충분히 키운 후 무상으로 보급하는 활동도 전개합니다이를 위해 LG상록재단이 운영하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의 수목원인 화담숲 인근에 양묘장을 조성해 선덕원화 등 우수한 무궁화 품종 8,000본을 심은 후 계속 생육 상황을 살피며 관리할 계획입니다. 이들 무궁화를 1.5미터 이상으로 키운 뒤 향후 5년간 전국 1,000개 학교에 무상으로 공급해 나라꽃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할 예정입니다.

 특히화담숲에는 우수 품종의 무궁화 500주를 식재한 무궁화 동산을 조성해  방문객들이 아름다운 무궁화를 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환경전문 공익재단인 LG상록재단은 동·식물 생태 보전 및 자연환경 보호를 위해 1997 12월 설립됐으며, 그동안 산성화 되가는 산림 회복천연기념물인 황새의 야생복귀를 돕기 위한 인공둥지 설치와 단계적 방사장 지원 사업을 펼치는 등 생태계 보호와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