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의인상] 이건, 영화가 아닌 ‘실제상황’, 봉천동 오피스텔 화재 현장서 생명 구한 김해원, 김영진, 박재홍 씨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의인상] 이건, 영화가 아닌 ‘실제상황’, 봉천동 오피스텔 화재 현장서 생명 구한 김해원, 김영진, 박재홍 씨

작성일2018-05-28

영화배우가 그 자리에 있었지만
이건 영화가 아닌 실제 상황이었습니다.

이건 영화가 아닌 실제 상황

지난 19일 오후 서울 관악구 봉천동 소재의 한 오피스텔 5층에서 뿌연 연기가 피어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인근에서 자동차 공업사를 운영하는 김해원 씨는 피어오르는 연기를 보자마자 119에 신고를 하고 현장으로 즉시 달려갔습니다.

복도까지 자욱한 연기 속에 들려온 인기척 "살려주세요!"

이때 인근 공사장에서 작업 중이던 김영진 씨와 근처에 있던 영화배우 박재홍 씨도 지체 없이 현장으로 뛰어갔지만,

굳게 잠긴 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습니다.

오피스텔 5층에 거주하던 손 모씨가 유독가스로 인해 현관문 앞에 쓰러져 일분일초를 다투는 위급한 상황

김영진 씨와 박재홍 씨는 어떻게든 잠긴 문을 열기 위해, 인근 공사장으로 달려가 문을 강제로 열 수 있는 도구를 가지고 현장으로 돌아왔습니다.

셋이 함께 힘을 합친 결과, 마침내 열린 현관문

박재홍 씨는 현관에 쓰러져 있던 손 모씨를 즉시 안고 5층부터 1층까지 내려온 뒤 현장에 출동한 119 구조대에 인계했습니다.

손 모씨는 양 팔과 얼굴에 2도 화상을 입었지만 치료 중 의식을 회복해쏙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람을 구해야겠다는 일념으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입니다."

당시에는 다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불이라는 소리를 듣는 순간 본능적으로 움직였습니다.

모두가 영화 속 영웅들에 열광할 때 현실 속 진짜 영웅들이 나타난 순간이었습니다.

LG복지재단은 위험을 무릅쓰고 불인 난 건물 속으로 들어가 소중한 생명을 구한 이들의 용기 있는 행동을 우리 사회가 함꼐 격려하자는 읨이ㅔ서 김해원, 김영진 박재홍 씨에게 LG의인상 표창과 함께 상금을 수여키로 했습니다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가 책임으로 보답한다."

LG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속 의인을 기억하며 기업이 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LG복지재단은 지난 19일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한 오피스텔 화재 현장에 뛰어들어 의식을 잃은 주민을 구한 김해원(49), 김영진(44), 박재홍(30)  3명에게 ‘LG 의인상을 전달키로 했습니다.

인근에서 자동차 공업사를 운영하는 김해원 씨는 이날 오후 3시경 오피스텔 건물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목격하고 곧바로 119에 신고한 후 건물 안으로 뛰어 들어갔습니다이어 근처 공사장에서 작업 중이던 김영진 씨와 지역 주민 박재홍 씨도 화재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이들 3명은 화재로 연기가 자욱한 5층에서 인기척이 있는 방을 발견했고, 출입문이 열리지 않자 이들은 1층으로 내려가 문을 강제로 열 수 있는 도구를 가지고 와 문을 열고 유독가스를 마셔 쓰러진 주민을 밖으로 옮겼습니다구조된 주민은 양팔 및 얼굴에 2도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얼굴도 모르는 이웃을 구하기 위해 누가 먼저라 할 것도 없이 불타는 건물 속으로 뛰어든 이들 시민들의 용기희생정신을 우리 사회가 함께 격려하자는 의미에서 수여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LG 의인상’ 수상자는 2015년 제정 이후 지금까지 75명에 이르며, 앞으로도 LG복지재단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故 구본무 회장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 사회의 의인들을 꾸준히 발굴해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LG 의인상'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