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의인상] 고속도로서 의식 잃은 운전자 고의 사고로 구한 박세훈 씨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의인상] 고속도로서 의식 잃은 운전자 고의 사고로 구한 박세훈 씨

작성일2018-05-31

똑같은 상황이 당신의 눈 앞에 펼쳐진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LG복지재단은 지난 29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의식을 잃어 사고 후에도 계속 달리던 화물차를 자신의 차량으로 막아 세운 박세훈(44) 에게 ‘LG 의인상을 전달키로 했습니다.

박세훈 씨는 이날 오전 10시경 경남 함안군 중부내륙고속도로 칠원 요금소 부근에서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은 후 멈추지 않고 차선을 가로 질러 갓길 쪽을 향해 달려가는 화물차를 목격하고 경적을 울리며 따라갔습니다

박 씨는 사고 차량 옆으로 접근해 운전자가 몸을 떨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곧바로 속력을 높여 앞을 가로막았습니다이어 빠른 속도로 달리는 화물차를 자신의 차량으로 수차례 충돌시켜 가까스로 멈춰 세운 후 운전자를 차량 밖으로 이동시킨 후 119가 도착할 때까지 응급조치를 했습니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던 급박한 상황에서 큰 위험을 무릅쓰고 달리는 화물차를 막아선 박 씨의 용기 있는 행동을 우리 사회가 함께 격려하자는 의미라고 말했습니다.

LG복지재단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故 구본무 회장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 사회의 의인들을 꾸준히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며지금까지 ‘LG 의인상’ 수상자는 76명입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LG 의인상'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