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러시아에 골보다 더 필요한 이것! LG전자의 러시아 헌혈 캠페인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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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러시아에 골보다 더 필요한 이것! LG전자의 러시아 헌혈 캠페인

작성일2018-06-14

지금 러시아에 골보다 더 필요한 것?!

수 천억원대의 몸값을 자랑하며 신계와 인간계를 넘나드는 세계적인 선수들!

그들의 명승부가 펼쳐질 러시아에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면적이 큰 나라는? 1위 러시아(한반도의 77배) 총면적 1,709만제곱킬로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큰 국토와

풍부한 천연자원, 최첨단 기초 과학 기술 수준으로 부족할 것 없어 보이는 러시아에 고질적인 결핍이 있습니다.

바로 혈액 부족! 60초에 1명 꼴로 혈액 공급을 필요로 하지만 실제로 100명 중 1.3명만이 헌혈을 하고 있고

헌혈을 하고 싶은 사람도 1년에 단 3번 운행하는 헌혈차를 통해서 헌혈을 할 수 있는 현실 속에서

러시아는 만성적인 혈액공급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이런 러시아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G가 발 벗고 나섰습니다.

LG전자는 러시아 정부 최초의 헌혈 파트너 기업으로 선정되어, 2009년부터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헌혈에 대한 러시아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매년 인기 스포츠 스타, 유명인사를 홍보대사로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전국 500여 개의 매장에 헌혈을 독려하는 영상을 상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버스, 기차, 비행기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활용한 헌혈 캠페인은 가장 긴 거리의 헌혈 캠페인 사례로 기네스북에 등재!

그 결과 현재까지 모인 혈액량은 자그마치 약 4톤을 넘어섰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뇌 질환 치료재단에 후원금을 지원하고 공장 지역 소방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소방차 지원, 교통이 불편한 마을에 출퇴근용 셔틀버스를 지원하여 마을과 병원을 오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브 나로드(V narod): 민중 속으로! 러시아 사회의 일원이 되고자 했던 노력이 통했을까요?

LG는 전문 매장 하나 없이, 가전제품 관련 설문조사 결과 러시아 소비자 99.3%가 떠올리는 '러시아 국민브랜드'가 되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더욱 중요해진 시대 LG는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결해가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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