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다문화학교’ 출신 바수데비 씨가 초등학교 선생님이 된 이유는?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사랑의 다문화학교’ 출신 바수데비 씨가 초등학교 선생님이 된 이유는?

작성일2018-09-12

“제가 가르치는 모든 아이들이 저처럼 자신감을 갖고 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갔으면 좋겠어요!”

‘사랑의 다문화학교’ 출신 바수데비 씨가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었습니다.

사랑해요 바수데비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출근한 지 딱 일주일 된 초등학교 교사 바수데비입니다!

바 수데비? 바수 데비? 성은 바수, 이름은 데비 인도인 아빠의 성을 딴 이름입니다.

7살 때 인도로 이사 가서 2년 동안 살았던 것 빼고는 한국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성장했기 때문에 저는 당연히 한국 사람입니다.

물론 왜 까맣냐고 놀리는 남자 친구들도 있었지만, 긍정적인 성격 덕분에 정체성을 심각하게 고민해본 적은 없었어요.

중학교 3학년 때 사랑의 다문화 학교를 통해 저와 같은 다문화가정 친구들을 만나고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이렇게 많다는 것고 몰랐었고 저와는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는 친구들이 정말 많았거든요.

그 후로 저는 선생님이 되기로 했습니다!

언어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자신의 장점을 알고 키워나가는 방법을 알려주고,

일반 가정의 아이들에게도 올바른 다문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선생님 한 명쯤은 꼭 필요하니까요.

"보여주기 식이 아닌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그리고 다문화교육 분야에 대한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수데비양이 훌륭한 선생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LG와 함께 하는 사랑의 다문화학교는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의 정체성을 바로 세워주면서 장점을 살리고 더 큰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카이스트와 한국외대 교수진, 대학생들과 함께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LG와 함께하는 사랑의 다문화학교를 통해 더 큰 꿈을 갖게 된 다문화 청소년은 2,800여명

제가 가르치는 모든 아이들이 저처럼 자신감을 갖고 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갔으면 좋겠어요!" LG는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