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 세계 장애인의 날 – 당연한 것들이 당연하지 않은 사람들의 이야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12/3 세계 장애인의 날 – 당연한 것들이 당연하지 않은 사람들의 이야기

작성일2018-12-03

당연한 듯 즐기고 있는 어떤 것들,
사실은 당연하지 않을 수 있는 것들입니다.

12/3일 장애인의 날 '당연한 것들이 당연하지 않은 사람들'

"겨울이니까 당연히 스키장 한 번 놀러 가야지!"

"그 영화 진짜 기다렸는데. 당연히 개봉하자마자 보러 가야지."

"오늘 같이 비오는 날엔 당연히 이 노래를 들어야지!"

이 모든 것들이 누구에게나 당연한 일일까요?

비장애인들은 '참 당연하다'고 말하지만 장애인들에게는 아직 당연하지 않은 것 투성이인 세상.

매년 12월3일 세게장애인의 날, 일상에서 당연하게 여겼던 일들을 돌아보며 장애인의 불편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까요?

일상생활 속 많은 불편을 안고 살아가는 장애인들의 삶이 좀 더 편리해질 수 있도록 LG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있습니다.

LG전자는 휴대폰이 고장나도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장애인 고객들을 위해 '찾아가는 휴대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LG전자 콜센터에 방문날짜와 시간을 신청하기만 하면 수리기사가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ARS음성서비스는 많이 있지만 원하는 콘텐츠를 듣기 위해서는 적어도 4-5번의 진입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시각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전용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가 출시한 LG유플러스 '소리세상'. 말 한마디로 원하는 콘텐츠를 이용ㅍ할 수 있습니다.

LG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하우시스,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 판토스 등의 계열사에서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장애인 고용을 확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장애인 직원들이 적성에 맞는 업무를 찾아 튼튼한 자립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장애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두드림 U+요술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학 입학 등에 필요한 미래 자산형성을 돕고 있으며

LG전자는 장애청소년드르이 컴퓨터 활용 대회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를 매년 개회하고 '시청각장애인용 TV보급', '인도 시각장애인 개안수술 지원' 등 꾸준히 장애인들을 위한 활동을 힘쓰고 있습니다.

LG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따뜻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