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 옷, 여행을 떠나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헌 옷, 여행을 떠나다

작성일2012-08-29

안녕하세요. LG상사 정리나입니다.

유난히 더웠던 여름이 벌써 지나가고 시원한 가을이 점점 다가오고 있는 느낌입니다. 요즘처럼 계절이 바뀌는시기, 누구나 한번쯤은 옷 정리를 하면서 멀쩡한 옷인데도 ‘유행이 지나서’ 혹은 ‘싫증이 나서’ 버린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옷들을 모아 행복한 자원으로 재탄생시킨 ‘LG상사 헌옷 나눔 캠페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헌옷, 인도네시아 팜농장/조림현장으로 떠날 준비가 되다!

LG상사는 친환경에너지의 원료로 사용되는 팜오일(CPO, Crude Palm Oil), 우드펠릿(Wood Pellet) 등을 생산하기 위해 직접 인도네시아의 조림농장, 팜농장을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산업 조림지 전경, 인도네시아 팜 농장 전경

이 과정에서 농장에 근무하는 현지 지역민들과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지역민들의 호응이 가장 좋았던 것이 바로 ‘헌옷 나눔 행사’였습니다.

김지용 대리 : LG상사 Green사업부

“팜농장 주변에서는 품질 좋은 옷이나 신발, 가방들을 쉽게 구할 수 없기 때문에 한국 옷은 인기가 많습니다. 처음 주재원 한 분이 가족들의 물품을 가지고 와서 지역민들과 나눴던 적이 있었는데 큰 호응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이번에 전사 차원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인도네시아 팜농장/조림현장 지역에서는 신발을 구하기 어려운 아이들이 맨발로 축구를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농장에서는 많은 근로자들이 땀 배출도 제대로 되지 않는 낡은 옷을 입고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곳에서는 유행이 지난 티셔츠, 살이 쪄서 입지 못하는 바지,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더 이상 신지 못하는 신발 등이 행복한 자원으로 다시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진행하게 된 것이 바로 ‘LG 상사 헌옷 나눔 캠페인’입니다.
 

Green사업부와 함께하는 사랑 나눔 프로젝트 – 헌옷, 팜농장ㆍ조림현장 으로 떠날 준비가 되다!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헌옷이 누군가에게는 큰 행복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이 입던 예쁜 옷과 신발을 모아 또 하나의 가족인 인도네시아 팜농장ㆍ조림현장 가족들에게 보내주세요! 버리면 낭비이지만 정성껏 모으면 또 하나의 자원이 됩니다!

What & Why

우리 가족들이 입던 옷/가방/신발/장난감들을 인도네시아 팜농장ㆍ조림현장 가족 및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하고 행복한 경험 함께 나누기!

※옷, 가방, 신발 등 모든 의류(단 파카, 코트 등 겨울 의류는 제외) + 장난감

How to

  1. Step1. 우리 가족의 옷, 가방, 신발 장난감 등 보낼 물품을 깨끗이 세탁한다.
  2. Step2. 옷은 예쁘게 개고 신발은 한 짝씩 묶어 비닐에 깔끔하게 포장한다.
  3. Step3. 16층 상상마당 옷 수거함에 정성스럽게 놓는다. ※수거함 비치 기간:8월 20일(월)~24일(금)
  4. Step4. 주변 사람들에게 행복한 경험에 동참할 것을 적극 권장한다!

당일 증정하시는 분들께는 예쁜에코백을 드릴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Green개발팀 김지용 대리(3-5581), 인재육성팀 정리나 대리(3-5400)

 

LG트윈타워 동관16층 상상마당에 준비 완료!

참가자들에게 증정되는 에코백

행복한 취지로 시작된 캠페인인 만큼 시작 첫날부터 LG트윈타워 동관16층 상상마당에는 예쁜 옷과 신발로 가득 찼습니다. ‘우리 아이가 처음 신었던 신발’, ‘아내가 날씬했을 때 입었던 원피스’, ‘월드컵 때 함께 했던 붉은 악마 티셔츠’ 등 추억이 담긴 물품들이 깨끗하게 세탁되어 모였습니다.

기부함을 가득 메운 물품들

새신발도 기부!

아기용품도 가지런히 기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남감도 기부!

가장 좋아했던 청바지도 기부!

또한 본사 뿐 아니라 청주 항공팀에서도 헌옷, 신발 등을 모아 행복한 경험에 동참해주었습니다.

청주 항공팀에서도 동참한 모습

행복을 더하다+

볼수록 기분 좋아지는 소감들

옷을 예쁘게 정리하는 모습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부를 받는 사람들’도 기쁘겠지만, ‘기부를 하는 우리들의 행복감’도 무척 크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누군가 내 옷을 행복하게 입는 모습을 상상하며 옷장을 뒤져보고, 옷을 세탁하고, 곱게 접는 과정은 처음 옷을 사서 입었던 순간보다도 더 즐거웠습니다. 헌옷 캠페인뿐 아니라 다른 사회공헌 활동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도 ‘행복한 경험’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G

정리나 프로필

LG상사 인재육성팀에서 조직문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단어가 ‘Inspiration’인 것처럼 다양한 활동을 하며 많은 사람들과 경험과 생각을 나누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LG블로그를 통해 앞으로 기분 좋은 아이디어들을 많이 나누고 공유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