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업그레이드된 재능기부가 떴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전자의 업그레이드된 재능기부가 떴다.

작성일2012-03-05

‘기부’라는 단어에서 흔히 떠올릴 수 있는 것은 일반적인 도움입니다. 그런데 물질적인 도움이나 봉사활동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잘 할 수 있는 것으로 도움을 준다는 의미인 기업의 재능기부가 있습니다. 많이 들어보셨죠?

기업이 갖고 있는 기술력이나 마케팅 자산 등을 활용해서 좀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기부의 한 방식입니다. 이미 많은 기업에서 시행하고 있는, 여러 방면으로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 주는 것이 재능기부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좀 더 특별하고 업그레이드된 방법으로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LG전자의 독특한 재능기부, 과연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 건지 함께 들여다볼까요?

# TV 리모컨으로 기부까지 OK! ‘WeFeedBack’ 앱 개발

스마트TV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스마트’하게 기부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LG전자가 유엔세계식량계획(이하 WFP)과 함께 선보이는 기부의 새로운 형태가 등장했습니다.

‘LG 시네마3D 스마트TV’로 이용할 수 있는 ‘WeFeedBack’ 앱이 그것입니다. 기아/빈곤 구제를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앱입니다.

* 유엔세계식량계획(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me)이란?

세계식량안보와 극빈국의 농업개발문제, 식량개발에 관한 정책토의, 식량원조 모금, 그리고 개발도상국의 식량자급정책에 관한 지원을 하는 국제기구입니다. 1961년 유엔총회와 유엔식량농업기구(FAO)의 결정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세계식량회의 (World Food Council; WFC)의 결의를 신속하게 실행하기 위해 각국의 의견을 조정하는 기구입니다.

전세계 80여 개국에서 LG전자 스마트TV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LG 앱스토어에서 ‘WeFeedBack’ 앱을 내려받습니다. 그런 다음 이 앱을 통해 기아/빈곤관련 뉴스 및 동영상을 시청하고, 실제 기부를 위한 신용카드 결제까지 이 앱 안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국가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여기서 어떻게 기부를 할까요?

스마트 TV의 WeFeedBack 앱의 사용모습

이 앱을 통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친구들과 본인의 기부 현황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큰 지진이나 홍수가 발생했을 때에는 별도의 팝업창이 떠 긴급 구호를 위한 기부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WeFeedBack’ 앱을 통해 모인 기금은 LG전자가 케냐, 에티오피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에서 WFP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LG희망마을, LG희망학교, LG희망가족의 마을 인프라구축, 학교 급식, 녹지 보존 등의 활동에 전액 사용됩니다.

기부가 먼 곳에 있는 것 같고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거실 소파에 앉아 리모컨 작동만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이런 기부가 유용할 것입니다.

#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 광고, 무료로 제공된다고?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의 한가운데를 장식하고 있는 커다란 HD LED 전광판이 있습니다. 하루 유동인구가 약 150만 명에 달하는 관광 명소인 이 곳은 수많은 광고가 몰리는 곳입니다. 이 전광판은 특히나 이 곳의 명물로도 유명합니다.

바로 LG전자의 것인 이 Full HD LED 전광판이 광고를 위해서 무료로 제공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바로 질병, 빈곤, 환경 관련 국제기구 및 NGO 단체에 말입니다.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설치된 LG Full HD LED 전광판

바로 여기,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입니다.

이런 무료 제공의 일환으로 이 전광판에서는 지난 10월 한달 동안 유엔환경계획(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 UNEP)이 수여하는 ‘2012년 지구환경대상’ 공모 광고가 매일 40회씩 방영되었습니다.

전광판 무료 대여를 통해 마케팅 인프라가 부족한 국제기구 및 NGO 단체에게 홍보기회를 제공하고, 환경, 빈곤 등의 글로벌 이슈에 대해 사람들이 관심을 갖도록 하게 하는 전광판 무료 대여야 말로 LG전자의 일석이조 기부입니다.

# 꼭 필요한 곳에 나누는 ‘책 읽어주는 휴대폰’

LG전자의 ‘책 읽어주는 휴대폰’을 아십니까?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개발된 시각장애인용 휴대폰은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시키는 TTS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책을 읽어주는’ 시각장애인용 맞춤 휴대폰인 셈입니다.

매년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는 LG전자의 이 ‘책 읽어주는 휴대폰’이 제 5호 ‘책 읽어주는 휴대폰’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내년 초 하상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소외된 중증 시각장애인 2,000명에게 제공될 계획입니다.

책 읽어주는 휴대폰

책 읽어주는 휴대폰입니다.

이 휴대폰에는 LG상남도서관의 음성 디지털도서가 대량 탑재되었고, 전국 주요도시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사용자 교육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책 읽어주는 휴대폰’은 지상파DMB 및 카메라 음성 지원기능이 추가됐고, 지하철노선도 및 LG상남도서관이 보유하고 있는 도서파일을 손쉽게 이용하고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재능기부도 이제는 정말 필요한 곳에 하는 게 좋겠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LG전자의 이러한 재능기부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면으로 꾸준히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