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골라먹는 기부식단으로 사랑을 전하는 Life’s Good Day!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전자, 골라먹는 기부식단으로 사랑을 전하는 Life’s Good Day!

작성일2012-03-05

날씨가 사람들의 마음까지 꽁꽁 얼려버릴 정도로 추운 요즘입니다.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이 절실해지는 겨울입니다. 나눔이 필요해지는 계절에 LG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기 위한 ‘Life’s Good Day’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떤 시간이었을까요?

지난 12월 7일, LG전자의 본사가 있는 LG트윈타워 지하, 구내식당에 가 봤습니다.

LG트윈타워 지하, 구내식당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점심식사를 하는 회사원의 모습은 다들 비슷합니다.

길게 늘어선 식사대 한 쪽에 노란 플래카드

길게 늘어선 식사대 한 쪽에 노란 플래카드가 보입니다. 이 곳은 무얼 먹는 곳일까요?

LG전자에서 마련한 기부메뉴

평소대로 먹을 수 있는 식단들 사이로 LG전자에서 마련한 ‘기부메뉴’가 보입니다.이 기부메뉴는 일반메뉴와 무엇이 다른 걸까요? 기부식단은 가격은 그대로 받되 반찬을 줄여 원가를 낮춘 식단으로, 이날 기부메뉴를 선택한 임직원의 수만큼 절감된 원가 금액이 기부금으로 활용되는 것입니다.

기부메뉴를 독려하는 사회공헌을 담당하는 직원들

사회공헌을 담당하는 직원들이 기부메뉴 식사를 독려하는 멋지고 아름다운 광경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부메뉴를 선택하는 훈훈한 식사 현장

임직원들의 독려 때문일까요? 많은 분들이 기부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즐겁고 훈훈한 식사 현장입니다.

기부메뉴를 선택하는 직원들 모습

산타클로스 모자를 쓰고 목장갑을 낀 임직원들이 구내식당 옆 공간에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왜일까요?

산타클로스 모자를 쓰고 목장갑을 낀 임직원들

부식품 1,000세트를 포장하는 봉사활동입니다. 참치통조림, 김, 햄, 참기름 등 11가지 품목을 담은 부식품세트를 임직원들이 일일이 포장하는 작업을 맡게 된 것입니다.

다 포장된 제품들도 많은데, 굳이 왜 포장작업을 따로 할까요? 부식품세트를 포장하며 마음까지 함께 담아 포장하자는 취지입니다.

참치통조림, 김, 햄, 참기름 등 11가지 품목을 담은 부식품세트를 임직원들이 일일이 포장하는 모습 1

참치통조림, 김, 햄, 참기름 등 11가지 품목을 담은 부식품세트를 임직원들이 일일이 포장하는 모습 2

묵묵히 포장하는 남자 직원도, 시종일관 웃는 얼굴로 포장하는 여자 직원도, 모두 같은 마음으로 즐거운 봉사활동 벌이고 있는 모습

묵묵히 포장하는 남자 직원도, 시종일관 웃는 얼굴로 포장하는 여자 직원도, 모두 같은 마음으로 즐거운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순식간에 완성된 1,000개의 부식품 세트

1,000개의 부식품세트라 해서 어마어마하게 시간이 걸릴 줄 알았는데, 순식간에 완성되었습니다.

모두들 힘든 내색 없이 협조해준 아름다운 현장

모두들 힘든 내색 없이 협조해준 아름다운 현장이었습니다.

순식간에 천 개의 부식품세트가 완성된 모습

순식간에 천 개의 부식품세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부식품세트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또한 기부메뉴를 통해 모인 금액도 함께 기부됩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대한적십자사에서 황상인 노경담당, 대한적십자사 김교숙 부총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성중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식품세트 제작 성금 전달식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LG전자에서는 대한적십자사에 5억원을 지원, 임직원이 제작한 부식품 1,000세트를 포함해 부식품 약 13,300 세트를 연말연시에 저소득계층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참으로 훈훈한 겨울이 될 것만 같습니다.

귀한 점심시간을 쪼개 부식품세트를 포장한 LG전자의 임직원들

귀한 점심시간을 쪼개 부식품세트를 포장한 LG전자의 임직원들, 그리고 기부메뉴를 선택해 기부금을 함께 모금한 임직원들입니다. 점점 추워지는 겨울, 우리도 무언가 나눌 일이 있다면 기꺼이 동참하면 어떨까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