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로 하나되는 사랑의 김장나눔 현장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같이’로 하나되는 사랑의 김장나눔 현장

작성일2012-12-05

안녕하세요. LG상사 조문환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LG상사 석탄사업부의 따뜻한 나눔 이야기를 전할까 하는데요.
어느새 시원한 가을 기운이 사라지고 난 빈자리에 차가운 겨울 바람이 들어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서로간의 사이가 멀수록 그 빈자리는 더욱 크고 추울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머나먼 고향을 떠나 우리나라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이주민 노동자가 그렇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빈 공간을 메우고 따뜻함을 전해주고자 LG상사 석탄사업부가 나섰습니다.
2012년 11월 28일, LG상사 석탄사업부는 가리봉동 이주민 노동자 무료급식소에서
김장나눔 행사 One & Together를 개최하였습니다.

LG상사 석탄사업부는 가리봉동 이주민 노동자 무료급식소에서 김장나눔 행사 One & Together를 개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One & Together에 대해서 잠깐 소개를 드리면, 500만원의 기부금으로 구매한 재료로 직접 김장 800포기를 담그어 이주민 무료 급식소와 인도네시아 다문화 가정 단체에 전달하는 행사입니다. 먼저 전달식을 한 후 준비한 재료로 김장을 담그고, 이주민들과 같이 직접 담근 김치로 보쌈을 해먹는 순서로 진행되죠.

행사 당일. 이른 아침부터 여의도의 맹렬한 칼바람이 불어 오늘 있는 김장나눔 행사에 걱정을 더했지만, 석탄사업부 식구들의 표정에는 문제 없다는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석탄사업부 식구들

행사는 무료 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는 지구촌사랑나눔 대표 김해성 목사의 인사말과 석탄사업부를 대표하여 석탄1팀장님의 800포기에 대한 의지 표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지구촌사랑나눔 대표 김해성 목사, 석탄1 팀장님

그리고 이어진 전달식. 이 자리에는 김장을 전달받는 인도네시아 다문화 가정의 일부가 직접 참여하여 그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사랑의 김장 나눔 One Together 후원금 500만원 전달식

전달식을 마치고 김장 준비를 합니다. 우비와 고무장갑, 그리고 처음 써보는 위생모자에 웃음이 끊이질 않고, 들뜬 마음에 서로 사진도 찍고요.

김장 준비 끝!

그리고 드디어 시작된 본격적인 김장 만들기!
승부욕이 강한 상사 사람들답게 팀을 3개로 나누어 가장 먼저 김장을 끝내는 팀을 선정하기로 하니 모두 파이팅이 넘칩니다. 팀장들의 힘찬 지시소리에 팀원들은 일사분란하게 김치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2시간이라는 시간이 만만치 않지만 이주민 노동자들이 겨우 내 먹을 김치라는 생각에 즐거운 마음으로 절인 배추의 물을 빼고 배추 속을 채우게 되었습니다.

절인 배추를 꽉 짜고, 양념을 버무려, 다 된 김치를 비닐에 넣으면 완성!

잘 버무려진 배추가 하나씩 하나씩 쌓여갈 때마다 우리들도 매운 고춧가루 범벅이 되고 차츰 힘에 부치기 시작합니다.
그때 “박과장 허리 피지!” 잠깐 쉬고 있던 박과장님에게 떨어진 팀장님의 불호령. 결국 다들 한마음이 되어 엄청난 속도로 작업을 끝마쳐서 진행하시던 급식소 담당자 분들이 당황했다는 후문이… ^^

우리 김치 맛 보실라예~! 중간 중간 시식도 하고요~

결국 시작부터 대단한 스피드를 보여줬던 1팀이 1등을 차지하게 되고, 영광스런 김치 양념이 그들의 우비와 위생모 사이사이에 깊게 박혀 영롱하게 빛을 발하고 있었습니다.

고춧가루 범벅이지만 늠름한 일꾼들!

드디어 끝난 김장, 각자 느낀 점을 돌아가며 공유해 보았는데요.

사업부 막내 보영 사원과 듬직한 남자 막내 박준용 사원도 한마디

무료급식소에서 이주민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합니다.
우리가 직접 담근 김치인지라 밥과 보쌈고기가 목구멍이라는 아우토반을 달리는 페라리 마냥 그냥 넘어갑니다.

무료급식소에서 이주민들과 저녁식사

이주민 노동자들에게 따뜻함을 전해주고자 시작한 김장나눔 행사.
그들과 우리 사이에 따뜻한 어울림을 채우고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 행사에는 또 다른 숨은 의미가 있었는데요. 저희가 준비한 나눔의 주인공들이 바로 우리사업부의 주 사업국인 중국과 인도네시아 이주민이라는 것입니다.
우리 사업부가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 국가에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자는 이번 행사 취지에 맞게 우리는 앞으로 사업을 지속함에 있어서도 그 나라와 국민들을 배려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유지할 것을 약속하며 행사를 마무리 지었습니다.LG

사랑의 김장나눔 One Together 단체사진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