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원에서 펼쳐지는 LG의 사랑나눔 이야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설원에서 펼쳐지는 LG의 사랑나눔 이야기

작성일2013-01-29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LG가 지난 1월 22일 ‘광주시 저소득층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와 22일부터 24일까지 ‘파주 다문화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를 곤지암리조트에서 진행했습니다. 설원에서 펼쳐진 사랑나눔 현장,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하얀 설원에서 펼쳐지는 어린이들의 꿈과 사랑,
<광주시 저소득층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 >와 <파주 다문화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

겨울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스키와 스노보드!  가슴이 탁 트이는 하얀 설원과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스키와 보드는 겨울철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죠?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 잡긴 했지만, 여전히 비용이 만만치 않아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거나 눈을 보기 어려운 나라에서 살았던 어린이들은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LG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월 22일 ‘광주시 저소득층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와 22일부터 24일까지 ‘파주 다문화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를 곤지암리조트에서 진행했답니다.
스키와 스노보드를 타고 싶지만 제대로 즐길 기회가 없었던 저소득층 어린이들이나 다문화 어린이들을 위해 스키와 스노보드 강습을 비롯해 장비대여, 객실, 식사, 교통편 제공 등 약 3,000만 원 상당을 지원한 것이죠.
최고의 전문 강사로부터 장비 착용법, 안전하게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기는 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이번 스키캠프에는 체계적인 스키교육과 안전관리까지, 스키와 스노보드를 맘껏 즐길 수 있는 LG의 배려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경기도 광주시 내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 어린이 100여 명과 파주지역 내 필리핀, 베트남 등에서 이주해 온 다문화 가정 어린이 20여 명에게 겨울 낭만을 선물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죠.
강사의 지도 하에 스노보드 장비를 짊어지고 서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에서 들뜬 마음이 느껴지시나요?
안전을 위해 헬멧과 보드복, 신발까지 완벽하게 갖춘 모습이 제법 야무진데요. 스키캠프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오전에는 스키와 스노보드 강습을, 오후에는 하얀 설원에서 곤지암리조트 임직원과 함께 즐거운 스키장 체험을 했답니다.

스키와 스노보드를 배우는 아이들의 진지한 모습에서 순수한 열의가 느껴지는데요.

LG는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 외에 2008년부터 지역 장애인 및 노인시설 봉사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른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사랑나눔 활동을 할 계획임을 밝혔죠. 특히 이번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 진행 비용에는 곤지암리조트 임직원들의 모금과 곤지암 CC회원들의 성금으로 마련된 기금이 포함되어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답니다.

곤지암의 새하얀 설원에서 펼쳐진 LG의 사랑나눔 이야기 어떠셨나요?
한 번도 겨울을 본 적이 없는 어린이들에게, 또 하얀 설원에서의 멋진 하루를 상상만 해오던 어린이들에게 스키캠프는 잊지 못할 추억의 한 페이지가 되겠죠.
눈처럼 하얗고 순수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 사랑해요 LG가 진실한 마음으로 응원합니다.LG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