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LG의 사회공헌 활동들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LG의 사회공헌 활동들

작성일2015-08-07 오전 9:54

젊은꿈(최종)3
LG는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를 슬로건으로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집중해  30여 개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LG는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소득가정과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활동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01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 지원 사업

LG의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은 크게 의료지원과 기금후원, 교육 프로그램 지원, 임직원 교육 기부, 교육환경 개선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LG는 1995년부터 20년째 가정 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포기하는 저소득가정의 저신장 아이들에게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목 없음

저신장증은 성장호르몬제를 투여하면 나을 수 있는 질환이지만 치료 비용이 연간 수천만 원에 이를 만큼 비싸 저소득가정에서는 쉽게 치료할 엄두를 내지 못한다고 합니다. LG복지재단은 치료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가정을 돕기 위해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소속 전문의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발한 저신장 어린이에게 LG생명과학이 개발한 성장호르몬제 ‘유트로핀’을 1년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트로핀 치료를 받은 저신장 어린이들은 1년간 평균 8cm 가량 성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LG복지재단은 지난 20년 동안 1,000여 명의 아이들에게 약 70억 상당의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했습니다.

이 밖에도 LG생활건강은 2007년부터 서울대병원과 함께 선천성 안면기형 어린이들을 위한 성형수술을 지원하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치과 진료도 돕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심장병 및 난치병 어린이들의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랑을 전하는 청구서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LG 사랑의 다문화학교

남들에겐 없는 특별한 재능이 있어도 경제적, 사회적 환경 때문에 그것을 발굴하고 키울 수 없다면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큰 손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LG는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의 재능 있는 청소년들이 각 분야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수 기관과 연계해 과학과 언어, 음악 등의 분야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사진1_2014.3.31_LG다문화학교 3기 학생들이 LG사이언스홀에서 로봇청소기 축구를 하고 있는 모습

LG 사랑의 다문화학교는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이 가진 2개국 언어구사 능력과 문화적 배경을 계발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LG는 특히 언어와 과학 분야에 재능이 있는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선발해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카이스트 교수진으로부터 2년 동안 무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지원합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LG 사랑의 다문화학교에는 중국, 베트남, 필리핀, 몽골, 일본 등 10여 개국다문화가정 학생 340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LG 사랑의 음악학교

LG는 또한 2009년부터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음악에 대한 꿈을 키워나가는 영재를 발굴해 국내외 유수 교수진으로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하는 ‘LG 사랑의 음악학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LG아트센터와 미국 ‘링컨센터체임버 뮤직 소사이어티(Chamber Music Society of Lincoln Center, CMS)’가 협력해 개발한 실내악 전문 영재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7년째를 맞았는데요.

5

매년 세계적인 음악가들을 한국으로 초빙해 아이들이 이들로부터 집중적인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교육이 끝나는 마지막 날 ‘스프링페스티벌’이라는 공연을 여는데요. 올해는 이 스프링페스티벌을 뉴욕에서 개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LG-KAIST 사랑의 영어과학캠프

20140801133112286

‘LG-KAIST 사랑의 영어과학캠프’는 LG가 2009년부터 과학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LG사이언스홀이 카이스트와 협력해 영어교육과 과학을 접목한 캠프를 열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청소년들이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글로벌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끔 지원하는 것인데요. 초등학생 5, 6학년 대상 무료 캠프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전원을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서 선발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집 건립∙기증 사업

이 밖에도 LG는 여성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린이집 건립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LG복지재단이 2008년부터 연간 15억 원 이상을 지원하여 어린이집을 설계/건립한 후, 지방자치단체에 기증하는 사업인데요. 현재까지 파주, 구미, 오산, 여수, 청주, 서울 금천구, 천안 등 7개 지역에 어린이집을 지었고, 얼마 전 인천시 서구에서도 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완공된 어린이집들은 현재 900여 명의 아이들을 돌보고 있으며, 이 가운데 맞벌이 부모  비율이 최대 ‘90%’ 에 달해 워킹맘의 육아부담 완화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어린이집 인포2

인천시 서구에 건립 중인 8번째 어린이집은 천연원료의 바닥재와 벽지, 고효율 단열재 및 창호 등 LG하우시스의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하고, 가전기기와 조명을 실시간으로 제어해 전기 사용량을 절감하는 등 LG유플러스의 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될 계획입니다. 또한 LG유플러스 홈CCTV 맘카를 설치하여 한층 안전한 보육 환경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사회를 위한다.’ LG 창업 당시 고(故) 구인회 창업회장 때부터 내려오던 LG의 정신입니다. 물고기가 물을 떠나 살 수 없듯 기업 또한 몸담고 있는 사회의 복리를 먼저 생각하고 보탬이 되어야 한다는 이 창업정신은 오늘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을 꾸고 그것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LG는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을 계속해서 실천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LG와 함께 이들의 꿈을 응원해 주세요.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