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장증 아이들에게 기적을 선물하다 – LG복지재단의 저신장 아동 성장호르몬제 지원사업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저신장증 아이들에게 기적을 선물하다 – LG복지재단의 저신장 아동 성장호르몬제 지원사업

작성일2015-08-28 오전 9:09

젊은꿈(최종)3

LG는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를 슬로건으로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집중해 30여 개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아동복지시설에서 살고 있는 중학생 동환이(가명)는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교내 체조선수로 활동하며 전국 각종 체조대회에서 개인종합 3위의 성적을 거둔 체조 유망주입니다. 체조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동료 선수들보다 배로 노력하며 힘든 훈련을 소화하고 있지만, 동환이의 키는 137cm로, 아직 10살 아동의 평균 신장에 머물고 있습니다. 유달리 키가 작고 체구가 왜소한 동환이는 평소에도 체력저하, 피로감, 무기력을 호소하며 체조활동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LG는 1995년부터 21년간 저신장 아동 성장호르몬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직 성장판이 닫히지 않아 성장을 위한 호르몬 치료가 필요하지만 시설에 머물고 있는 입장에서, 치료 비용은 엄두도 낼 수 없을 만큼 크게 다가올 뿐입니다. 그저 키가 크기만을 기다리며 방법을 찾던 동환이는 얼마 전 LG복지재단에 자신의 사연을 올렸고, 올해 유트로핀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1995년부터 21년간, 1,096명의 아이들 지원

LG는 21년째 성장호르몬제 ‘유트로핀’ 지원 사업을 통해 저신장증 아이들 1,096명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지난 8월 14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저신장 아동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을 열고, 성장 가능성이 높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된 35명의 아이들을 포함한 총 115명의 저신장증 아이들에게 약 10억 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 ‘유트로핀’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하현회 ㈜LG 사장, 추연성 LG생명과학 부사장, 정윤석 LG복지재단 전무 등 LG 관계자를 비롯해 저신장 아동과 가족 등 총 1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저신장증 아이들은 연평균 4cm 미만으로 성장합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선 연간 1000만 원 이상이 필요합니다.

저신장 아동 연평균 성장

저신장 아동 연평균 성장 4cm미만
저신장 아동 연간 치료비 1,000만원 이상

저신장증 아이들은 보통 1년에 4cm 미만으로 성장합니다. 하지만 이 아이들에게 LG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 성장호르몬제 ‘유트로핀’을 투여한 결과, 평균 2배(8cm) 이상, 최대 6배(23cm)까지 성장했다고 합니다. 저신장증 아이들은 매년 성장 속도가 떨어져, 해가 지날수록 또래들과 키 차이가 심해지게 되는데요. 저신장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선 연간 평균 천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드는 성장호르몬제를 장기간 투여해야 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아이들에게는 이마저도 매우 어려운 실정입니다.

유트로핀을 투여 받은 저신장증 아이들은 연평균 8cm 이상, 최대 23cm까지 성장합니다.

지원 전, 후비교

지원 전 연평균 4cm 미만 성장
지원 후 연평균 8cm이상 성장, 최대 23cm 성장

키뿐만 아니라 꿈도 함께 클 수 있게

LG복지재단은 1995년부터 매년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소속 전문의들의 추천을 받아 저소득가정의 저신장증 아이들이 비용 걱정 없이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난 21년간 약 80억 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 ‘유트로핀’을 지원해왔습니다.

LG생명과학은 1992년 국내 최초로 성장 촉진 호르몬제 유트로핀을 개발하여,
매년 유트로핀 매출액의 1% 이상을 LG복지재단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LG생명과학 유트로핀

1992년 국내최초의 성장호르몬제 개발 유트로핀
매년 매출액의 1%이상 기부 -> LG복지재단

성장호르몬제 유트로핀은 LG생명과학이 1992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성장 촉진 호르몬제입니다. LG생명과학은 매년 유트로핀 매출액의 1% 이상을 LG복지재단에 기부하며 지속가능한 사회공헌모델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 21년간 LG의 성장호르몬 지원 사업으로 수혜 받은 아동 수는 1,096명, 총 지원금은 80억 원에 이릅니다.

저신장아동 CSR

1995년 부터 21년간
총 수혜 아동 수 1,096명
총 지원금 약 80억원

LG는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LG의 저신장 아동 성장호르몬제 지원 사업도 이런 활동의 연장선에서 이뤄지고 있는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전달되는 것은 유트로핀이라는 성장호르몬제지만, LG가 주고 싶은 것은 단순한 약이 아니라 용기와 희망입니다. 어려운 형편 속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꾸고 이룰 수 있도록 LG는 이들을 돕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저신장 아이들의 키와 더불어 꿈도 함께 자라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