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칵, 사진 촬영 재능으로 나누는 사랑 이야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찰칵, 사진 촬영 재능으로 나누는 사랑 이야기

작성일2013-05-07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전신영입니다.

여러분들도 ‘재능기부’라는 말 많이 접해 보셨지요? 최근 CSR 활동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재능기부’는 어려운  지역사회에 금전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뿐만이 아닌 개개인의 재능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봉사활동 중 하나의 형태입니다.

지난 2012년 가을부터 서브원에서도 외국어 통역이 가능한 직원이 종로구청과 함께하는 외국어 통역 재능기부를  진행해 왔는데요. 이러한 맥락에서 올해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처음으로 서브원 사내 동호회에서 직접  재능기부를 했습니다. LG블로거인 저도 동호회 회원이기 때문에 이번 행사에 참여해 재능기부도 하고, 취재도 하는  1석 2조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그럼, 오늘은 서브원 사내 동호회 여행스케치의 ‘장애우 & 노인 영정사진 및 가족사진 촬영’ 행사를 함께  만나보실까요? ^^

LG서브원이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사회공헌 행사는 사내 사진 동호회인 여행스케치가 직접 영등포구에 위치한 장애인 사랑나눔의 집을 찾아 장애우 및 노인을 대상으로 장수사진과 가족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주고 액자를 만들어 선물해 드리는 행사였습니다.

행사 당일 아침부터 비가 주룩주룩 내렸지만, 인포멀과 연계한 재능기부 활동을 처음으로 진행하는 날이기 때문에 여행스케치 회원들은 긴장을 늦출 수가 없었습니다. 사진 촬영 배경부터 조명, 카메라 장비 등 촬영에 필요한 물품들을 직접 준비하고, 전문가 못지 않은 자세로 카메라 셋팅까지 마쳤습니다.

손발이 척척! 사진 촬영 준비를 하는 여행스케치 회원들

좀 더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 손수 메이크업도 해드렸습니다. 어르신 중 한 분은 결혼식 이후로 처음 이렇게 화장을 해본다며 부끄러우면서도 행복하다는 말씀을 주셨답니다. 메이크업에 재주가 없는 저도 팔을 걷어 붙였는데요, 노인 분들이 예쁘게 변신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예쁘게 꽃단장 하는 사랑나눔 식구들

촬영 후에는 즉석으로 사진을 보정하고 프린트하여 액자로 전달하였습니다. 사진전달도 LTE 같은 속도로준비해  드리니 가족 분들이 정말 좋아하셨어요. 이렇게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작은 배려와 정성에도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구나’ 싶었답니다.

전문가 못지 않은 포스로 사진 촬용!찰칵

이번 재능기부 행사에 함께한 직원들에게 참여 소감과 인물사진 잘 찍는 비법을 물어 보았습니다.

  • 조봉환 부장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알려주세요!서브원 사내 사진 동호회’여행스케치’의 회장을 맡고 있는 조봉환 부장입니다. 여행스케치는 전국의 다양한 명소를 방문하고 그곳의 아름다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멋진 추억을 만드는 동호회입니다. 평소 저도 ‘사진’에 많은 관심과 애정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서브원 가족들과 함께 장애우 영정사진과 가족사진을 촬영하며 매우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기회를 자주 만들어 저희의 재능이 좋은 곳에 의미 있게 쓰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김은희 사원사회공헌 담당자로서 어떤 의도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는지요?서브원에서 사회공헌을 맡고 있는 김은희 사원입니다. 서브원에서는 지역 사회공헌과 1사 1촌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높이고,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끼와 재능을 사회에 기부할 수 있도록 구성원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브원이 지속적으로 봉사해 온 기관에 계신 어르신과 장애우 분들이 사진을 한번 찍으려면 멀리까지 어렵게 발걸음 하시는 걸 보고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의 수고스러움도 덜고 정성이 담긴 사진을 저희가 손수 만들어 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 변정규 차장인물사진 촬영 TIP을 간단하게 알려주세요.평소 사진찍기를 취미로 즐기며 여행스케치 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는 변정규 차장입니다. 오늘 같이 실내에서 촬영하는 인물사진은 다음 세 세가지 사항만 유의해도 멋진 이미지를 뽑아내실 수 있을 거예요.

인물사진 촬영 TIP!

  1. 1.실내촬영은 보통 어둡기 때문에 사진을 찍어도 흔들리거나, 혹은 플래시 때문에 예쁜 색감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셔터 속도를 빠르게(iso 높여 셔터속도 빠르게), 최소한 1/30초로 설정하시면 좋구요, 손떨림 보정을 위해 1/8초까지(설정하는 것도) 무난합니다. 만약 너무 붉게 나온다고 생각이 든다면, 화이트밸런스를 백열등으로 바꿔서 찍어보세요.
  2. 2.황금비(1:1.618)에 맞춰서 인물 구도를 설정해 보세요. 쉽게 말해 보기 좋은 비율로 찍는 방법인데요, 참고 이미지와 같이 화면을 가로 1/3, 세로 1/3로 잡아 교차점이 되는 네 개의 점에서 피사체가 포커싱이 되도록 찍는 것입니다.
  3. 3. 인물의 시선이 왼쪽을 향하고 있다면 왼쪽 공간에 여백, 인물의 시선이 오른쪽을 향하고 있다면 오른쪽 공간에 여백을 둬보세요. 시선이 가는 쪽으로 여백을 두고 사진을 찍으면 좀 더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사진을 잘 찍고자 한다면 많이 찍어 보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지요.^^

사내 동호회와 연계하여 처음으로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이었기에 준비 과정에서 시행착오도 많았는데요.
하지만 이번 활동을 계기로 개개인의 재능이 꼭 전문적이지 않더라도 사회의 필요한 부분에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누군가는 그 작은 손길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끼며 재능기부 사회공헌 행사에 열정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

영등포 장애인 사랑나눔의 집 식구들과 함께한 기념사진

서브원은 ‘두근두근 콩닥콩닥 사회공헌’이란 주제로 앞으로 기존의 노력봉사 형태의 사회공헌과 함께 사내 동호회 및 외국어 우수사원과 연계해 임직원들의 능력을 활용한 재능기부 활동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다음 사내 동호회에서는 어떤 기부를 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지 않나요~?

앞으로도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LG의 이야기 많이 기대해 주세요!

 

전신영 프로필

서브원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 사원 2년차이자, 자칭 "아직까지는 새내기"라고 생각하는 호기심 많은 20대 직장인입니다. 여행, 문화예술, 맛집, 디자인을 사랑하고 일러스트 그리기가 취미입니다. LG를 사랑하는 이들과 '즐겁게 소통'하고자 무작정 블로거에 지원 했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이 벌써부터 기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