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보다 핫한 IT Girls의 상암IT센터 방문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걸그룹보다 핫한 IT Girls의 상암IT센터 방문기

작성일2013-05-29

우리는 아이티(IT GIRLS) 걸스!

안녕하세요, LG CNS 정미연입니다.

LG CNS가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LG CNS IT드림프로젝트>가 벌써 6회를 맞이했습니다.
올해도 많은 학생들이 LG CNS IT드림 프로젝트에 신청해주어 그 뜨거운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6기 선발이 한창이던 따뜻한 5월, IT드리머 5기로 활동했던 엄주희 학생의 전화 한 통을 받았습니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양정여자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주희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상암IT센터를 방문하고 싶다고  전해왔습니다. 주희 학생은 IT전문가가 되고 싶은 7명의 친구들과 함께 ‘IT Girls’라는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올해 첫 공식 기업탐방으로LG CNS 상암IT센터를 선택했다는 기분 좋은 이야기를 전해와, 영광스럽기도 하고 어떤 친구들이 방문할지 기대도 되었답니다. 따사로운 봄 날씨가 절정을 이룬 봄날, 상암IT센터에서 ‘IT Girls’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이날의 일정은 상암IT센터 투어로 시작되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센터인 상암IT센터는 최첨단의 통합 보안 환경과 진도 8.0의 지진에도 끄떡없는 내진 설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양정여고 친구들은 R&D센터와 통합관제센터를  둘러보며 입체 영상을 구현하는 멀티 스크린과 스마트 스쿨 솔루션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해 투어 담당자도 조금 놀라게 했습니다.

특히 24시간 근무 체제를 갖춘 통합관제 서비스를 보곤 정 많은 여고생 친구들이 관제센터 직원들은 언제 쉬고, 언제 식사하냐며 걱정 어린 질문을 쏟아냈는데요. 일과 삶의 여유를 고려한 근무 환경에서 일하고 계시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하하 ^^

상암IT센터 투어가 끝나고 학생들이 가장 기대하던 LG CNS 임직원들과의 만남이 이어졌습니다. 상암에서 근무하고 있는 보안서비스팀 윤여원 과장과 ERP/WAS관리팀의 이정우 과장이 참석했는데요.

두 분 모두 여고생 친구들이 미리 보내준 질문지를 꼼꼼히 공부하고 와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었답니다. 막상 LG CNS 직원들을 대면하자 쉽사리 질문을 꺼내지 못하고 어색해하던 여고생 친구들도 금새 두 분과 친숙해져 한 시간이 금방 지나갔습니다.

어린 여고생들 앞에서 수줍게 인사하는 윤여원 과장

친구들은 고등학교 때 프로그래밍 기술을 미리 익혀야 하는 건지, 대학교 학과는 어디로 진학하는 것이 좋을지 등 진로에 관한 관심이 많았는데요. 이정우 과장은 고등학교 때부터 진로를 100% 확정 짓지 말고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쌓으라는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래밍 기술은 대학교나 회사에서도 배울 수 있는 부분이지만 오랜 기간 쌓은 폭넓은 인문학적 소양과 사람간의 소통은 경험을 쌓지 않으면 바탕이 되기 힘들다는 중요한 말씀을 해주셨죠.

학생들의 질문 하나하나에 진심을 담아 답변해 주는 이정우 과장

또 여고생 친구들은 정보보안전문가는 밤샘근무가 많고, 여자가 일하기 힘든 근무환경이지 않나 하는 현실적인 걱정을 솔직하게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사실 밤샘 근무는 정보보안 분야 뿐만 아니라 모든 직장인이 한번쯤은 겪을 수 있는 일이죠. 윤여원 과장은 기획단계에서부터 정확한 설계를 잡고 일정관리를 조율하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여 근무 환경이 더 좋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해주었습니다.

더불어 LG CNS가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고, 육아휴직 사용률도 높으며, 합리적인 기업 문화를 갖추고 있어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이라는 이야기도 덧붙였습니다. LG의 여성친화적인 문화를 직접 겪고 있는 저도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부분이었답니다.

IT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는 'IT Girls'

점심 식사 시간에도 대화가 계속 이어졌는데요. ‘IT Girls’가 탄생한 배경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양정여고의 중국어 선생님이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다양한 기능과 QR코드를 활용한 교육 방법에 관심이 생겼고, IT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모으면서 ‘IT Girls’가 탄생하게 되었다고 해요. 올해는 면접을 거쳐 신입회원도 들어오고, 다음 달부터는 C언어도 공부하기로 했다니 앞으로가 더더욱 기대되는 IT Girls 친구들이죠?

상암IT센터에서 짧지만 알찬 시간을 보낸 ‘IT Girls’ 친구들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 IT쇼’를 보기 위해 아쉬운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미래를 위한 꿈으로 하루하루를 꽉 채우는IT Girls 친구들을 만나자 저도 하루하루를 꿈으로 꼭꼭  채우고 있는지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IT드리머로 참여했던 주희 학생이 연결고리가 되어 LG CNS와 인연이 닿은 ‘IT Girls’ 친구들이 꾸준히 꿈을 향해 나아가서 가까운 미래에 IT 분야의 동료로 만날 수 있길 기대합니다.

LG CNS IT 드림프로젝트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IT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미래 IT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LG CNS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참가 청소년들은 LG CNS 임직원들과 1:1로 진행하는 IT 드림멘토링과 해외 IT탐방 프로그램을 통해IT 전문가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갑니다.

LG CNS IT 드림프로젝트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IT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미래 IT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LG CNS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참가 청소년들은 LG CNS 임직원들과 1:1로 진행하는 IT 드림멘토링과 해외 IT탐방 프로그램을 통해IT 전문가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갑니다.

 

정미연 프로필

사회공헌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꿈많은 30대 소녀(?)입니다. 귀여운 아이들의 웃음과 예쁘고 맛있는 집 탐방하는 것을 사랑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일 꾸미기를 좋아합니다.여러분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 꾸러미를 가득들고 자주자주 만나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