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의인상] 교통사고 여성 구하려다 숨진 故 정연승 상사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의인상] 교통사고 여성 구하려다 숨진 故 정연승 상사

작성일2015-09-10 오후 2:00

구본무 회장
LG복지재단이 지난 8일 교통사고를 당한 여성을 구하려다 신호 위반 차량에 치여 숨진 故 정연승 특전사 상사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유가족을 돕기 위해 1억 원의 위로금을 전달키로 했습니다. 이는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구본무 회장과 LG 차원의 뜻을 담은 것으로, 공익법인인 LG복지재단은 그 일환으로 올해 ‘LG 의인상’을 신설하고 첫 번째 수여자로 故 정 상사를 선정한 데 따른 것입니다.

육군 특수전사령부 9공수여단 소속 정 상사는 이른 아침 출근길에 교통사고로 의식을 잃은 여성을 발견하고, 곧바로 달려가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하던 중 신호를 위반해 달려 오던 트럭에 치여 끝내 목숨을 잃었습니다.

정 상사는 그간 열정적이고 솔선수범의 자세로 복무해 부대원들의 귀감이 되어왔으며, 평소에도 장애인 시설과 양로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고, 결식 아동과 소년소녀 가장을 후원하는 등 처지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을 주저 없이 실천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유족으로 아내와 여덟 살, 여섯 살의 어린 두 딸이 있어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