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와 의인(義人) 이야기] 지하철 선로에 추락한 시각장애인을 구한 최형수 해병대 병장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와 의인(義人) 이야기] 지하철 선로에 추락한 시각장애인을 구한 최형수 해병대 병장

작성일2016-02-03 오후 2:18

의인상_최형수_1

LG와 의인(義人) 이야기

LG와 우리사회의 의인 이야기-최형수 병장

의인상_최형수_2

LG와 우리사회의 의인 이야기-최형수 병장

지난달 17일, 대구지하철 1호선 명덕역 승강장에서 선로에 추락한 시각장애인의 생명을 구한 한 청년
최형수 병장: 아저씨! 괜찮아요?
목격자: 떨어진 걸 보자마자 곧바로 뛰어들더라구요.

의인상_최형수_3

LG와 우리사회의 의인 이야기-최형수 병장

알고보니 그는 정기 휴가 중이던 최형수(24) 해병대 병장이었습니다.
최형수 병장: 다행히 괜찮으신 것 같으니 전 먼저 가보겠습니다.(곧바로 현장을 떠나 뒤늦게 최 병장임이 알려짐)
사람들: 멋진 청년일세!!

의인상_최형수_4

LG와 우리사회의 의인 이야기-최형수 병장

이에 LG는 의로운 일에 자신을 헌신한 최형수 병장에게 대학 졸업 때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고
졸업하면 채용하기로 했습니다.

의인상_최형수_5

LG와 우리사회의 의인 이야기-최형수 병장

또한 그의 소속부대에는 감사패와 함께 격려금 3천만원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투철한 사명감과 용감함을 지닌 장병을 양성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

의인상_최형수_6

LG와 우리사회의 의인 이야기-최형수 병장

최형수 병장!
의로운 사람들이 있어 우리 사회는 더욱 희망이 있습니다.
LG가 우리 사회의 의인들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LG는 지난달 17일 대구지하철 1호선 명덕역 승강장에서 선로에 추락한 시각장애인의 생명을 구한 최형수 해병대 병장이 전역 후 대학을 졸업하면 채용하고, 대학 졸업 때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또 LG복지재단은 자신의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상황에서 망설임 없이 위험에 처한 시민을 구한 최 병장의 소속부대인 해병대 제2사단 전차대대에는 감사패와 함께 격려금 3천만 원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투철한 사명감과 용감함을 지닌 장병을 양성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입니다.

LG 관계자는 “의로운 일에 자신을 헌신할 수 있는 사람은 회사에서도 강한 책임감을 발휘하며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최병장 본인의 의사를 물어 채용하기로 했습니다. 최 병장은 평소에도 전우애가 두텁고 성실해 여러 차례 ‘칭찬해병’에 선정된 모범적인 병사이며, 대구대 경찰행정학과 3학년 재학 중에 입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LG는 귀감이 되는 의로운 사람들이 많아져야 우리 사회도 희망이 있다는 판단으로 지난 해 ‘LG 의인상’을 제정하여 위로금을 전달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