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알리는 3주간의 특별한 시간! SNU-LG Press fellowship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한국을 알리는 3주간의 특별한 시간! SNU-LG Press fellowship

작성일2013-09-06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한국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LG상남언론재단이 1997년부터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바로 해외언론인 대상 연수 프로그램인 <2013 SNU-LG Press fellowship>입니다.  지난 26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2013 SNU-LG Press fellowship> 개회식을 개최하고, 3주간의 교육에 들어갔답니다.여기서 잠깐! LG상남언론재단이란? LG상남언론재단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언론인의 양성과 언론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1995년 설립된 단체입니다. 사회의 중추역할을 담당하는 언론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 문화 향상에 기여함을 설립이념으로 언론인 해외언수, 어학교육, 기획출판, 저술출판, 프레스 펠로우십 프로그램 등 다양한 언론관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LG상남언론재단이란?

LG상남언론재단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언론인의 양성과 언론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1995년 설립된 단체입니다. 사회의 중추역할을 담당하는 언론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 문화 향상에 기여함을 설립이념으로 언론인 해외연수, 어학교육, 기획출판, 저술출판, 프레스 펠로우십 프로그램 등 다양한 언론관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13 SNU-LG Press fellowship 개회식 촬영

SNU-LG Press fellowship은 LG상남 언론재단과 서울대 언론정보연구소가 해외 언론인들의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199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해외 언론인 대상 연수 프로그램입니다. 올해에는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멕시코, 폴란드, 러시아, 태국 등 한국 기업의 진출이 활발한 전략지역 7개국 기자 7명이 참가했는데요.

참가 기자들은 오는 9월 12일까지 3주 동안 서울대 교수진의 저널리즘 및 한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관한 강좌를 듣고 개별 취재활동을 펼치는 한편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하게 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언론사를 방문해 한국 기자들과 대화 시간을 갖고, LG전자 평택 디지털파크, LG화학 대전 기술연구원, LG디스플레이 파주 LCD 클러스터 등 LG의 첨단 산업현장 시찰 기회도 가질 수 있죠.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 중인 해외 언론인들

올해로 벌써 17회째를 맞은 SNU-LG Press fellowship은 지금까지 브라질, 중국, 인도, 러시아 등 총 15개 국가 151명의 (올해 포함) 해외 언론인을 친한국 전문 기자로 배출했답니다. 한국 사회, 문화체험, 자유 취재 등을 통해 한국 전문기자를 육성하고 세계 각국 언론과 친선관계 구축 및 문화교류 확대에도 이바지 하는 SNU-LG Press fellowship!

민간 언론관련단체인 LG상남언론재단과 서울대 언론정보연구소가 국가적 공익 프로그램을 매년 자체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는데 그 의미가 더욱 뜻 깊은데요. 앞으로도 한국을 올바르게 알리기 위해 LG가 앞장 서겠습니다.

여러분도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지금은 서울대에서 저널리즘과 한국어 수업 중!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