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도시락 천사단의 일일카페 이야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사랑 도시락 천사단의 일일카페 이야기

작성일2013-11-19

안녕하세요, LG전자 정성우입니다.

LG전자에는 임직원들이 함께 재능나눔을 실천하는 ‘Life’s Good 봉사단’이 있습니다. LG전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꾸려 봉사를 실천하는 프로그램으로, 저는 ‘사랑 도시락 천사단’의 일원으로 2년째 활동 중에 있습니다.

 ‘사랑 도시락 천사단’은 맛있고 따뜻한 요리를 만드는 재능을 통해 아이들에게 훈훈한 사랑을 전달하려는 목적으로 시작되었고, 지난 2년 간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해 아이들 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이웃에게까지 봉사활동의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9일, 사랑 도시락 천사단이 네 번째 일일카페를 열었습니다. 탄자니아 아동 보건소 사업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 따뜻한 자선 일일카페의 이야기를 여러분들께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랑 도시락 천사단의 일일카페

지난 4월 첫 번째 일일카페를 진행했을 때도 비가 내렸었는데, 오늘 뉴스를 보니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었습니다. 비 때문에 혹여나 손님이 많이 오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비 걱정은 잠시였고, 새로 단장한 카페 인테리어에 마음이 들뜨고 일일카페 운영을 준비하느라 다들 여념이 없었습니다.

새로 단장한 일일카페 내부

약속한 시간에 모여 카페 오픈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새로 장만한 LG 봉사단 현수막, 재능기부 그림 비치, 음료 및 식사 만드는 방법 배우기 등 짧은 시간에 다들 분주히 움직이며 손님 받을 준비를 했습니다. 음료 및 음식 조리법을 배우는데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지난 4월, 일일카페를 운영했던 경험이 있어 LTE 속도로 숙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일일카페에도 너무 고마운 지인들이 많이 와 열심히 도와주었습니다. 항상 그랬듯 LG전자 사진동아리 뷰파인더에서 재능기부로 사진 촬영 및 인화 그리고 일일카페 봉사 지원을 해주었습니다.

뷰파인더의 사진들

또 이번 일일카페에서 새롭게 준비한 전시회가 있었습니다. 바로 재능기부 그림 전시입니다. LG전자 자산사업팀 이소영 사원의 그림을 전시, 판매하여 수익금의 일부를 일일카페에 기부하는 좋은 취지로 진행했습니다.

이소영 사원의 그림

그림에 대한 주제는 빛과 생명입니다. 얼룩말, 코끼리, 나비, 나무, 꽃, 해, 달이 주제가 된 아름다운 그림들입니다.
일일카페에 오신 분들에게 따뜻한 빛과 기쁨, 희망과 위로를 전해줄 수 있길 바라며 진심을 담아 작업한 그림이 카페와 하나가 되어 아름답게 전시되었습니다.

그리고 깜짝 이벤트 하나 더~! 이소영 사원의 그림을 향초와 머그컵에 담아 전시하고 판매도 하였습니다. 머그컵과 향초는 아래 보이는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더 예쁘고 향도 좋습니다. 사진에 향기까지 다 담지 못해 아쉬울 따름입니다.

이소영 사원의 그림이 담긴 향초와 머그컵

오전에 시작된 보슬비가 시간이 가면서 굵은 비로 바껴 기대한 것보다 손님들이 많이 오지 않아 아쉬웠지만 마지막까지 다들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저녁 시간에는 야외에서 직접 바비큐를 만들어 새로운 메뉴를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메뉴 바비큐

오전부터 진행한 일일카페는 저녁 8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가게를 정리하며 정산을 마치고 수고한 멤버들 모두가 모여 함께 담소를 나누며 일일카페의 하루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사랑 도시락 천사단 기념 사진, 찰칵!

일일카페 참가자. 사랑 도시락 천사:나혜숙, 박순형, 송인철, 안강휘, 윤호석, 이계명, 이선복, 이현인, 정성우, 조윤희, 진민희. 뷰파인더:김명선, 이지현, 최윤미. 그림 재능기부:이소영

일일카페를 기획하고 운영한 수익금으로 탄자니아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 한 켠이 훈훈해졌습니다. 봉사에 참여한 멤버들도 행복한 소감을 한 마디씩 남겼습니다.

“자발적으로 보통 사람들과 함께 뜻깊은 일을 해서 좋았습니다.
더 많은 보통 사람들로 인해 더 따뜻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만 생각하며 살았던 날들에서 벗어나,
‘남’과 함께하는 삶의 영역에 들어선 것 같아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사랑 도시락 천사단’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모색하며 나눔의 삶을 실천할 계획입니다. ‘사랑 도시락 천사단’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일카페 참가자

사랑 도시락 천사 : 나혜숙 박순형 송인철 안강휘 윤석호 이계명 이선복 이현인 정성우 조윤희 진민희
뷰파인더 : 김명선 이지현 최윤미
그림 재능기부 : 이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