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로 소치를 더 따뜻하게! 러시아 소치에 LG의 사랑을 더하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헌혈로 소치를 더 따뜻하게! 러시아 소치에 LG의 사랑을 더하다

작성일2014-02-07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세계인의 축제가 열리고 있는 러시아 소치! 전 세계의 이목이 주목되고 있는 러시아 소치에 LG도 사랑의 손길을 더했습니다. 겨울스포츠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지고 있는 러시아 소치에 전한 LG의 사랑 이야기 한번 들어보실래요?

한국보다 5시간 느리게 시간이 흐르는 소치는 러시아 크라스노다르 지방의 휴양도시입니다. 겨울에도 날씨가 따뜻해 러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2014년 올해에는 전 세계인들이 모여 화합하는 축제의 도시로 선정되어 더욱 유명해졌죠. LG전자는 지난 1월 22일 러시아 소치에서 러시아 보건사회개발부(Ministry of Health and Social Development), 연방 의료생물학기관(FMBA), 러시아 최대 전자 유통회사인 엘도라도(Eldorado)와 함께 대규모 자원봉사 형식의 헌혈 캠페인을 펼쳤답니다.

LG전자는 이번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며 ‘소치 헌혈센터(Sochi Blood Transfusion Station)’를 새롭게 개관했는데요. 개관을 기념하여 헌혈 홍보대사로 참여한 러시아 유명 스포츠 선수들의 사인과 LG 로고가 새겨진 레드하트로 헌혈 스테이션으로 가는 길목을 장식했습니다.

LG의 레드하트

특히 이번 헌혈 캠페인에는 러시아의 유명한 피겨 스케이팅 선수였던 마리아 부티르스카야(Mariya Butyrskaya) 씨가 홍보대사로 참여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모스크바 출신의 마리아 씨는 러시아 여성 피겨선수로는 처음으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고, 유럽선수권대회 3회 우승, 러시아선수권대회 6회 우승 등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러시아의 피겨요정이었습니다. 은퇴 후에도 화목한 가정을 꾸리고 있는 따뜻한 모습을 꾸준히 보여 러시아 국민들에게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LG전자 헌혈캠페인 홍보대사인 마리아 부티르스카야

이번 행사는 LG전자의 러시아 최대 전자 유통 거래선인 엘도라도와 19번째로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이었습니다. 러시아 전역에 있는 엘도라도 샵에 전시된 모든 TV에선 LG전자의 헌혈 캠페인 활동 내용이 상영되었습니다.

엘도라도 샵에 상영된 LG전자의 헌혈 캠페인 영상

헌혈 참여자가 급격히 줄어 혈액 부족이 러시아의 사회문제로 대두되자 LG전자 러시아법인은 2009년부터 러시아 정부 최초의 헌혈 파트너 기업으로서 참여해 활발하게 헌혈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LG전자 러시아법인이 펼친 56번째 대규모 자원봉사 형식 헌혈 캠페인이었는데요. 앞으로도 LG는 전 세계 곳곳에 ‘LG의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소치 헌혈센터 Sochi Blood Transfusion Station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