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를 꿈꾸는 아이들을 만나다‘LG 사랑의 다문화학교’ 이야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인재를 꿈꾸는 아이들을 만나다‘LG 사랑의 다문화학교’ 이야기

작성일2014-03-31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벚꽃을 즐기는 이들로 가득했던 지난 29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는 새 봄을 맞아 활짝 핀 꽃들만큼이나 웃음꽃이 활짝 핀 어린 친구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바로 ‘LG 사랑의 다문화학교’ 입학식에 참석한 아이들이었는데요.
밝은 웃음소리만큼 즐거움이 가득했던 현장으로 함께 가 보실까요?

미래의 글로벌 인재 양성소, LG 사랑의 다문화학교

LG와 함께 하는 사랑의 다문화 학교 입학식 단체사진

2010년 시작하여 올해로 3기 입학생을 맞이한 ‘LG 사랑의 다문화학교’는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이 가진 장점과 능력을 크게 발휘할 수 있도록 2년 동안 한국외국어대학교와 KAIST 교수진 및 대학생들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지원하는 LG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전국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공개 모집을 통해 과학인재과정 33명, 언어인재과정 32명,온라인 과정 280여명을 선발했는데요. ‘과학인재과정’에 선발된 학생들은 기초과학을 바탕으로 한 실험실습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며, ‘언어인재과정’에 선발된 학생들은 깊이 있는 이중언어구사력 향상을 목표로 교육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중국, 베트남, 필리핀, 몽골, 일본 등 10여 개국의 다양한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참여해 온 ‘LG 사랑의 다문화학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뿐 아니라 대내외적으로 다양하고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2012년에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청소년 과학 엑스포에 과학인재과정 학생 5명이 한국 대표로 참가해 무선으로 전기를 공급받아 움직이는 자동차인 미니 ‘온라인전기자동차(OLEVㆍOn-line Electric Vehicle)’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빛나는 친구들

LG 사랑의 다문화학교 입학식 - 전국 각지에서 모인 빛나는 친구들

‘LG 사랑의 다문화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LG전자 사내 밴드의 공연으로 문을 연 이 날 입학식에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다문화가정 청소년들과 학부모가 참가했습니다. ‘다문화가정 자녀’라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어서인지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오래된 친구처럼 이야기를 나누는 아이들로 입학식장은 웃음소리가 가득 넘쳤습니다.

목포와 울산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학생들은 다양한 개성과 꿈을 지니고 있었는데요. 부모님이나 또래의 친구들과 함께할 땐 어린 아이 같다가도 자신의 계획과 꿈을 이야기 할 땐 두 눈 반짝이며 답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의 글로벌 인재들을 만나볼까요?

과학인재과정 조혜진 학생 울산 천곡중학교 2학년

Q. 면접에서 무척 의욕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들었는데, 어떻게 지원하게 되었나요?

작년에는 온라인과정을 통해 LG 사랑의 다문화학교에 참가할 수 있었어요. 이번에는 온라인과정이 아닌 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하면서 더 많은 경험을 쌓고 무엇보다 저랑 비슷한, 다문화가정 친구들을 많이 만나고 싶었어요. 꼭 합격하고 싶은 마음에 면접에서 그만 울컥하는 모습을 보여드렸는데 지금 생각하면 정말 부끄러워요(웃음)

Q.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서 울산에서 대전까지 먼 거리를 오가야 하는데, 어떤 각오로 임할 생각인가요?

물론 어려움은 있겠지만 그만큼 가치가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내용이 많아 재미있을 것 같고요. 아무래도 학교에서는 이론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는 편인데, LG사랑의 다문화학교에서는 기존에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실험들도 많이 체험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무척 기대 되요. 그래서 울산 집에서 대전까지, 즐겁게 왕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예진 학생의 장래 희망은 무엇인가요?

본래 꿈은 간호사였는데요. 지난 번에 LG 사랑의 다문화학교 온라인 과정에 참여하면서 과학자로 꿈이 바뀌었어요. 올해부터는 오프라인을 통해 여러 가지 경험도 더 쌓아가면 과학자인 제 꿈이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언어인재과정 김승민 학생 목포 청호중학교 1학년

Q. 어떠한 계기로 참여하게 되었나요?

저는 어머니가 일본인이신데, 어머니의 지인 분이 LG사랑의 다문화학교를 추천해주셔서 지원했어요. 늘 일본어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서 꼭 합격하고 싶었어요.

Q. 일본어를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어머니를 따라 일본에 갔던 적이 있어요. 어머니의 나라라 편하고 즐거웠지만, 제가 일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지 못해 자신감도 떨어지고 눈치도 보여 불편함을 많이 겪었어요. 또 어머니가 일본 분이라서 어머니를 더 잘 알고 싶은 마음에 일본어를 할 줄 알아야겠다고 평소에 생각했었고요

Q. 승민 군은 꿈이 무엇인가요? 그리고 일어를 구사하는 것이 그 꿈과 관련이 있을까요?

저는 비행기를 조종하는 파일럿이 되고 싶어요. 비행기에 처음 탔을 때 느꼈던 그 설렘은 지금도 생생해요. 파일럿은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데, 영어는 물론이고 일어까지 잘 할 수 있다면 파일럿이 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반짝이는 꿈에 가까이, 더 가까이

입학식 행사 후 LG 사이언스홀에서 과학원리를 체험

입학식 행사가 끝나고 아이들은 ‘LG사이언스홀’을 방문해 과학원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로써 공식적인 ‘LG 사랑의 다문화학교’ 활동이 시작되었는데요. 특히 올해부터는 LG 임직원들이 교육에 직접 참가할 계획으로 LG전자, LG화학, LG유플러스 등 전자/화학/통신 관련 분야 연구원들이 LG의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과학 이론과 실습 콘텐츠를 제작하고, 학기 중 매월 실시되는 캠프 시 강사로도 참여해 진로 탐색, 미래 설계 등의 특강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2년 동안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될 아이들의 미래가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설렘을 안고 미래를 향해 한 발자국 내디딘 ‘LG 사랑의 다문화학교’ 학생들. 이 날 모인 아이들의 눈빛에서 미래를 이끌어 나갈 잠재력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두 가지 문화와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글로벌 시대의 인재들이 자신들의 꿈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LG는 늘 응원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 LG 사랑의 다문화학교 이야기, 조금 더 들어보시겠어요?
하나된 목소리가 울려 퍼진 ‘LG 사랑의 다문화학교’ 2기 졸업식
–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하는 시간 ‘LG 사랑의 다문화학교’ 국제 청소년 엑스포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