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보육원 봉사활동, 아름다운 가게 기부 봉사활동 현장을 가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생활건강의 보육원 봉사활동, 아름다운 가게 기부 봉사활동 현장을 가다

작성일2014-12-26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장재혁입니다.

연말을 맞아 여기저기서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따뜻한 손길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희 LG생활건강 임직원들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10여 년간 이어져온 드봉봉사대의 보육원 봉사활동 ‘아름다운가게’ 기부 봉사활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0년간 이어진 혜능보육원과의 인연, 드봉봉사대

‘드봉’ 하면 저는 어릴 적부터 써 온 향긋한 비누향이 떠오릅니다. 주변으로 퍼져나가는 비누향처럼 10년 동안 꾸준한 보육원 봉사활동으로 이웃과 사랑을 나눠온 LG생활건강의 임직원들이 있는데요. 바로 ‘드봉봉사대’입니다.

혜능보육원

드봉봉사대는 2005년 지역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몇몇의 사우들이 뜻을 모아 충북 청주에 있는 혜능보육원을 돕기 위해 결성되었습니다. 그때 보육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한 달에 한 번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게 된 이 인연이 지금까지10년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작할 때 몇 명에 불과했던 봉사자들이 지금은 100여 명으로 늘었고, 이제는 지역사회에 없어선 안될 봉사팀이 되었습니다. 혜능보육원 아이들과도 가족 같은 분위기로 지내고 있답니다.

드봉봉사대 봉사활동 4

드봉봉사대는 한 달에 한 번씩, 매달 셋째 주 토요일 보육원생들에게 간식을 제공하는 나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간식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제 왕돈가스와 감자튀김입니다. 봉사자들은 도착하자마자 담당 선생님이 주신 오미자차로 추위를 녹이고 재료 정리부터 하는 것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드봉봉사대 봉사활동 1

혜능보육원에는 현재 80여 명의 아이들이 있는데요. 아이들을 포함해 약 100명 분의 튀김을 만들다 보면 기름냄새가 온몸에 배이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돈가스와 감자튀김을 보고 좋아할 모습을 생각하니 준비하면서도 절로 웃음이 나오더군요. 아이들이 돈가스를 좀 더 따뜻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볶음소스와 피클, 과일샐러드도 예쁘게 담았습니다.

드봉봉사대 봉사활동 2

드디어 아이들이 먹을 음식을 테이블에 세팅하고, 간식 시간을 알리는 안내 방송을 했습니다. 해맑게 웃으면서 나오는 아이들의 얼굴을 보며 고단했지만 행복했던 오후의 일상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드봉봉사대 봉사활동 3

특히 이날은 새벽근무를 마치고 바로 오셔서 음식 장만을 해주신 직원분들이 많았는데요. 이 분들에게 나눔은 특별한 이벤트가 아닌 익숙한 일상이었습니다. 10년 동안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는 드봉봉사대의 한결같은 그 모습이 따뜻하고 보기 좋았습니다.

모든 일과를 마치고 보육원을 나서며 이제 봉사활동 10개월 차에 접어든 안보민 팀원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드봉봉사대에서 하는 일이 크고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누군가를 위해 뭔가를 해줄 수 있고, 그것으로 감사를 받는 일 자체에 보람을 느낀다”고요. 그는 또 “회사생활에서 자기 자신에게 부족함을 느끼거나, 슬럼프에 빠질 때면 오히려 봉사활동을 하면서 힘을 얻는다. 보육원 봉사활동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도 했습니다. 어쩌면 안보민 팀원의 말대로 주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얻는 것이 바로 봉사활동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만든 ‘아름다운 금요일’

한편, 11월 마지막 주 불타는 금요일, 데이트나 가족과의 화목한 시간 대신 좀 더 특별하게 ‘불금’을 보낸 LG생활건강 임직원들도 있습니다. LG생활건강과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한 ‘아름다운 금요일’ 봉사활동 소식도 함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LG생활건강 드봉봉사대 1

LG생활건강과 ‘아름다운가게’의 만남 역시 어느새 10년이나 지속되었네요. LG생활건강은 직원들의 기부품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샴푸, 린스, 비누, 치약, 세제 같은 회사에서 생산하는 생활용품들도 기부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드봉봉사대 2

시중 판매가의 40~50% 가격으로 물건을 팔기 때문에 아름다운가게를 방문하는 손님들도 왜 이리 물건이 싸냐고, 믿어도 되는 거냐고 자주 물어보십니다. “믿으셔도 됩니다, 저희가 직접 만들거든요!”

LG생활건강 드봉봉사대 3

LG생활건강 드봉봉사대 4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금요일이지만 아름다운가게 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의 표정은 밝기만 합니다.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원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실제로도 판매지원 봉사활동 공가를 사용하는 임직원들 대부분이 수년에 걸쳐서 꾸준히 나와주시고 있는 분들이랍니다.

LG생활건강 드봉봉사대 5

이날 봉사활동 현장에는 장애인보호작업장 ‘춤추는 북카페’의 임직원분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감사하게도 더치커피를 봉사자들에게 제공해주셔서 몸을 녹이고 한결 기운을 내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춤추는 북카페의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커피 맛은 제가 보장합니다.

춤추는 북카페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dancebc.co.kr/

LG생활건강 드봉봉사대 6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토요일에 행사를 진행했기 때문에 이번에 금요일로 바꿔 처음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담당자 입장에서는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매출액 전액을 LG생활건강의 이름으로 기부하기 때문에 판매액이 잘 나와야 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있었고요. 다행스럽게도 비까지 오는 금요일이었지만 이런 아름다운 마음을 알아주신 지역사회 주민분들 덕분에 생각보다 매출액도 목표보다 월등히 높게 달성하고 봉사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 뛰면 빨리 뛸 수 있지만, 함께 뛰면 더 멀리 뛴다”는 말처럼 지역사회와 공존하며 더 멀리 뛰려는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의 따뜻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밖에도 LG는 회사별로, 모임별로 곳곳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LG 임직원들의 따뜻한 봉사활동을 통해 LG가 임직원, 그리고 사회와 함께 공유하는 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여러분께서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장재혁 프로필

LG생활건강 청주공장에서 총무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주요 관심사 2가지로 절 표현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사회의 중심부보다는 소외받는 것들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 인생에서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것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