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만나러 갑니다] 런던이 주목한 그녀 손연재 선수를 만나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지금 만나러 갑니다] 런던이 주목한 그녀 손연재 선수를 만나다

작성일2012-09-20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진민희입니다.

유난히도 무더웠던 올 여름. 특히나 열대야가 많이들 괴로우셨을 것 같은데요. 이런 무더위 속에서도, 여러분들은 이번 여름에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을 하나 꼽으라면 어떤 것이 있었나요? 전 바로 밤잠 설쳐가며 응원했던 2012 런던의 경기들이 아닐까 합니다. 무거운 눈꺼풀을 힘들게 지탱하며 우리 나라 선수들 응원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올라오네요.

그 중에서도 아시아 최초 5위라는 쾌거를 일궈낸 손연재 선수의 활약이 가장 돋보였습니다. 그래서 LG블로그는 직접 손연재 선수를 만나 그 뒷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LG전자 에어컨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손연재 선수. 그녀를 보기 위해 지난 12일, LG블로그가 찾아갔습니다. 요즘 한참 “대세”인 손연재 선수를 인터뷰하러 간다는 생각에 설레임 한 가득, 동료분들의 부러움 한 가득이었는데요.

손연재 선수

손연재 선수를 만나기 위해 대기실로 들어가자, TV에서 보던 카리스마 넘치던 모습과는 다른 앳된 모습의 연재 선수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다소 수줍어하는 모습이 영락없는 고등학생의 느낌이었는데요. 하지만 손연재 선수의 미모는 TV나 실물이나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예뻤습니다.

 

 

'한 여름 밤의 꿈' 손연재 선수에게 듣는 경기 뒷이야기

Q 진민희 블로거 : 아직도 그날의 감동이 가시지 않은 듯해요. 본선 진출의 쾌거를 이뤘는데, 경기장 내의 반응이나 영국 현지의 반응은 어땠나요? 주변인들의 반응은요?

손연재 선수 : 그 경기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꿈꿔왔던 무대였어요. 그런 무대에서 멋진 연기를 펼칠 수 있었다는 게 정말 행복한 순간이었던 것 같아요. 영국 현지에서도 그렇고, 국내에서도 정말 많은 응원을 해주셨는데, 그래서 저도 더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진민희 블로거 : TV에서 보면, 항상 경기에 임할 때 의연한 모습을 보여주시는데요. 그런 손연재 선수도 경기에 임할 때 떨렸던 순간들이 있나요? 경기가갖는 의미가 큰 만큼, 긴장감도 있었을 것 같은데, 손연재 선수만의 마인드 컨트롤 방법이 있나요?

손연재 선수 : 일단 큰 무대인 만큼, 저 뿐만 아니라 모든 종목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긴장을 했을 거라고 생각을 해요. 그 기간 동안 정말, 하루하루 긴장하면서 보냈는데 잘해야겠다는 의지도 강하게 있었고 결선에 가야 하니까 최대한 다른 생각 안 한고 제 경기에만 집중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Q 진민희 블로거 : 카나예바, 드미트리 에바 선수 등 최종 결선에 오른 선수들과의 친분이나 라이벌 관계가 있다면 살짝 들려주세요.

손연재 선수 : 카나예바 선수나 다른 외국 선수들도 저랑 함께 올림픽 준비를 했어요. 같이 고생도 하고 연습도 해서, 다른 물론 시합에서는 경쟁자이지만, 다들 서로 격려하고 잘하라고 응원하면서 재미있게 시합에 임했던 것 같아요.

Q 진민희 블로거 : 경기 준비로 장기간 러시아에 체류하셨는데요. 준비 기간 중 한국에 체류한 기간이 20여일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들었어요. 많이 힘들었을 것 같은데, 경기가 끝나고 가장 먼저 하고 싶었던 일이 무엇이었나요? 하셨나요?

손연재 선수 : 워낙 오래 외국에 혼자 있다 보니, 다른 뭔가가 하고 싶다기 보다는 한국에 너무 오고 싶었어요. 한국에 오고 나서는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그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자연스레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진민희 블로거 : 이번 런던 경기 전, 후로 가장 달라진 것은 무엇일까요?

손연재 선수 : 이번 경기 전후로 해서 제가 달라진 건 없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단 한가지 달라진 점이 있다면, 여러 사람들이 리듬체조라는 종목을 많이 알아주시는 것 같아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고 신기한 것 같아요.

'손연재 선수가 LG를 만났을 때' 손연재 선수와 LG의 인연

Q 진민희 블로거 : 자신의 이름을 딴 에어컨이 출시되고, 그 에어컨의 광고를 찍는 기분이 궁금해요.

손연재 선수 : 제 이름을 붙인 제품이 나온다니 정말 신기했어요. 게다가 디자인도 무척 예쁘고 해서 더 기분이 좋았구요. 또 제 이름을 건 제품이다 보니깐 광고 촬영도 훨씬 애착을 가지고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진민희 블로거 : 손연재 선수는 해외 체류가 잦은 편일 것 같은데, 해외에서도 LG의 제품들이나 전광판 같은 것을 본 적이 있나요? 어땠나요?

손연재 선수 : 제가 러시아에 장기간 체류하다 보니깐, 러시아 시내를 나갈 때면 LG전광판이나 광고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럴 때 마다, 반갑기도 하고 또 외국분들이 LG제품을 쓰고 있는 것을 보면 자랑스러워요. 휴대폰 같은 경우에는 친구들이나 코치 선생님들도 많이 써요.

Q 진민희 블로거 : 휘센을 위해 힘쓰고 있는 LG전자 창원 연구소에 방문해 주실 생각은 없으신지요?

손연재 선수 : 스케줄이 된다면 언제든지 한 번 방문해 보고 싶어요.

'연재의 휴일' 손연재 선수의 일상

Q 진민희 블로거 : 하루에 평균 훈련은 몇 시간 정도 하나요? 훈련을 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루를 보내나요?

손연재 선수 : 시즌 때는 평균 7시간 정도 하구요. 운동이 없는 날은 친구들도 만나고, 컨디션도 조절하면서 휴식들 취하곤 해요.

Q 진민희 블로거 : 런던 경기는 끝났지만, 손연재 선수의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데요. 활동 계획이나 최종 꿈을 들려주세요!

손연재 선수 : 내년에 세계선수권대회가 있어서, 우선 그 대회를 준비하게 될 것 같아요. 또 그전에 올림픽 시리즈도 많으니깐 올해는 작년 대비해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어요.

Q 진민희 블로거 : 올 여름 정말 더웠는데요. 매일 밤 무더위에도 밤샘 응원을 한 LG임직원 및 팬들에게 기분 좋은 응원의 한마디를 해주세요.

손연재 선수 : 항상 응원해 주시고 많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저도 이렇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많이 응원해 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앳된 모습과는 달리,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리듬 체조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똘똘 뭉친 손연재선수. 쾌거를 거둔 그날을 전후하여 “나 스스로 달라진 점은 없다”라고 말하는 손연재 선수를 보며, 앞으로 더 큰 무대에서도 당당하게 흔들림 없이 잘해낼 것 같다는 믿음이 저절로 솟구쳤습니다. 어리지만 당차고 다부진 손연재 선수, 또 어리기에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손연재 선수. 이런 멋진 손연재 선수를 만나고 이야기 나눠볼 수 있어서 뜻 깊고 참 즐거웠습니다.

언제 한번 꼭, 창원 연구소 AE사업부에 꼭 한번 방문해 주길 바랄게요! 손연재 선수, 앞날에 건투를 빌겠습니다. 손연재, 파이팅! LG

전찬훈 LG블로거, 손연재 선수와 함께 찰칵

마지막으로 오늘 멋진 사진 촬영을 해주신 전찬훈 LG블로거, 손연재 선수와 함께 찰칵.

 

손연재 선수 싸인

진민희 프로필

안녕하세요, 진민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