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얼음을 이기는 뜨거운 사람들-LG人 아이스하키 팀-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차가운 얼음을 이기는 뜨거운 사람들-LG人 아이스하키 팀-

작성일2012-03-04

LG人 아이스하키 인포멀그룹 회원들

날씨가 아직 춥습니다. 뜨끈한 아랫목을 찾아 자꾸만 숨고 싶어지진 않나요?

하지만 이럴 때 오히려 차가운 빙판을 찾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LG人 아이스하키 인포멀그룹 회원들입니다. 빙판은 차갑지만 그 위에서 뛰는 사람들은 세상을 다 녹일 듯 뜨겁습니다. 후~끈 달아오른 열정의 현장을 공개합니다!

아이스하키, 어렵지 않습니다.

LG인 아이스하키 인포멀은 LG그룹사(LG CNS, LG전자, LG화학, LG U+, 코카콜라 등) 임직원들로 구성된 하키팀입니다. 매주 목요일 밤 9시부터 11시까지 두시간 동안 목동 아이스링크에 모여 연습을 합니다. 총 구성원은 30명이 넘지만 보통 연습에는 15명 남짓한 회원들이 참여합니다. 연습은 초보자를 위한 기본기 연습과 기술 및 전술 훈련로 이뤄져있고, 연습 후에는 30분 정도 미니 게임이 이어집니다.

LG인 아이스하키 인포멀그룹의 연습훈련 1

취재를 위해 찾아간 경기장에는 9시가 가까워서 큰 가방을 짊어진 회원들이 하나 둘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모두 주어진 일과를 마치고 퇴근후 경기장으로 모인 사람들인데도 피곤한 기색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잠시후 연습이 시작되고 스무 명 남짓한 인원이 얼음 위를 누볐습니다. 숨만 쉬면 하얀 입김이 뿜어져 나오는 영하의 경기장이었지만 빙판 위 회원들은 모두 금세 땀을 뻘뻘 흘리고 있었습니다.

LG인 아이스하키 인포멀그룹의 연습훈련 2

“이 맛에 아이스하키를 하는 거에요. 차가운 얼음 위에서 경기를 하지만 뜨거운 땀을 흘리고 있노라면 내 안의 뜨거운 무엇인가가 느껴지거든요. 내가 살아있구나! 열정이 있는 사람이구나! 깨닫게 됩니다.” – 홍성민 대리

이곳에서는 회사 안에서의 직급을 따지지 않고 나이에 따라 무조건 형, 동생으로 부릅니다. 그러다보니 회사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지만 훨씬 허물없이 쉽게 친해지고 두터운 정을 쌓을 수 있습니다. 온몸으로 부딪치며 하는 운동이다 보니 기분전환에도 매우 좋을 듯 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에게 더  없이 좋다고 모두들 입을 모아 말합니다.

LG인 아이스하키 인포멀그룹의 연습훈련 3

모두 취미생활로서 일주일에 하루 두시간씩 연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아직 대부분 초보수준의 실력입니다. 그래도 적극적으로 외부 팀과 연습경기도 하고 사회인 리그에도 출전하면서 승부를 겨루기도 합니다. 2007년 팀이 생긴 이래 한번도 게임에서 이기지 못하다가 2009년에 처음으로 1승을 기록했습니다.

LG인 아이스하키 인포멀그룹의 연습훈련 4

“그날이 제 생일이었는데, 제가 처음이자 마지막 골을 그때 넣었어요. 그리고 팀이 1승을 기록했죠. 비록 그날 이후 다시 승리를 잡지 못해 아쉽긴 하지만… 그때의 감격을 다들 기억하고 있습니다.”  – 이대훈 대리

LG인 아이스하키 인포멀그룹의 연습훈련 5

많은 사람들이 아이스하키에 주저하는 이유는 스케이트를 잘 타야 한다는 생각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다들 초보자이기에 여기서 스케이트 실력은 중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처음 스케이트를 신고 빙판 위에 혼자 서 있기만 해도 당장 에이스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괜한 걱정은 접어두시고 일단 시작해 보세요~!”

또 하나의 편견은 위험한 운동이 아닐까 하는 걱정입니다. 그러나 안전장구를 다 갖추고 마찰이 적은 얼음 위에서 하는 운동입니다. 넘어지거나 부딪쳐도 아프지 않고 부상의 위험도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초보자들의 경기인 만큼 과격하지 않고 서로 즐기며 할 수 있습니다.

LG인 아이스하키 인포멀그룹 - 홍성민 대리, 이대훈 대리, 이위혁 대리

실제로 경기장을 찾아 연습하는 모습을 지켜보니 막연한 편견은 그저 기우였습니다. 얼음 위를 가르는 스피드와 함성소리는 보는 이들의 가슴까지 울리는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이위혁 대리는 끌린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보라고 권합니다.

LG인 아이스하키 인포멀그룹의 연습경기중 멋진 슛 장면

“TV속의 멋진 스케이팅과 파워풀한 슬랩샷을 꿈꾸시는 분, 일상의 활력을 얻고 싶으신 분, 얼음 위의 짐승남으로 거듭나고 싶으신 분, 그리고 그런 짐승남들을 보고 싶으신 여성들을 모두 이곳으로 초대합니다. 아이스하키의 매력을 느끼고 싶은 사람은 목요일 밤 9시, 목동 아이스링크의 지하경기장으로 오세요.”

* 이 컨텐츠는 LG CNS 사보 ‘더모아진 3.0’의 내용을 재구성 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