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블로거 4기 발대식 현장을 가다 “기대하세요! 우리가 펼칠 이야기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블로거 4기 발대식 현장을 가다 “기대하세요! 우리가 펼칠 이야기들”

작성일2015-03-10

4기 블로거 단체사진 1

지난 주 금요일, 3월 6일 오후 LG트윈타워 31층에 사람들이 하나둘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멀리 창원에서 오신 분부터 가까이는 같은 빌딩에서 갓 업무를 마무리하고 올라오신 분들까지 서로 다른 소속, 서로 다른 업무를 하고 있는 30명의 LG 계열사 직원들이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단 하나, 바로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LG블로그를 알찬 콘텐츠로 채워나갈 ‘LG블로거 4기’라는 것입니다.

공감, 공유, 공인 의식으로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주)LG 이한구 부장

일면식도 없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이다 보니 발대식 1부에서는 다소 긴장한 모습들이 보였던 것도 사실입니다. ㈜LG 이한구 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4기 LG블로거들을 환영하며 블로거들이 LG를 대표해 대중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터로서 공감과 공유, 공인 의식을 가지고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3기 우수자 시상

이어서 3기 활동 우수자 포상과 4기 블로거 임명장 수여식이 이어졌습니다. 3기 활동 우수자로 LG생활건강의 김동찬 블로거가 수상했습니다. 김동찬 블로거는 화장품 연구원인 자신의 직무 특성에 맞춰 화장품 브랜드 개발 스토리와 화장품 사용법, 피부 관리법 등을 LG블로그를 통해 알려주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접하기 힘든 다양한 레저스포츠들을 소개해 주기도 했는데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4기로 활동하게 되었기 때문에 그가 만든 콘텐츠들을 LG블로그를 통해 계속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취미도, 관심사도 제각각. 개성만점 4기 블로거들

발대식 2부 순서는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블로거들 각자가 서로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순서를 가졌는데요. 올해 LG블로거들 역시 ‘회사 다니면서 언제 이런 경험을 쌓았나’ 싶을 정도로 독특한 이력과 이색적인 취미 활동, 화려한 재능을 가진 분들이었습니다.

4기 장재혁 블로거

LG블로거 4기 1

한 사람 한 사람 소개될 때마다 블로거들의 웃음과 갈채가 쏟아졌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불러만 주시면 (다른 회사 행사라도) 어디든 달려가겠다”는 마당쇠형 블로거부터, “LG블로거가 된 이유는 연예인 수지를 만나기 위해서다!”라는 솔직하고 엉뚱한 고백까지 터져 나왔기 때문이죠. 개성만점 4기 LG블로거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살짝 공개합니다.

상상초월! 독특한 기호를 가진 특이기호파

4기 이도교 블로거

LG전자 평택사업장에서 의전 업무를 하고 있는 이도교 블로거는 다소곳한 외모와는 달리 백상아리, 즉 상어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뾰족한 상어의 모습이 귀여워 여행을 할 때마다 상어 모양을 한 물건을 수집할 정도라고요. 그 밖에도 식인어종 중 하나인 ‘피라냐’도 좋아한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런 취미 처음이야! 이색취미파

4기 김현주 블로거

LG전자 김현주 블로거는 자신을 ‘새로운 자극을 찾아 헤매는 여행객’이라고 소개합니다. 축구화와 운동화만 가득한 신발장, 원반으로 하는 미식축구인 얼티밋 프리스비(Ultimate Frisbee), 아프리카 케냐의 표범과 캐나다의 오로라 사진이 든 장표 한 장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그녀의 성향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과격한 운동과 오지탐험을 좋아하는 그녀가 만들어 낼 콘텐츠들이 기대되지 않나요?

냉철하고 집요하게 파헤치는 전문가형 분석파

4기 강석태 블로거

LG CNS의 강석태 블로거는 개인 블로그와 LG CNS 사내 블로그, 그리고 LG그룹 블로그 이렇게 세 블로그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14년차 신사업 개발 분야 베테랑으로 사내외 경진대회에서 비즈니스 모델링으로 여러 번 수상을 하기도 했는데요. 아이디어 발상과 비즈니스 모델링, 글쓰기와 문서 만드는 방법 등을 LG블로그 독자들과 공유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30명의 LG블로거들은 서로가 가진 관심사와 재능은 달랐지만 자신의 경험을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길 원하고, 나만의 글쓰기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소통하길 좋아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무엇보다 LG에 대한 소속감과 애정이 누구보다도 강하기에, LG블로거라는 이름 하나로 똘똘 뭉칠 수 있었던 열혈 LG맨들이었죠. 그럼 여기서, 발대식 현장에서 만난 4기 LG블로거들의 계획과 각오를 들어볼까요?

LG블로거 4기의 계획과 각오

4기 엘리아스 블로거   LG전자 전략북부팀 엘리아스 사원

Q. 먼저 자기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A. 저는 코스타리카에서 온 엘리아스라고 합니다. 한국에 온 지는 5년 됐습니다. 지금은 LG전자 전략북부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Q. 어떻게 LG블로거에 지원하게 되셨나요?
A. 2010년부터 스페인어로 한국을 소개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든요. LG에서 일하면서 블로그 활동도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사내 인트라넷에서 블로거 모집 광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어요.

Q. 앞으로 LG블로거로 활동하면서 어떤 내용의 콘텐츠들을 만들고 싶나요?
A. 한국의 관광지에서 LG전자 제품을 사용해서 포스팅을 만들어 보고 싶어요. 한국에 봄축제 많아요. 예를 들어 진해 군항제 같은 곳에 가서 LG전자 제품으로 사진을 찍고, 바로 페이스북이나 블로그에 올리는 식으로 LG전자 제품을 활용하는 법을 만들어 보고 싶어요.

Q. 엘리아스 블로거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A. 저는 뭐든지 어려워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요. 한국어로 포스팅을 만드는 것도 잘 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Q. 각오 한마디!
A. (일에 방해되지 않게) 주말에 쓸 거에요.

4기 이원영 블로거   LG전자 MC연구소 이원영 연구원

Q. 직접 쓴 글이 LG블로그에 게재되고, 주변 사람들의 반응도 있었을 텐데요. 그때 기분이 어떠셨어요?
A. 좋았죠. 저 혼자 블로그를 하면 방문자 수도 없고 혼자 이야기하는 건데, LG블로그에 제 글이 올라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다는 것도 좋았고요. 주변 사람들도 LG그룹 블로그에 제 이름으로 글이 올라오는 것 보면 신기해 하기도 하고 그랬어요.

Q. 공대 감성을 강조(?)하며 쓰신 스마트폰 관련 글들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연구원으로서 이원영 블로거만이 가진 강점이 있다면요?
A. 저는 전공도 공대고, 지금 하고 있는 일도 스마트폰을 개발하는 지극히 공대스러운 일을 하고 있어요. 일을 하다 보면 핸드폰에 대해 사람들이 잘 모르는 부분이 많다는 것이 항상 아쉬웠거든요. 이것들을 어떻게 하면 알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계기가 되어 이런 글을 쓰게 된 거고요. 공대 출신이긴 하지만 평범한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글을 쓰고 싶어서, 글쓰는 연습을 계속하고 있어요.

Q. 블로거님이 남보다 잘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은 콘텐츠, 전달하고 싶은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A. 어려운 기술이나 IT 기기에 관련된 내용을 친숙하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싶어요. 여러 분야의 블로거 분들이 많지만 저는 제 나름대로의 특성을 살려서 이 분야에서 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싶습니다.

Q. 각오 한마디!
A. 회사에서 일도 열심히 하고, LG블로거 활동도 열심히 해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습니다!

4기 김동찬 블로거   LG생활건강 홈앤온파트 김동찬 연구원

Q. 김동찬 블로거께서도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LG블로거 활동을 계속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A. 처음에는 제가 알고 있는 것들, 다녀온 여행지들을 글로 남기고 싶어서 썼는데 쓰다 보니 쓰는 재미가 있고요. 회사 동료들 반응도 “재미있다”는 반응이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나누는 즐거움이 있더라고요.

Q. 블로거로서 김동찬 블로거만이 가지고 있는 특이점이나 장점이 있다면요?
A. 화장품 연구실에서 근무하는 연구원이기 때문에 화장품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많이 할 수 있고요. 제가 수상 액티비티들을 좋아해서 일반인들이 잘 모르거나, 접하더라도 체계적으로 배우기 힘든 스포츠들을 좀더 잘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Q. 스쿠버 다이빙 포스팅은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요. 올해는 어떤 콘텐츠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A. 올해는 자전거에 취미를 붙였어요. 그리고 카약을 구매하려고 해요. 올해 봄부터는 금강이나 섬진강을 따라 자전거와 카약을 타려고 해요. 강에서 보는 것과 강 밖에서 바라보는 것과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자전거를 타면서는 강 밖에서 뷰를 즐길 것이고, 카약을 타면서는 강 안에서 바라보는 뷰를 전해드리고 싶어요.

Q. 각오 한마디!
A. 올해는 제 개인적인 콘텐츠에 LG의 색깔을 자연스럽게 녹여내 소비자들에게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들을 소개하는 글들을 쓰고 싶습니다.

LG블로거 4기 단체사진 2

발대식에 허락된 세 시간 남짓의 시간이 아쉬울 정도로 이들은 할 말도, 서로에 대해 알고 싶은 것도 많았습니다. 여기서 풀지 못한 남은 이야기들은 앞으로 LG블로그를 통해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LG블로거 30명의 이야기꾼들이 풀어낼 새로운 이야기들, 많이 기대해 주세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