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이 부럽지 않은 ‘집관’! TV 중계보다 더 재미있는 ‘U+프로야구’와 함께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직관이 부럽지 않은 ‘집관’! TV 중계보다 더 재미있는 ‘U+프로야구’와 함께

작성일2018-04-11

봄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야구’라고 말하셨다면 저와 뭔가 통하는 게 있으신데요. 야구팬들에게 봄이 왔다는 것은 곧 야구의 계절이 돌아왔다는 말과 같습니다. 요즘은 야구장에 방문에 직접 경기를 관람하는 직관 뿐만아니라, 집이나 실내 장소에서 야구경기를 즐기는 ‘집관’ 뜨고 있습니다.

잠실야구장 앞 U+프로야구 부스가 설치되었다. 많은 인파가 몰린 모습.

야구장에 갈 만한 여유가 없거나 혹은 복잡한 야구장을 피해 편안하게 야구를 즐기고 싶어 하는 집관족들은 점점 늘고 있습니다. 이들은 주로 TV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야구 중계를 관람하는데요. 여기, 집관족들을 위한, TV 중계보다 더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야구 중계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비스 오픈(2018년 업데이트) 직후 이틀간 이용자 10만 명을 돌파 U+프로야구 앱이 그 주인공입니다.

유플러스 프로야구 어플과 팻말을 들고 잠실야구장 블루석에 앉아있는 홍보모델들

2017년 출시된 이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던 U+프로야구 앱. 2018년에는 더욱 강력해진 4대 기능과 함께 U+프로야구 2.0선보이게 됐습니다. 야구 마니아인 제가 직접 기획자로 참여한 U+프로야구 앱, 그 흥미진진한 기능을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① 득점장면 다시보기

유플러스 프로야구 어플 득점장면보기 기능 캡쳐 화면

‘뭐야! 안 본 사이 점수가 올라갔네!’

야구는 평균 경기 시간이 3시간 반 정도 되는 장시간 스포츠입니다. 경기가 길어 잠깐 한눈 판 사이 득점을 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요. ‘득점장면 다시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점수를 내자마자 득점장면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잠깐 화장실 간 사이에 벌어진 득점! 이제 더는 안타까워하지도, 하이라이트 영상이 올라오길 기다리지도 마세요.

득점 직후 플레이어 아래 있는 ‘득점장면 다시보기’ 버튼을 눌러보세요. 각 경기의 득점 상황이 리스트에 뜨고 해당 장면을 누르면 바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경기 이후 볼 수 있는 유플러스 프로야구 어플 득점장면 다시보기 화면 캡쳐

경기 중에도(왼쪽), 경기가 끝나고도(오른쪽) 득점경기를 자유롭게 볼 수 있어요.

생방송을 돌려 보는 타임머신 기능은 기존에 최대 2시간 전의 경기 내용만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5시간 30분까지 연장해, 경기 중 은 물론 종료 후에도 응원팀의 득점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평일 저녁 6시 30분 경기를 기준으로 자정까지 득점장면을 돌려 볼 수 있게 된 겁니다.

경기가 끝나면 메인 화면에 ‘득점장면 다시보기’ 버튼이 생기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득점장면 리스트로 이동해 원하는 득점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② 상대전적 비교

유플러스 프로야구 어플 작년 버전과 올해 버전 비교. 작년과 달리 타격 분포도까지 나타난다

그래픽으로 한 눈에 보기 쉽게!

야구는 기록의 스포츠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데이터가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데이터는 지금 상대하고 있는 투수-타자의 상대전적입니다. 통계 기록을 보면 누가 좀 더 유리하고 우세한 상황인지 알 수 있기 때문이죠. 기존에는 타자와 투수의 최근 3시즌 기록을 보여줬는데요. 야구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2018년에는 좀 더 전문성을 더해봤습니다.

2018 U+프로야구 앱은 최근 3년 상대전적뿐만 아니라 투수와 타자 두 선수의 오늘 경기 기록, 투수의 투구분포도, 타자의 타격분포도를 추가하였습니다. 좀 더 흥미롭게 경기를 즐길 수 있겠죠?

③ 포지션별 영상

유플러스 프로야구 어플 캡쳐. 포지션별 영상 보기 기능. 투수 포지션 영상 정지 화면

‘포지션별 영상’은 4대 핵심 중 가장 흥미로운 기능입니다. TV 중계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U+ 독점 중계 영상으로 야구장 직관처럼 생생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홈, 1루, 3루, 외야에 각각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경기 상황을 내 입맛에 따라 골라 볼 수 있습니다. 무려 5개 영상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데요. TV 중계로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영상입니다.

유플러스 프로야구 어플 실행 gif 캡쳐. 중계방송과 홈, 외야, 3루, 1루 보기 기능 모두 한 화면에 나타난다.

하나의 앵글에 만족하지 못하는 야구팬을 위한 특급기능

예를 들어, 현재 1루에 LG트윈스 선수가 나가 있습니다. 이때 ‘3루에서 보기’를 선택하면 투수와 1루 주자의 신경전도 볼 수 있습니다. 또 ‘외야에서 보기’를 선택하면 상황별 외야 수비의 움직임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방송 중계 화면은 타자와 투수 중심으로 비추는데요. ‘포지션별 영상’을 이용하면 앵글 밖 장면들을 직관하듯이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프로야구 어플 포지션별 영상보기 실행 gif 캡쳐. 중계영상과 함께 3루 관람 뷰 동시 재생

중계 화면 외에 1루 주자의 움직임까지 볼 수 있어요.

④ TV로 크게 보기

유플러스 프로야구 어플 TV로 크게 보기 화면 캡쳐

만약 집에 U+TV가 있다면 한 번의 연결로 이 모든 기능을 TV의 큰 화면과 생생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맛있는 치킨과 시원한 맥주, 그리고 편안한 소파와 함께라면 직관이 전혀 부럽지 않은 ‘집관’을 즐길 준비, 다 되었습니다.
* 사용 가능한 셋톱박스는 UHD1, UHD2, Woofer, Soundbar입니다. 최적의 품질을 위해 5G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금상첨화!

유플러스 프로야구 어플과 TV 연결되는 모습 와이파이 아이콘으로 형상화

U+프로야구 앱이 큰 TV 화면에 그대로 실행되니 더욱 생동감 넘칩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해 드린 U+ 프로야구 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면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야구를 볼 수 있습니다.

야구장 잔디밭에 올려져있는 야구공

여러분은 어떤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저는 (모두 다 좋지만) 굳이 꼽자면 ‘포지션별 영상’을 선택하겠습니다. 홈런타자가 나올 때 수비수들이 어떻게 수비 준비를 하는지 볼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거든요. (직관에서도 보기 힘든 장면) 이렇게 U+프로야구 앱 하나로 야구장에 가지 않아도 경기장 구석구석 내가 보고 싶은 영상, 장면을 볼 수 있다는 사실, 너무나 매력적이지 않나요?

U+프로야구 앱과 함께 직관이 부럽지 않은 ‘집관’을 더 스마트하게, 더 즐겁게 즐겨보세요 :cool:

정서현 프로필

LG유플러스에서 서비스기획을 맡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큰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고민하는 청년입니다. LG의 이야기, LG유플러스의 이야기, 더 나아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그려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