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위의 갤러리가 부럽지 않다. ‘U+골프’와 함께라면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그린 위의 갤러리가 부럽지 않다. ‘U+골프’와 함께라면

작성일2018-05-08

“나이스 샷!” 하면 떠오르는 스포츠, 바로 골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얼마나 될까요? 놀라지 마세요, 대한골프협회에 따르면 20세 이상 인구 중 620만 명이 골프를 즐긴다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 인구의 1/10 이상이 골프를 즐기고 있는 셈입니다.

골프 치는 사람의 뒷모습

요즘에는 필드뿐만 아니라 스크린 골프장에서도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골프를 즐기는 인구는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골프는 실제로 사람들이 많이 즐기는 대중화된 스포츠가 되었습니다. 또 그만큼 골프 중계를 보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지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LG유플러스에서 U+프로야구에 이어 U+골프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U+프로야구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50만을 돌파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U+골프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기 충분한 매력적인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어떤 매력이 있는지 같이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① 인기선수 독점중계

TV에서 골프 중계를 할 때에는 주로 상위권 성적의 선수 위주로 중계가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항상 이런 생각이 들죠, ‘내가 응원하는 프로골퍼는 언제 볼 수 있을까?…’ 골프중계를 보는 팬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봤을 만한 불만입니다. 하지만 U+골프에는 나만을 위한 특별한 중계가 있습니다.

인기선수 독점중계

바로 인기 선수들의 경기 영상을 최대 3개 채널로 독점 중계하여 내가 좋아하는 선수의 경기모습을 시청할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기능입니다. 스윙 장면은 물론이고 선수들의 홀 공략 방법, 홀 이동, 샷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의 모습까지, 인기선수 독점중계와 함께라면 정말 현장에 있는 갤러리가 된 듯한 느낌입니다.

TV 중계 영상과 한 화면에서 동시 시청도 가능하다

물론 위의 움짤처럼 TV 중계 영상과 한 화면에서 동시 시청도 가능하다는 사실! 경기중계를 보면서 내가 원하는 선수를 보고, 또 다른 조의 선수들의 경기 모습까지, 터치 한번으로 마음대로 볼 수 있습니다.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특정 선수 조의 경기를 1홀부터 18홀까지 계속 중계해주며, 각각의 중계에도 자체 해설까지 있어 보는 재미가 더해집니다.

 ② 지난 홀 다시 보기

골프도 야구처럼 플레이 굉장히 시간이 긴 스포츠 입니다. 잠깐 한눈을 팔다가 샷을 놓치셨나요? 혹은 이글이나 홀인원 등 다시 보고 싶은 명 장면이 있다면 ‘지난 홀 다시 보기’가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지난 홀 다시보기

이렇게 인기선수 독점중계를 보던 도중 오른쪽 위의 ‘타임머신’ 버튼을 누르면 지난 홀 다시 보기를 통해 놓친 장면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타임머신 버튼을 눌러라

아래 하단에 있는 바를 움직이면 최대 6시간 분량까지 이전 경기 모습을 돌려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놓친 장면 후회하지 마시고, 지난 홀 다시 보기 기능으로 완벽하게 골프를 관람하세요!

③ 출전선수 스윙보기

저는 최근 막 골프에 입문해서 배우고 있는 초보자입니다, 골프를 배우다 보니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스윙 자세인데요, 골프는 정직한 운동이라 내 스윙 자세에 따라서 공의 움직임이 달라집니다. 조금만 자세가 흐트러져도 공이 엉망으로 나가고 말지요, 프로골퍼들은 피나는 노력으로 명품스윙 자세를 지니고 있는데요, 이를 자세히 보고 따라 하면 나도 프로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적인 느낌입니다.

출전선수 스윙 여러 영상

안타깝게도 경기 중 프로 골퍼들의 스윙자세만을 따로 볼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 U+골프의 ‘출전선수 스윙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대회에 참가한 모든 골퍼들이 실제 경기 중에 한 스윙을 어드레스(Address, 공을 치기 전 자세)부터 피니시(Finish, 공을 친 후의 자세)까지, 그것도 고화질 슬로우모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출전 선수 스윙 모습

뿐만아니라 좌우로 터치를 하면 마치 비디오테이프를 되감기 하듯 거꾸로 돌려볼 수도 있습니다. 확대를 해서도 볼 수 있으며 일시정지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프로 프로골퍼의 샷을 자세히 볼 수 있으니 골프를 배우는 초보자뿐만 아니라, 실력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숙련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④ TV로 크게보기

만약 집에 U+TV가 있다면 한 번의 연결로 이 모든 기능을 TV의 큰 화면과 생생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는데요, U+골프의 다양한 기능들이 큰 화면과 만나니, 더욱 생동감 넘치고 자세한 관람이 가능해 졌습니다. 스마트폰 없이 리모컨만으로 모바일용 U+골프 앱의 핵심기능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는 IPTV용 U+골프 서비스도 7월부터 선보인다고 하니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 사용 가능한 셋톱박스는 UHD1, UHD2, Woofer, Soundbar입니다. 최적의 품질을 위해 5G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금상첨화!

TV로 크게 보기

골프채널 편성표

오늘은 어떤 경기가 기다리고 있을까?

경기를 하지 않을 때는요? 걱정마세요, 경기가 하고 있지 않아도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SBS골프JTBC골프채널을 상시 시청할 수 있고, 현재 진행중인 골프대회정보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각종 레슨영상과 선수정보는 기본입니다. 국내 최대 골프부킹서비스 엑스골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면서 전국 300여개 골프장의 실시간 예약 서비스까지 가능해 졌습니다.

U+골프 구동 화면

경기는 물론, 단계별 레슨 영상도 제공하는 U+골프

여러분께서는 어떤 기능이 제일 맘에 드시나요? 저는 이제 막 스윙을 배우는 골프어린이다 보니 역시나 ‘출전선수 스윙보기’ 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골퍼의 샷을 슬로우모션으로 천천히 보면서 스윙 자세를 고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U+골프와 함께 경기관람부터 신나는 라운딩 생활까지, 다양한 골프생활을 즐겨보세요!

유플러스골프 판넬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모델들

정서현 프로필

LG유플러스에서 서비스기획을 맡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큰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고민하는 청년입니다. LG의 이야기, LG유플러스의 이야기, 더 나아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그려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