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ThinQ의 7 7ㅏ지 DNA] #7. 깨알 같은 편의기능 편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G7 ThinQ의 7 7ㅏ지 DNA] #7. 깨알 같은 편의기능 편

작성일2018-06-18

G7이 풀밭에 놓여 있다. 윗부분만 클로즈업되어 있다.

주연은 아니지만 뛰어난 연기력으로 작품에 힘을 실어주는 배우들을 명품 조연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훌륭한 연기력이나 독특한 개성을 발휘해 주연 배우 이상으로 주목 받기도 하는데요. 카메라, 사운드 등 최강 주연배우 라인업을 갖춘 LG G7 ThinQ라는 작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줄 명품 조연이 있습니다.

나만 알기에는 아쉬운 LG G7 ThinQ의 깨알 같은 편의기능을 소개합니다.

데이터 걱정 없이 라디오 듣자! #FM라디오

LG G7 ThinQ에 들어간 유용한 기능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FM라디오입니다. 요즘 젊은 세대들 중엔 라디오를 전용 앱이나 인터넷 스트리밍을 통해 듣는 분들이 많은데요. LG G7 ThinQ에는 FM라디오가 아예 기본 앱으로 탑재되어 데이터 걱정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G7 ThinQ에서 FM라디오를 실행하고 있는 모습.

LG G7 ThinQ에는 FM라디오가 기본 앱으로 탑재되어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라디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 FM라디오 기능을 사용하려면 이어폰이 안테나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이어폰을 연결한 뒤에 사용해야 합니다. 이어폰을 연결한다고 해서 꼭 이어폰으로만 라디오를 들을 필요는 없습니다. 화면 상단의 스피커 기능을 활성화하면 이어폰을 통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본체 전체를 울림통으로 활용하여 라디오를 크게 들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주 듣는 채널은 12개 채널까지 즐겨찾기해 둘 수 있습니다. 캠핑이나 피크닉 같은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겠지요?

라디오 실행 중 스피커 기능을 활성화하는 모습. 오른쪽 위 스피커 아이콘에 동그라미 표시가 되어 있다.

화면 상단의 스피커 기능을 활성화하면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고도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다양한 캡처 기능 

보고 있는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저장하고 싶을 때 LG G7 ThinQ에서는 하단의 상태표시줄을 쓱~ 하고 아래로 쓸어주면 캡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더 쉽게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볼륨 하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현재 보고 계신 화면 그대로 기본 캡처가 됩니다.

화면 하단의 다양한 캡쳐 기능을 보여주는 모습

다양한 화면 캡처 기능들

LG G7 ThinQ는 이 밖에도 다양한 캡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스크롤 밑 부분까지 모두 캡쳐하는 스크롤 캡처 기능과 동영상을 GIF 파일 형태로 저장하는 GIF 캡처도 지원합니다. (*15초 길이로 저장 가능)

G7의 방탄소년단 광고를 GIF 캡쳐하고 있는 모습

동영상도 GIF 이미지 형태로 캡처가 가능한 캡처+ 기능

이 캡처 기능은 LG 스마트폰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Q메모+ 앱이 있으면 가능한데요. Q메모+ 앱을 활용하면 일반 메모나 화면 캡처 외에도 음성 녹음으로 메모를 하거나 사진 위에 메모를 남기고 그 파일을 다른 사람과 바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스스로 사진을 분류하는 #Q태그

Q태그를 통해 사진을 자동분류하고 있는 모습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다 보면 예전에 찍은 사진을 찾기가 꽤 어렵습니다. 음식 사진이나 애완동물 사진 등 특정 종류의 사진을 모아 보고 싶다면 Q태그를 이용해 보세요. Q태그는 사진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촬영한 사진이나 갤러리 안의 이미지를 여러 개의 카테고리로 자동 분류해주고 간단한 키워드 검색으로 원하는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Q태그를 통해 자동으로 분류된 사진들의 모습. 손, 램프, 식물 등의 태그에 의해 분류된 모습이다.

피사체를 다양하게 인식하고 분류하는 Q태그

LG G7 ThinQ는 똑똑하고 섬세하게 피사체를 분석하고 분류합니다. 손이 나온 사진은 정확하게 ‘손’ 사진으로 분류하고 음료가 나온 사진은 ‘음료’로 분류합니다. 촬영 장소에 따라 분류하기도 하는데요. 이 기능은 여행을 갔을 때 특히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시를 방문한다면 도시별로 사진을 모아볼 수도 있지요.

시간을 사진에 담다 #라이브포토 #플래시 점프컷

세계적인 흥행작 <해리포터>에는 신기한 마법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그 중에서도 움직이는 사진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LG G7 ThinQ의 라이브포토 기능을 이용하면 움직이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G7에서 라이브포토를 설정하고 있는 모습

라이브포토는 사진을 찍을 때 셔터를 누르기 전후 약 1초간의 장면을 담는 기능입니다. 일반 사진에는 담아내기 어려운 예상치 못한 표정이나 움직임까지 포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한데요, 카메라 설정에 들어가 라이브포토를 실행하면 됩니다. (라이브포토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OFF로 설정해주세요.) 또 라이브포토는 갤러리에서 비디오로 즉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G7에서 라이브포토를 촬영하면 나타나는 아이콘. 오른쪽 상단의 재생 버튼 아이콘에 동그라미가 쳐져 있다.

갤러리에서 확인하려면 우측 상단 재생 버튼을 눌러줍니다.

라이브포토는 찰나의 움직임이 중요한 사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쭉쭉 늘어나는 치즈나 보글보글 끓는 찌개를 촬영하면 식감과 맛깔스러움이 생생하게 담겨 나중에 눈으로도 한번 더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평범한 사진들도 라이브포토로 찍으면 단조로움을 덜고 일반 사진에는 미처 담지 못하는 공간의 분위기까지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찻잔에 차를 따르고 있는 GIF 이미지

라이브포토로 촬영한 사진 (*이해를 돕고자 비디오 변환 후 GIF 파일로 제작하였습니다)

LG G7 ThinQ의 카메라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하나 더 들어있습니다. 3초 간격으로 사진을 촬영하여 최대 20장을 GIF로 저장하는 플래시 점프컷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움직이는 사람이나 피사체를 촬영하면 재미있는 상황이나 움직임을 생생하게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일상을 즐겁게 하다! #AR 스티커

최근 LG G7 ThinQ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재미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AR 스티커 기능인데요. 움직이는 캐릭터나 글씨 등 3차원의 AR 스티커를 사진이나 영상에 삽입해 다양한 상황을 연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더욱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구글의 증강현실 기술로, 구글 자체 스마트폰인 ‘픽셀’을 제외하고 전 세계 스마트폰 중 LG G7 ThinQ에 최초로 탑재되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하시죠?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카메라 모드에 ‘AR 스티커’가 추가됩니다. AR 스티커 모드로 설정한 뒤, 다양하게 제공되는 스티커를 선택하고 원하는 곳에 위치시키면 끝! 촬영하는 공간을 인식하여 공간에 알맞은 형태로 스티커가 적용됩니다.

Happy birthday라는 글자와 생일 파티 테이블의 모습을 한 AR 스티커가 G7에서 나타나고 있다.

AR 스티커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해 사진이나 영상에 다양한 입체 스티커를 삽입할 수 있어 다양한 상황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아무것도 없던 책상이 화려한 생일 파티장소가 되고, 가상현실로 만든 귀여운 캐릭터들이 화면에서 춤을 추게 할 수도 있습니다.

생일 파티 테이블이 AR 스티커로 보이고 이 테이블에 한 여자가 앉아 있는 모습

이렇게 만들어진 사진이나 영상을 친구나 가족들과 공유한다면 일상의 순간들을 더욱 즐겁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귀찮은 스마트폰 설정을 알아서! #상황 인지 

여러분은 외출했다가 집에 돌아오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하시나요? 스마트폰을 즐겨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와이파이 모드로 전환하고, 스마트폰과 집 안의 블루투스 기기들을 연결하고, 집 안 아무 곳에나 스마트폰을 두어도 통화나 메시지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진동 모드를 소리로 바꾸는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설정을 바꾸는 작업을 가장 먼저 하실 텐데요.

G7에서 블루투스 설정을 바꾸고 있는 모습

외출 후 집에 들어오자마자 스마트폰 설정부터 바꿔놓느라 바쁘지 않나요?

LG G7 ThinQ의 상황 인지 기능은 스마트폰의 위치를 인식하고 사용자의 휴대폰 사용 습관을 분석해 장소나 상황에 맞는 기능을 자동으로 설정해 줍니다. 집이나 사무실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와이파이로 전환되는 것은 물론 소리/진동/무음 모드로 변경됩니다. 스마트폰에 이어폰이나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미리 설정해 둔 음악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G7의 상황 인지와 상황 인지 편집 설정 화면

상황 인지 설정 화면. 설정 > 일반 > [상황 인지] 탭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LG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설정’으로 불렸던 이 기능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이나 습관을 꼼꼼하게 분석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마다 일일이 새로 세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참 편리합니다.

LG G7 ThinQ를 직접 사용해 본 사람들은 LG G7 ThinQ가 스마트폰의 A(Audio), B(Battery), C(Camera), D(Display)에 E, 재미요소(Entertainment)까지 갖췄다고 말합니다. 인공지능으로 보다 더 똑똑해지고, 깨알 같은 편의기능으로 더 편리하고 재미있어진 LG G7 ThinQ와 함께 오래도록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세요. :cool: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