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서울을 담다! LG G7 ThinQ 카메라와 함께하는 서울 포토스팟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생생한 서울을 담다! LG G7 ThinQ 카메라와 함께하는 서울 포토스팟

작성일2018-06-27

낮에는 푸르른 신록이, 밤에는 살랑살랑 부는 바람이 우리를 반기는 계절입니다. 이럴 때면 이 아름다운 풍경을 어떻게든 남기고 싶어지죠. 교외로, 먼 지방으로 가지 않아도 우리 주변에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포토스팟들이 있습니다.

무거운 DSLR 카메라는 필요 없습니다. LG G7 ThinQ와 함께라면 멋진 풍경은 물론 추억까지 생생하게 담을 수 있으니까요.

포토스팟 #1. 서울숲 & 언더스탠드에비뉴

서울숲서울 뚝섬 일대에 있는 대표적인 도심숲입니다. ‘서울의 센트럴 파크’를 표방하며 35만 평의 넓은 부지에 숲과 함께 문화예술공원, 생태숲, 체험학습원 등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주말이면 가족, 연인 단위로 나무 그늘 아래 돗자리를 펴놓고 피크닉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울숲2

서울숲 동쪽엔 컨테이너로 만들어진 공익 문화공간 언더스탠드에비뉴가 있습니다. 이곳은 알록달록한 원색의 컨테이너들과 독특한 소호샵들 덕분에 어딜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오는 포토존이 되는데요.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는 저녁에 맞춰 방문하면 조명이 켜져 더욱 멋진 사진들을 건질 수 있습니다.

LG G7 ThinQ의 일반각 카메라(왼쪽) vs. 초광각 카메라(오른쪽) 비교

LG G7 ThinQ의 일반각 카메라(왼쪽) vs. 초광각 카메라(오른쪽) 비교

LG G7 ThinQ의 107도 초광각 카메라는 컨테이너들이 오밀조밀 모여있는 공간도 한눈에 넓게 담아줍니다. 일반각으로는 일부만 찍을 수 있었던 하늘도 초광각에서는 시원하게 펼쳐집니다. 광각으로 사진을 찍으면 공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담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이감 있는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포토스팟 #2. 서울로7017

지난해 문을 연 서울로7017오래된 고가도로를 사람이 다니는 길로 재탄생시킨 공중보행로입니다. 동쪽으로는 남대문 시장, 서쪽으로는 만리동으로 연결되는데요. 산책로에는 시민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조경수와 벤치, 포토존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서울로_수정

서울역 앞 대로를 가로지르는  덕분에 이곳에서 바라보는 야경도 일품입니다. 도로 아래로 지나는 차들과 현대적인 건축물인 서울역, 옛 서울역사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문화역 서울284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저녁시간 이후에 가면 볼 수 있는 서울역 맞은편 서울스퀘어 빌딩의 미디어 아트도 또 다른 볼거리입니다.

전문가모드로 담은 서울로7017의 야경

전문가모드로 담은 서울로7017의 야경

LG G7 ThinQ 카메라 전문가모드로 찍은 서울로7017의 야경입니다. 전문가모드에서는 노출시간은 물론 ISO, 화이트밸런스(WB) 등 카메라의 기능들을 섬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빛의 양이 적은 야간에 노출시간을 늘려 도로를 찍으면 사진에 자동차 불빛의 궤적이 남는데요. 역동적인 도시의 야경을 사진 속에 그대로 담을 수 있습니다.

포토스팟 #3. 을지로 구리개길

70년대 산업화와 함께 ‘제조업의 메카’로 호황기를 맞았던 을지로. 산업의 흐름이 바뀌면서 인쇄소와 철공소만 남아있는 허름한 뒷골목이 되었는데요. 최근 이곳에 젊은 예술가와 창업가들이 둥지를 틀면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간판이 없는 작은 카페들도 하나둘 들어서면서 길다란 카페골목이 생겼습니다. 좁은 골목과 낡은 건물 속에 숨겨진 카페들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부쩍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을지로

조선시대 이곳에는 대민의료기관인 ‘혜민서’가 있었다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약방과 의원이 주변에 자리잡아 대표적인 약방거리가 되었는데요. 지금도 그 원형을 유지한 카페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낡은 벽지와 옛날 소품들, 앤틱한 조명등이 시간을 거꾸로 되돌린 듯 정겹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옛 흔적을 발견하며 구석구석 사진을 찍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웃포커스 기능 적용 전(위) 사진 vs. 아웃포커스 기능 적용 후(아래) 사진 비교

아웃포커스 기능 적용 전(위) vs. 아웃포커스 기능 적용 후(아래) 사진 비교

배경이 복잡할 때는 피사체를 ‘선택하고 집중해서’ 찍는 것도 방법입니다. LG G7 ThinQ에는 아웃포커스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한껏 분위기 있는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포토스팟 #4. 정동길

“언덕 밑 돌담길에 아직 남아있어요. 눈 덮인 조그만 교회당~♪” 맞습니다. 노래 ‘광화문연가’에 나오는 그 돌담길. 정동길‘덕수궁 돌담길’로 불리며 이전부터 많은 연인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덕수궁을 비롯해 배재학당, 구세군회관, 정동교회, 중명전, 옛 러시아공사관 등 역사의 흔적은 물론 서울시립미술관이나 정동극장 같은 예술∙문화시설을 만날 수 있어 지금도 도심 속 산책로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정동길

정동길에 들어서면 서울 한 가운데 과연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여유로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은행나무가 주된 가로수인 탓에 계절별로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지요. 서울시청 서소문 별관 13층에는 일반인에게 무료로 공개되는 정동전망대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내려다보는 덕수궁의 위엄 또한 색다른 멋을 선사합니다.

덕수궁 광각 비교

일반각 카메라(위) vs. 초광각 카메라 사진 비교

정동전망대에서 보이는 덕수궁 전경을 일반각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로 담아봤습니다. 일반각으로 찍었을 땐 푸른 녹음에 둘러싸인 덕수궁 중화전과 석조전만 보이다가, 초광각으로 찍으니 덕수궁을 둘러싼 빌딩숲까지 보입니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서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팟 #5. 반포한강공원

서울의 야경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한강변에서 보는 풍경입니다. 요즘 같은 날씨엔 한강 둔치에서 저녁마다 운동을 하거나 치맥을 즐기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그 중에서도 반포한강공원반포대교의 달빛 무지개 분수를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비가 많이 오면 뉴스에서 “밤 사이 폭우로 한강 잠수교 차량 통행이 중단되었습니다”라는 소식을 알리는 그 잠수교도 이곳에 있습니다.

한강지구_수정

반포대교의 분수는 음악 분수로, 밤이 되면 음악소리에 맞춰 물줄기가 화려하고 힘차게 떨어지는 진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약 700m 길이의 이 분수는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 분수로 등재되었다고도 해요. 분수가 만드는 웅장한 풍경과 함께 물 위에 떠있는 수상 건축물 세빛섬이 형형색색으로 빛나는 모습도 장관을 이룹니다.

LG G7 ThinQ 카메라의 전문가모드로 화이트밸런스(WB)를 조정한 사진

LG G7 ThinQ 카메라의 전문가모드로 화이트밸런스(WB)를 조정한 사진

반포한강공원은 분수와 남산타워, 인근 아파트 등 도심 건물을 한 화면에 넣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LG G7 ThinQ의 전문가모드를 활용하여 화이트밸런스(WB)를 다르게 하여 사진을 찍으면 같은 장소, 다른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화이트밸런스에 따라 도시의 야경이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 카메라에 담깁니다.

포토스팟 #6. 오류동 항동철길

시골 철길에 대한 로망, 누구에게나 있을 법하죠?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 구로구에 가면 시골 철길을 연상시키는 항동철길이 있습니다. 항동철길은 서울 오류동과 부천 옥길동을 잇는 4.5km의 단선 철도로 1959년 한 비료회사가 원료 운반을 위해 설치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그 원래의 목적 대신 비정기적으로 군용 화물열차가 오가는 곳입니다. 바로 옆에 서울 최초의 시립 수목원인 ‘푸른수목원’이 있어 푸르른 자연과 철길의 운치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습니다.

항동철길

항동철길 간이역과 철길 옆으로 난 오솔길, 푸른 나무와 수풀은 도시에서 얻기 힘든 힐링 에너지를 선물합니다. 철길 침목에 새겨진 글귀를 찾아 읽는 것은 또 다른 재미!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추억을 만들려는 가족과 연인들이 많이 찾습니다.

항동철길 침목에 새겨진 문구들

항동철길 침목에 새겨진 문구들

항동철길 역장인 강아지 킁킁이가 지키는 간이역을 LG G7 ThinQ의 AI 카메라로 찍어보았습니다. 위쪽이 일반 카메라, 아래쪽이 AI 카메라가 추천해준 풍경 모드로 찍은 사진입니다. AI 카메라의 풍경 모드는 하늘의 파란색과 나무의 녹색을 더욱 생생한 푸른색으로 살려냅니다. 그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일반 카메라(위) vs. AI 카메라(아래) 비교

일반 카메라(위) vs. AI 카메라(아래) 비교

멀리 떠나지 않아도, 무거운 카메라가 없어도 우리는 얼마든지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똑똑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 카메라와 함께라면 눈 앞의 풍경과 순간의 분위기 까지 더욱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 LG G7 ThinQ 카메라와 함께 가까운 포토스팟을 찾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 어떠신가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