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가 가고 ‘초 열대야’가 온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열대야가 가고 ‘초 열대야’가 온다!

작성일2018-08-01

어서와 초열대야는 처음이지?

최악의 폭염을 기록한 1994년, 그리고 이에 맞먹는 극강 무더위가 등장한 2018년

연일 내륙 곳곳의 낮 최고기온을 갈아치우며 가마솥 폭염이 계속되고 있다! 2018년 8월 1일 서울 39.0도, 2018년 7월 24일 경북 영천 40.2도, 2018년 7월 24일 경북 경산 39.9도.

해가 없는 저녁과 이른 아침은 좀 낫겠지? no! 지난 7월 23일 11년 만에 가장 뜨거운 아침을 맞이한 두 도시. 서울 아침 최저 기온 29.2도, 강릉 아침 최저기온 31.0도!

시원한 저녁과 상쾌한 아침까지 빼앗아간 극강 무더위는 바로 초열대야 현상 때문.

초열대야란,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아침 9시 사이의 최저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오르는 현상. 열대야는 25도 이상, 초열대야는 30도 이상.

'내일은 꼭 일찍 일어나야 하는데...' 초열대야 때문에 잠 못 드는 여름밤!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들, 피할 수 있다면 피하자!

스마트폰 대신 책!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불빛은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방해. 잠들기 두 시간 전부터 스마트폰 사용은 자제하기!

찬물보다 미지근한 물! 덥다고 찬물 끼얹기는 그만! 찬물로 샤워하면 피부 혈관이 순간적으로 수축했다가 다시 확장되면서 체온이 역으로 상승(더 더워져요ㅠㅠ)

치맥보다 과일. 시원한 생맥주에 바삭한 치킨...이것이 여름밤의 낙이로다, 그러나! 맥주는 이뇨 작용을 일으켜 꿀잠을 방해하는 주범.

'이것만으로도 부족해!' 초열대야에 진짜 꿀잠을 원한다면? 숙면을 돕는 똑똑한 제품들에 주목해보자!

똑똑한 인공지능 스마트케어로 사용자의 생활환경과 사용패턴까지 학습해, 알아서 쾌적하게 냉방 해주고 에너지 효율도 높은 LG 휘센 씽큐 에어컨

취침 전 미리 앱에 시간 단위로 바람의 강약, 방향 등 스케줄을 입력하면 선풍기가 설정에 맞춰 자동으로 동작하는 LG유플러스 홈IoT&IoT 선풍기. 강풍 30분~ 미풍 30분~ 선풍기가 알아서 작동되니 중간에 깰 필요가 음슴ㅋ

내 수면 습관 알고 가실게요~ 침대에 깔고 자기만 해도 수면 상태를 측정하고 숙면 가이드를 제공해주는 LG유플러스 IoT숙면알리미. 잠들면 홈IoT로 연결된 조명이나 TV도 자동으로 꺼준다니 넘나 스윗...

초열대야! 네가 아무리 뜨거워도 나의 열정보다 뜨거울 수 없다! 숙면 꿀팁&쾌면 돕는 아이템들과 함께 쾌적하고 포근한 꿀잠 주무셔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