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바로 혁신! CES 2019에서 공개된 LG의 혁신제품 들여다보기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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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바로 혁신! CES 2019에서 공개된 LG의 혁신제품 들여다보기

작성일2019-01-09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 올해도 그 화려한 막이 열렸습니다.

CES 2019 대표 조형물이 아치 형태로 전시되어 있고 관람객들이 붐비고 있다.

올해는 150개가 넘는 국가에서 약 4,500여 기업이 참가하고 약 18만 명의 관람객들이 CES 2019 현장을 찾았는데요. 우리 삶을 변화시킬 기술과 제품들이 집결하는 이곳에서 LG는 과연 어떤 혁신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였을까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죠.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CES 2019는 개막 하루 전부터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박일평 사장‘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AI For An Even Better Life)’을 주제로 CES 2019 개막 기조연설을 펼치며 뜨거운 시작을 알렸습니다.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의 기조연설 모습. 뒤로 LG ThinQ라는 글자가 보인다.

지난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8 에서도 박일평 사장은 인공지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맡았습니다. 최근 인공지능이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이 업계 트렌드인 점을 감안하면 한 회사의 CTO가 글로벌 IT·가전 전시회에서 연이어 기조연설을 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박 사장은 LG전자의 인공지능 LG 씽큐(ThinQ)를 소개하며 LG 씽큐가 고객을 이해하고 다양한 접점에서 연결되면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지속적인 감동을 주게 될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이 무대에 서서 옆에 서 있는 클로이 로봇을 소개하듯 한쪽 팔을 펼쳐 보이고 있다.

이러한 기조연설을 반영하듯, LG전자는 올해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2,044㎡ 규모 전시관을 마련했습니다. 고객이 더욱 나은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혁신 기술과 제품들이 이에 맞춰 대거 등장했습니다.

명실상부한 최고의 디스플레이 #올레드

올레드 폭포

LG전자의 올레드 폭포 조형물에서 폭포 영상이 시연되고 있고 사람들이 이를 보고 있다.

가장 먼저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올레드 폭포’입니다.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만든 초대형 조형물인데요. 완벽한 블랙, 곡면 디자인 등 올레드만의 장점을 활용해 대자연의 웅장함을 담고 있습니다.

올레드 폭포에서 폭포 영상이 시연되고 있는 모습(왼쪽), 올레드 폭포에서 우주를 나타내는 듯한 영상이 시연되고 있는 모습(오른쪽)

0109_CES혁신제품_올레드폭포 관람객

‘올레드 폭포’ 영상으로 살펴보기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 CES 2019! 가장 먼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LG 부스에 마련된 ‘올레드 폭포’입니다. 올레드 폭포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만든 초대형 조형물인데요. 완벽한 블랙, 곡면 디자인 등 올레드만의 장점을 활용해 대자연의 웅장함을 담아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놀라움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돌돌 말리는 TV가 나타나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킨 건데요.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가 그 주인공입니다.

CES에서 공개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의 화면이 말려들어가고 있는 모습

돌돌 말리는 TV가 나타났다!

‘TV의 패러다임을 바꾼 혁신적인(Revolutionary), 롤러블(Rollable) TV로 공간을 재정의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다(Redefine the Space)’는 의미를 담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모델명: R9).

이는 세계 최초로 화면을 둥글게 말았다 펴는 플렉서블 TV로,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고, 곡면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제품이 양 옆으로 놓여 있는데, 한 대는 말려들어가 있고 한 대는 화면이 펼쳐져 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영상으로 살펴보기

CES 2019에 돌돌 말리는 TV가 나타나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TV의 패러다임을 바꾼 혁신적인(Revolutionary), 롤러블(Rollable) TV로 공간을 재정의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다(Redefine the Space)’는 의미를 담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모델명: R9). 이는 세계 최초로 화면을 둥글게 말았다 펴는 플렉서블 TV로,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고, 곡면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더 강력하고 똑똑하게 진화한 #TV

8K 올레드 TV

CES 2019에서 공개된 ‘8K 올레드 TV’ 세계 최초이며 88인치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LG전자 8K 올레드 TV 88인치 제품이 전시되어 있고 양 옆으로 모델들이 앉아 있다.

LG 8K OLED TV

이 제품은 인공지능 프로세서인 ‘알파9 2세대(α9 Gen 2)’를 탑재해 최적의 화질과 음질을 구현합니다. 이 프로세서는 실내 밝기, 설치 위치 등 고객이 시청하는 환경과 콘텐츠를 분석해 더 선명한 화질과 입체 음향을 제공하고, 풀HD(1,920*1,080) 및 4K(3,840*2,160) 해상도 영상을 8K 수준의 선명한 화질로 업스케일링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88인치 8K 올레드 TV는 3,300만 개에 달하는 화소 하나하나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화면 크기와 관계없이 완벽한 블랙을 표현해 현존하는 TV 중 최고 화질을 자랑합니다.

LG 8K 올레드 TV가 현장에 진열되어 있는 모습.

‘LG 인공지능 TV’는 더 똑똑하게 진화했습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TV에 지난해 구글 인공지능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탑재한 데 이어 이번에 처음으로 아마존 음성인식 비서 ‘알렉사(Alexa)’를 지원합니다.

LG 씽큐가 제공하는 자연어 음성인식도 대폭 강화되었는데요. 이전 대화의 맥락을 기억해 연속된 질문에도 답변이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누른 채 “오늘 날씨 어때?”라고 물은 뒤, “내일은?”이라고 연속해서 질문하면 내일 날씨를 알려줍니다.

더 나은 미래를 책임질 #인공지능 #로봇

LG 씽큐(ThinQ)

‘LG 씽큐 AI 존’에는 보다 새로워진 인공지능이 등장했습니다.

CES에 마련된 LG 씽큐 AI존의 모습. TV, 공기청정기 등이 전시되어 있고 모델들이 제품 시연을 해 보이고 있다.

한 단계 더 진화한 LG 씽큐’는 단순히 명령어에 따라 동작하는 방식을 넘어 고객 맞춤형 사용자경험을 제공하며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기대 이상의 인공지능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새로워진 LG 씽큐 제품은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생활 패턴을 좀 더 자세히 파악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은 무엇인지, 얼마나 자주 세탁기를 돌리고 청소를 하는지 등의 정보를 파악해 제품을 사용하는 각 상황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 제안하는 것입니다.

LG 씽큐 AI 존에서 관계자가 제품 시연을 위한 설명을 하고 있다.

덕분에 고객은 다양한 기능을 학습하지 않아도 제품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고, 제품을 설정하거나 기능 작동을 위한 번거로운 절차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기대 이상의 인공지능을 보여주는 LG 씽큐. 앞으로 LG전자는 외부와의 적극적인 협력도 확대하며 LG 씽큐의 활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LG CLOi

LG전자의 로봇 포트폴리오, LG CLOi’의 로봇 제품군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지난해 8월 선보인 하체근력 지원용 로봇에 이어 허리근력 지원용 ‘LG 클로이 수트봇(CLOi SuitBot)’ 신제품도 CES 2019에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LG 클로이 로봇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

LG 클로이 수트봇의 모습. 사람의 몸통 마네킹이 수트봇 안에 들어가 있다.

LG 클로이 수트봇(CLOi SuitBot)

이 제품은 사용자가 일정 각도 이상으로 허리를 굽히면 이를 감지해서 로봇이 준비상태에 들어가고, 사용자가 허리를 펼 때 로봇이 사용자 허리에 가해지는 힘을 보조하는 식으로 작동합니다. 반복되는 작업에서 사용자의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LG 클로이 로봇 제품을 모델들이 보고 있는 모습.

특히 웨어러블 로봇은 작업자들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어 산업 현장을 중심으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는데요. LG전자는 가정·상업용에서 산업용까지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하며 로봇솔루션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본질에 충실한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LG 시그니처 전시 부스의 모습. 안내원들이 제품들을 소개하듯 팔을 벌리고 있다.

LG전자 부스에는 유명 작가와 협업해 초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소개하는 프리미엄 전시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영국 설치예술가 ‘제임스 부르지즈(Jason Bruges)’와 협업하여 본질에 집중한 LG 시그니처의 유니크한 디자인이 강조되었습니다. 제품 본연의 가치를 자연의 변화에 빗대어 형상화한 작품들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LG 시그니처 전시 부스에 놓여 있는 시그니처 가습 공기청정기의 모습. 아래로 유리 구슬들이 여러 개 놓여 있다.

더욱 차별화된 생활가전

LG 냉장고 등의 주방가전 제품들이 여러 개 놓여 있는 모습(왼쪽), 세탁기와 건조기가 세로로 전시되어 있는 모습(오른쪽)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등 의류관리가전,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등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생활가전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는 이번 전시를 통해 미국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LG 트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가 놓여 있는 모습. 오른쪽은 신제품, 왼쪽에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의 원리를 보여주는 모형이다.

LG 트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과정을 자동화한 혁신제품, ‘LG 홈브루’도 공개되었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혁신적인 캡슐맥주제조기로, 독자 인버터 기술, 압력 자동제어 기술, 최적의 온도 자동유지 기술 등 생활가전 경쟁력을 집약시킨 혁신제품입니다.

LG 홈브루 제품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

LG 홈브루 (LG HomeBrew)

CES 2019에서 빛난 LG의 혁신제품들

이렇게 선보인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바탕으로, LG 전자는 ‘최고 혁신상’을 포함해 총 19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TV를 포함해 생활가전, 스마트폰 등 전 제품군이 골고루 수상의 기쁨을 안았습니다.

LG 시그니처 TV 제품이 진열되어 있고 수많은 관람객들이 사진을 찍는 등 감상하고 있다.

특히 ‘LG 올레드 TV’는 올해 CES 혁신상을 3개나 받으며 지난 2013년부터 7년 연속 수상의 영예을 안았으며,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ThinQ’‘LG 사운드 바’CES 최고 혁신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특히 LG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혁신 제품인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도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8K 올레드 TV, 8K 슈퍼 울트라 HD TV, 웹 OS 플랫폼,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대용량 건조기, 고성능 노트북 신제품 ‘LG 그램 17’, ‘LG 그램 투인원’, 초고화질 프로젝터 ‘LG 시네빔’, 시계바늘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LG 워치 W7’, 스마트폰의 핵심기능에 편리한 AI를 담은 ‘LG G7 ThinQ’ 등도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CES의 LG 전시 부스로 수많은 관람객들이 가득 붐비고 있는 모습.

더욱 진화한 LG의 혁신제품들이 빛났던 CES 2019.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LG의 혁신은 앞으로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꿔나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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