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사라졌다! TV를 뛰어넘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화면이 사라졌다! TV를 뛰어넘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작성일2019-01-24

평소에는 숨어있다가 필요할 때 스르르 나타나는 TV가 있다?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마법의 TV

그 정체는 바로 세계 최초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여기 있던 TV 어디 갔어요?

지난주 미국에서 최초 공개되며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돌돌 말리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두루마리처럼 돌돌 말리는 TV의 등장에는 어떤 사연이 있었을까요?

옛날에 TV는 집안 가장 잘 보이는 곳에서 커다란 공간을 차지하며 존재감을 뽐내던 가전이었습니다.

하지만 조화로운 인테리어가 사랑 받기 시작하면서 TV는 점점 얇아지기 시작했는데요.

'더 얇게, 더 조화롭게' 이런 TV 디자인의 트렌드를 본격화한 LG전자의 '시그니처 올레드 TV'

OLED는 LCD와 달리 화소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화면 뒤에서 빛을 쏴주는 백라이트가 필요없어 TV를 더 슬림하고 세련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2017년에는 아주 얇은 OLED 패널을 자석으로 벽면에 붙일 수 있는 '벽지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가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던져주었습니다.

올해 LG는 한발 더 나아가 TV를 사라지게 하는 궁극의 디자인을 구현했는데요.

TV를 보지 않을 때는 본체 속에 돌돌 말려있다가 보고 싶을 때면 다시 나타나는 마법 같은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만들어낸 것입니다.

TV를 켜지 않은 제로뷰 상태에서는 제품을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으며

TV 화면이 시야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기존에는 상상도 할 수 없던 장소에 TV를 놓는 일이 가능해졌습니다.

TV 화면을 한 뼘만 올라게 한 라인 뷰 상태에서는 일상 속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5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단순히 TV를 말 수 있다는 기술력을 넘어 전통적인 TV의 역할과 인테리어에 대한 고정관념을 뒤집는 혁신을 이룬 제품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TV 디자인의 한계를 뛰어넘는 LG 올레드 TV의 미래를 앞으로도 주목해주세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올레드(OLED)'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