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PC 그램 14로 대학생활부터 취업 준비까지 가볍게 들어올리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울트라PC 그램 14로 대학생활부터 취업 준비까지 가볍게 들어올리기!

작성일2015-04-07

안녕하세요. LG블로거 김지혜입니다.

“아, 어떻게 살지…”
군대를 마치고 복학한 제 동생 영현이의 마음은 천근만근 무겁기만 합니다. 대학생이라고 하면 새 학기 봄을 맞아 친구들도 만나고 술도 마시고 즐겁게 놀 생각에 즐거울 법도 한데 말이죠. 이유는 많습니다. 전과를 해서 들어야 할 학점도 너무 많고, 막 복학한 3학년이니만큼 슬슬 취업 준비도 해야 하고. 그렇다고 전공 서적이니 노트니 이것 저것 챙기기엔 패션이 망가지고… 그러나 스마트한 그는 답을 찾았습니다. 바로 하루에 500대 이상 팔리고 있다는 요즘 가장 핫한 아이템, ‘LG 울트라PC 그램(Gram) 14’로 말입니다.

그램 14로 대학생활 가볍게 들어올리기

요즘 교수님들은 수업 자료를 나눠주거나 칠판에 쓰는 대신 온라인 사이버 캠퍼스에 많이 올려 주십니다. 그것들을 일일이 다 출력하고 파일에 정리하고 또 노트에 따로 필기하면서 열심히 정리해 보지만, 막상 중간고사 기간이 되면 어느새 뿔뿔이 흩어져 찾아도 찾아도 나오지 않는 ‘멘붕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그램은 이 문제를 스마트하게 해결해 줍니다. 매주 과목별로 뽑아서 정리해야 하는 두툼한 출력물 뭉치와 두꺼운 노트 대신, 그램으로 수업 자료를 다운 받아 정리하고 폴더에 분류해 놓으면 열심히 필기해 놓은 프린트물을 잃어버리거나 출력을 안 해와서 수업시간에 멍하니 앉아 있을 일은 없습니다.

그램

전작보다 더 똑똑해진 그램 14의 진화,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 다 잡다
 LG 울트라PC 그램 14의 CPU에는 인텔이 얼마 전 CES 2015에서 발표한 최신 5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브로드웰’이 들어갑니다. 덕분에 4세대 프로세서와 비교해서 멀티태스킹 성능이 10%, 그래픽 성능이 20% 가량 향상되었습니다. 저장장치로 SSD를 사용해 PC 속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발열이 적고 외부 충격에도 강합니다.

그램 14는 자연스러운 색감과 178도의 광시야각으로 이미 호평이 자자한 LG디스플레이의 IPS 패널과 영국의 유명 음향업체인 울프슨(Wolfson)의 고음질 DAC를 채택했습니다. 덕분에 보다 선명한 화질과 차원 높은 사운드로 동영상 강의나 멀티미디어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그램 14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배터리! LG화학의 고밀도 배터리팩을 사용해 무려 열 시간이 넘는 사용시간을 확보한 거죠. 아침에 완전 충전한 후 충전 케이블을 집에 놓고 나와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루 한번 충전만 하면 더 이상 번거롭게 케이블을 들고 다닐 필요도, 초조해 하며 전기 콘센트를 찾아 헤맬 필요도 없다는 사실!

그램14로 대학생 패션 가볍게 들어올리기

대학생들은 학교 갈 준비를 할 때면 큰 갈림길에 섭니다. 오늘 저녁 약속이 있는데 과연 무거운 전공서적과 찌질해 보이는 프린트 파일 뭉치를 학교에 들고 갈 것이냐, 말 것이냐! 수업에 필요한 것들을 모두 챙기려면 두툼한 가방을 메고 가야 하는데 이 가방은 도저히 오늘 저녁 나의 간지나는 패션에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면서 말이죠.

모처럼만의 불금인데, 역시 그램 14 하나면 해결. 노트북 파우치만으로도 스마트하고 패셔너블한 대학생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패션을 챙기느라 공부를 포기하지 않아도 됩니다. 낮에는 교수님 말씀 하나하나 받아 적는 모범생으로, 저녁엔 친구들에게도 절대 뒤쳐지지 않는 트렌디한 대학생이 되어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수업 필수템 그램980g 가벼운 무게로 저녁 약속을 위한 옷차림에도 부담 없는 수업 필수템, 그램

투박하고 무식한 노트북은 가라! 초슬림, 미니멀 디자인
 LG전자는 과거 엑스노트 시절부터 순백의 화이트 색상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기존의 투박하고 칙칙한 노트북PC 디자인을 바꿔오고 있는데요. 그램 14에도 화이트 색상이 사용되며 군더더기 하나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노트북 뒷면의 방열구까지 제거한 세련된 형태로, 그램을 가지고 다니다 보면 자꾸만 꺼내놓고 싶어지죠.

그램 디자인

화면이 14인치로 커졌지만 제품 크기는 전작 304x204mm보다 약간 큰 324x225mm입니다. 두께는 전작 13.6mm보다 약간 얇아진 13.4mm입니다. 화면 주변부의 베젤 크기를 줄여 화면은 키웠지만 본체의 크기는 크게 늘이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좌우 각각 7.2mm 밖에 되지 않은 얇은 베젤은 화면을 원래 크기보다 더 크고 시원하게 보이게 합니다.

그램14로 취업 스트레스 가볍게 들어올리기

취업 준비의 핵심 중 하나는 바로 신속한 정보력입니다.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도 어느 회사 어느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하는지, 혹은 공모전이나 대외 활동에 언제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지 빠르게 정보를 수집하지 못하면 소중한 기회를 놓치기 쉽죠. 그램 14만 있으면 대학교 게시판이나 교내 벽면에서 스치듯 본 취업이나 공모전 정보를 바로 검색해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에서는 절대 집중이 되지 않는 학생들은 그램14 하나 들쳐 메고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지원서를 작성하거나 공모전 준비에 집중할 수 있죠.

LG 대학생 대외활동 발견!

그 자리에서 바로 정보 찾기 신공!길거리에서 하고 싶은 대외활동을 보자마자, 언제 어디서든 바로 켜서 찾아볼 수 있는 그램

노트북에 우주선 소재가 들어간다? 어깨 부담 줄인 가벼운 무게
 노트북PC를 들고 다니신 분들이라면 노트북에서 무게가 얼마나 중요한지 모두 알 것입니다. LG 울트라PC 그램 14의 무게는 커피 두 잔, 사과 세 개 정도입니다. 이렇게 가벼운 무게를 어떻게 구현할 수 있었을까요? 비결은 바로 ‘신소재’에 있습니다. 그램의 덮개와 키보드에는 레이싱 카의 휠에 사용되는 카본 마그네슘 합금이, 바닥 부분에는 구조용 합금 중 가장 가벼워 항공, 우주 분야에 사용되는 리튬 마그네슘 합금이 소재로 사용되었습니다. 덕분에 가볍고 견고한 제품을 만들 수 있었던 거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노트북 그램수업 전이나 공강 시간에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펼쳐볼 수 있는,
노트 같은 노트 아닌 노트 하나 무게의 가벼운 노트북 그램!

 이 정도면 짓눌린 대학생들의 어깨는 물론 마음까지 한결 가볍게 해줄 만하죠? 수업 들을 때도, 과제할 때도, 시험 공부 할 때도 980g의 가볍고 스마트한 그램 14로 수업과 취업 준비, 패션까지 모두 챙겨보세요!

김이현 프로필

글을 좋아하고 그림을 좋아하고 스토리를 좋아하는 LG전자의 ‘이야기 있는 여자’ 김이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