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 한국 론칭, ‘LG G4 데이 서울’ G4 공개 현장 스케치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G4 한국 론칭, ‘LG G4 데이 서울’ G4 공개 현장 스케치

작성일2015-04-30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시리즈의 네 번째 모델 G4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29일 LG전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G4 미디어 브리핑 행사를 열었는데요. 이날 행사에는 수많은 언론사 기자들과 IT블로거들이 참여하여 G4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G4의 공개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래요?

플래그십 네번째 모델 G4가 드디어 발매되었습니다. 아날로그 감성의 명품 디자인 실제 눈에 보이는 색 그대로, IPS 퀀텀 디스플레이 조리개값 F1.8, 전문가용 DSLR에 버금가는 카메라 성능 사용하기 편리한 인간 중심의 UX 4.0 G4의 기능들을 살펴보시죠.

아날로그 감성의 명품 디자인

출시 전부터 수많은 화제를 낳았던 G4,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했던 부분이 바로 G4의 디자인이었습니다. G4는 업계 최초로 후면커버에 천연가죽을 적용해 아날로그 감성의 디자인을 완성했는데요. 통풍성이 뛰어나 땀이 차지 않고 사용하면 할수록 부드럽고 쾌적한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천연가죽은 무려 12주라는 길고 긴 제작공정을 거쳐 G4의 후면커버로 거듭난다고 합니다. 실제로 만져보니 스티칭의 실 한올 한올까지 잘 만들어진 명품을 만드는 장인의 손길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G4 뒷면
천연가죽 소재의 후면커버는 고급스러운 뒤태 뿐만 아니라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하는데요. 위아래가 살짝 휘어진 인체공학적인 아크 디자인은 스마트폰이 손에서 따로 놀지 않고 사용하기 훨씬 편안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G4 뒷면 2

G4는 천연가죽 소재뿐만 아니라 세라믹 소재 후면커버도 함께 출시했는데요.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 김종훈 전무는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들이 느끼는 디자인의 품격”이라며 “명품 천연가죽과 세라믹 소재를 사용하여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을 디지털 기기에 담고자 노력했다”고 밝혔습니다.

실제 눈에 보이는 색 그대로, IPS 퀀텀 디스플레이

퀀텀 디스플레이
화질 명가 LG의 최신 스마트폰인만큼 디스플레이에 대한 기대도 컸던 것이 사실입니다. G4에는 5.5인치 커브드 QHD LCD가 탑재됐는데요. G4의 IPS 퀀텀 디스플레이는 레티나, 풀HD, QHD 아몰레드 등 경쟁사의 최신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와 비교해봐도 실제 우리 눈에 보이는 색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G4에는 LG디스플레이가 독자 개발한 AIP 터치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LCD에 터치 센서를 직접 삽입했기 때문에 별도의 터치 패널이 필요 없어 슬림한 디자인과 함께 뛰어난 터치감을 제공합니다.

조리개값 F1.8, 전문가용 DSLR에 버금가는 카메라 성능

카메라 성능

G4를 손꼽아 기다린 이유로 카메라를 빼놓을 수 없을 텐데요. G4의 후면 카메라에는 조리개값 F1.8에 1600만 화소, OIS 2.0 카메라 모듈이 장착됐습니다. 뛰어난 성능으로 인정 받았던 G3의 OIS+보다 두 배 강화된 성능으로 사진 흔들림을 최소화했고 F2.4 카메라 모듈보다 80% 더 많은 광량을 받아들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렌즈 성능

현장에서는 F1.8 렌즈의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더 밝아진 렌즈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했고 1/6000초에서 30초까지 셔터스피드 조절이 가능해 전문가 수준의 장노출 사진도 쉽게 찍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매뉴얼 포커스를 이용해 배경은 흐릿하게 하면서 인물은 부각시키는 아웃포커스 기능까지, 이 정도면 무거운 DSLR 카메라 대신 G4 하나면 충분할 것 같죠?

셀피 카메라

G4는 전면에도 8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를 장착해 후면 카메라만큼이나 선명한 셀피 카메라 촬영도 가능합니다. 공개 현장에 참여한 사진작가 오중석 씨는 “처음에 G4 카메라를 써보고 LG전자에서 괴물을 만들었구나”라고 생각했다며 “F1.8 렌즈는 디지털 카메라로 따져도 극소수 제조사만 제작 가능한 렌즈 수준이다. 스마트폰 사이즈의 카메라가 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넣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한 인간 중심의 UX 4.0

UX

LG전자는 G4를 고객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UX도 대거 선보였습니다. 카메라의 전문가 모드에서는 셔터스피드, 화이트밸런스, 매뉴얼 포커스, ISO 등을 수동으로 조작해 누구든지 멋진 작품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후면 키를 두 번 누르기만 하면 프리뷰 없이 바로 사진이 찍히는 ‘퀵샷’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손바닥을 폈다 쥐면 사진이 찍히는 ‘제스처샷’을 업그레이드해 손바닥을 두 번 폈다 쥐면 연속으로 네 장의 사진이 찍히는 ‘제스처 인터벌 샷’ 기능으로 셀피 촬영 기능도 선보였습니다.

G4 배터리

야외활동이 많은 요즘, 스마트폰의 배터리 충전은 항상 골칫거리인데요. G4는 3000mAh의 탈착식 배터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충전 케이블과 배터리팩을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것도 차별화된 경쟁력입니다.

행사 1

행사 2

행사 3

아날로그 감성의 명품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카메라, 배터리의 강력한 성능,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하는 UX까지 고객을 위해 최고의 가치만을 가득 담은 네 번째 G시리즈, G4. 뛰어난 성능만큼이나 ‘괴물 폰카’, ‘LG폰의 재발견’, ‘스마트폰에 담긴 DSLR 카메라’ 같은 수많은 문구를 생산하며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는데요. 그래서인지 공개 행사장의 열기도 여느 때보다 뜨거웠던 것 같습니다. G4는 29일부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만나게 될 G4도 기대되지 않나요? 이상 삼성동 코엑스에서 LG블로그가 전해드렸습니다!

G4인포그래픽

See The Great LG G4

8MP – 셀피에 강한 고화소 전면 카메라.
30~1/6000초 – 전문가모드에서 조절할 수 있는 셔터스피드 속도.
F1.8 – 더 밝아진 렌즈로 어두운 곳에서 선명한 사진촬영에 아웃포커스 기능까지.
20% – IPS 퀀텀 디스플레이로 향상된 색재현율 G3 대비 밝기 25% 명암비 50% 향상.
3000 mAh – 충전 걱정없는 착탈식 배터리 2개 제공.
12주 – 아날로그 감성의 천연가죽 커버 총 제작기간.
32GB+128GB – 외장SD카드 Slot 제공으로 넉넉한 메모리 사용.
15GB+100GB – 대용량 데이터 저장하는 구글 드라이브 100GB 2년간 무상제공.
2번 – 화면을 켜지 않고도 후면키 더블클릭으로 빠르게 촬영하는 ‘퀵샷’.
16MP – 컬러 스펙트럼 센서 적용한 고화소 후면 카메라.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