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3,세계 최초 55형 LG OLED TV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CES 2013,세계 최초 55형 LG OLED TV

작성일2013-01-10

‘세계 최초’라 불리는 것들이 있죠. 상상으로만 존재하던 것들을 하나의 제품으로 출시하고 꿈꿔왔던 기술이 실현되는 순간,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게 됩니다. 지구상의 수많은 발명과 발견은 ‘세계 최초’라는 호칭을 얻고자 노력한 산물인지도 모릅니다.

1958년 국내 최초의 전자회사인 금성사 설립 후 진공관 라디오, 냉장고, 흑백 TV, 선풍기, 에어컨 등 수많은 전자 제품을 국내 최초로 생산한 LG는 이후에도 ‘세계 최초’의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며 전설적인 신화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LG는 지난해 84인치 형 울트라HD TV를 출시한 데 이어 이번 OLED TV까지 최초로 출시하며 세계 차세대 TV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죠.

지금부터 여러분께 ‘차원이 다른 꿈의 화질’을 제공하는 LG 차세대 55인치 형 ‘OLED TV(모델명: 55EM9700)’를 소개합니다.

OLED TV로 또 다른 '세계 최초' 신화를 만들어내다

LG 차세대 55인치 형 OLED TV(모델명: 55EM9700)

1927년 미국의 필로 판스워스(Philo Taylor Farnsworth)가 최초의 브라운관 TV를 개발하며 TV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 전 세계 수많은 업체들이 TV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TV 시장에서 빠르게 미국을 추격해오던 일본 TV 업체인 세이코 엡손(Seiko Epson)과 후지쓰(Fujitsu)가 LCD TV와 PDP TV를 각각 최초 출시하면서 2세대 평판TV 시장을 열자 그 열기는 더욱 뜨거워 졌죠. 이 가운데 LG는 최근 몇 년간 LED TV 출시 경쟁, 3D TV 기술력 경쟁 등을 치르며 세계 정상에 올랐고 드디어는 시장을 석권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차세대 TV라 할 수 있는 OLED 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며 드디어 ‘선도자(First Mover)’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죠. 전자식 TV가 등장한 지 86년, 2세대 시장이 열린 지 무려 30년 만의 쾌거라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OLED TV를 출시함으로써 차세대 글로벌 TV 시장의 선두에 서게 된 것입니다.

세계 최초 OLED TV 출시

이번 LG의 세계 최초 OLED TV 출시는 그 동안 TV 시장을 주름잡으면서도 ‘후발주자’ 이미지를 벗지 못했던 한국이 미국, 일본을 따돌리고 드디어 차세대 TV 종주국 반열에 올랐다는 것에 가장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지난 2일부터 백화점, 베스트샵 등 총 32곳에 전시, 최상의 경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유의 WRGB 방식을 통해 OLED TV의 복잡한 양산 문제를 해결한 LG의 제품들은 현재 주류 시장의 LCD TV를 대체할 향후 국가 “먹거리” 리스트에 ‘OLED TV’를 올려놓으며 차세대 국가 산업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했다는 의미도 아울러 지니고 있습는데요. 1분기 중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LG OLED TV의 눈부신 활약. 앞으로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LG만의 WRGB방식을 적용한 차원이 다른 화질

LG OLED TV 측면 사진

그렇다면 이쯤에서 세계 OLED TV 시장을 이끌어 갈 LG OLED TV의 기술을 한번 살펴볼까요?

LG OLED TV의 특장점으로 우선 크게 정확하고 깊은 색상, 폭넓은 시야각,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 없는 화면의 세 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또한, 4mm대 초슬림 두께 및 10kg 초경량 디자인으로 ‘ABOVE AND BEYOND’ 콘셉트를 완성한 LG OLED TV는 2012년 국내외 기술 및 디자인상을 휩쓴 유일한 OLED TV로 자리매김했죠.

LG OLED TV

LG 고유의 ‘WRGB 방식’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 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을 적용한 LG OLED TV는 기존 ‘RGB 방식’에 적용하던 RGB(Red, Green, Blue) 픽셀에 W(White) 픽셀을 추가, 4컬러(Color) 픽셀을 통해 더 밝고 화려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 4컬러 픽셀에서 나오는 빛을 한 번 더 정제해 고르게 분산시키는 ‘컬러 리파이너(Color Refiner)’ 기술을 적용, 어느 위치에서 시청해도 화질 손실이 거의 없는 폭넓은 시야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한 가지, LG의 WRGB 방식은 흰색 화면을 구현하기 위해 RGB 픽셀을 한꺼번에 모두 켜야 하는 RGB방식에 비해 추가된 White 픽셀을 통해 흰색을 직접 구현하기 때문에 전력 소모 및 제품 수명 측면에서도 탁월한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자체 발광하는 소자를 통해 무한대의 명암비를 구현해 어두운 영역부터 밝은 영역까지 정확하고 깊은 색상을 표현합니다. 또 기존 LED TV보다 100배 이상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 없는 자연스러운 영상을 구현한다고 하네요.  여기에 LG만의 독보적인 시네마 3D 기술을 적용해 깜박임 없는 화면을 즐길 수 있는 것도 LG OLED TV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여기에 ‘무반사(Anti-Reflection)’ 코팅 처리 기술로 외부광의 간섭을 최소화, 시청 환경도 최적화했습니다.

기대와 상상을 넘어서는 놀라운 혁신으로 전 세계 TV 시장을 이끌어갈 LG OLED TV.
LG의 혁신이 스스로 빛을 발하며 ‘세계 최초’의 기술을 구현해 왔듯 LG OLED TV는 꿈의 차세대 TV로 전세계 TV시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LG의 의미 있는 첫걸음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LG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