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의 추억, 포토북으로 남기자! LG U+ 아이모리 포토북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여름휴가의 추억, 포토북으로 남기자! LG U+ 아이모리 포토북

작성일2015-07-15

나유진-포토북
안녕하세요. LG블로거 나유진입니다.

여름을 향해 달리는 7월입니다. 여행을 부르는 계절답게, 저마다 멋진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으실 텐데요. 여행지에서 찍은 수많은 사진들과 소중한 순간의 추억들을 한 권의 책에 담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포토북’은 여행의 필수 아이템이자 제2의 행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여행 사진을 한 장 한 장 인화해서 크고 무거운 앨범에 정리했다면, 요즘에는 간단한 어플 하나로 손쉽게 정리 가능한 여행 포토북이 대세죠. 인화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품질은 두 배, 추억은 더 오래 간직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포토북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행 포토북

여행 후 만든 포토북 4권

저도 언젠가부터 여행 포토북의 매력에 빠져서 여행지마다 한 권씩 만들다 보니 벌써 4권째, 이제는 여행을 하면서도 포토북 컨셉 사진과 표지용 사진을 찍으려고 색다른 연출을 하기도 합니다. 사실 처음 포토북을 만들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난감하고, 하나하나 많은 시간 공을 들여야 하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거나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업체 서비스도 이용해 보았지만, 초보자 입장에서는 15분이면 뚝딱!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자인 편집툴을 가진 7,900원의 혁명, ‘U+ 아이모리 포토북’이 편리하더라고요. 최근에 저도 부모님과 함께 했던 지난 봄 여행을 사진으로 간직하고자 U+ 아이모리 포토북을 만들었는데요. 손쉽게 U+ 아이모리 포토북을 만드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북 제작 팁1. 핸드폰 어플로도 만들 수 있는 U+ 아이모리 포토북

아이모리 포토북_나유진

아이모리 앱에서는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뿐만 아니라 카카오스토리나 밴드, 페이스북과 같은 SNS는 물론, U+ Box, U클라우드 등의 외부 사진까지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토북’이라는 탭에 ‘원클릭 포토북’ 버튼 하나만 누르면 커버, 사진을 선택하여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으니 매우 간편합니다. U+Box와 자동으로 연결되어 있어 완성된 포토북도 파일로 확인이 가능하고 추가 인화 또는 다른 포토 제품으로 변형할 수도 있습니다.

포토북 제작 팁2. ‘디자인 포토북’을 활용하세요.

U+ 아이모리 포토북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디자인 포토북’입니다. 보통 포토북을 처음 제작하시는 분들은 디자인 작업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곤 합니다. 하지만 디자인 포토북은 전체적인 디자인은 모두 잡혀있는 포토북 스타일이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즉, 디자인 포토북은 자동으로 사진을 배정한 후 본인이 원하는대로 편집하는 50% 기완성 포토북 제작 방법입니다.

333

디자인 포토북의 다양한 스타일입니다. 저는 오른쪽 스타일의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우선, 여러 가지 디자인 중에 겉표지와 속지 디자인을 확인하여 본인이 원하는 포토북 디자인을 선택하세요. 전 부모님께 깜짝 선물로 만들어 드릴 예정이라 깔끔한 표지에 “사랑한다고 말하세요”라고 적혀있는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디자인 포토북은 하드커버에 되어 있고 종이 두께가 얇은 고급 용지로만 제작되는 제품입니다. 책자 형태(정사각형, 가로형, 세로형)와 포토북 사이즈(6×6, 6×8, 8×6, 8×8, 10×10, 12×12), 용지 재질(유광, 무광) 3가지 옵션을 선택하신 후 ‘포토북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벌써 포토북을 반 이상 완성하신 겁니다.

7-1

직접 제작할 수 있는 표지 디자인

자, 이제는 겉표지를 꾸며주면 되는데요. 책꽂이에 꽂힐 것을 염두에 두고 포토북의 제목을 정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저만의 추가 팁을 드리자면 하나의 포토북 스타일로 일관성 있게 여러 권의 포토북을 만들면 시리즈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제 소소한 꿈 중에 하나가 전세계 여행을 다니며 나라별로 여행 포토북을 만드는 건데요. 언젠가는 제 책꽂이에 여러 권의 포토북이 가득 채워지겠죠?

아이모리 포토북을 만드는 4가지 방법


1) 디자인 포토북: 전문 디자이너가 만든 배경과 레이아웃을 기본으로 사진을 배열하는 방법
2) 자동완성 포토북: 선택한 사진을 랜덤으로 자동 배열하여 한번에 완성하는 방법
3) 따라 만드는 포토북: 다른 사람들이 잘 만든 포토북을 보고 그대로 따라 만드는 방법
4) 포토앨범: 스튜디오 앨범처럼 한 장 한 장 본인이 디자인, 편집하여 고급스럽게 만드는 방법

포토북 제작 팁3.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을 구성해놓고 사진을 한 폴더에 모아놓으세요!

444444444444444
디자인 작업 다음으로 어려운 것은 ‘사진 고르기’입니다. 방대한 사진 속에서 잘 나온 사진들을 고르고 보정하는 작업이 오래 걸리곤 하는데요. U+ 아이모리에서는 고화질의 잘 찍은 사진이나 포토샵으로 보정한 사진들을 한 폴더에 모아놓고 해당 위치를 지정하신 후 ‘사진 자동 담기’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사진이 배열됩니다.

제작과정1

사진 체크와 보정이 가능한 U+ 아이모리

마지막 페이지까지 사진이 배열된 게 보이시나요? 이제 사진을 하나하나 클릭하셔서 얼굴이 잘못 나왔거나 중복된 사진은 없는지 확인하시고 사진을 바꾸거나 크기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밝기와 배경 이미지, 레이아웃을 조정할 수 있고, 스티커나 글씨도 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나만의 포토북 만들기 깨알 팁!


10

조금 유치할 수 있지만 페이지 사이사이 여행 에피소드나 문구, 날짜, 장소, 스티커 등을 넣으면 나중에 완성된 포토북을 보실 때 더 재미있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모리 포토북, 작지만 큰 선물~!

13

12
주문한 지 3일 만에 드디어 포토북이 도착했네요. 이것으로 두 번째 아이모리 포토북 완성! 가격도 착하고 질감도 좋아서 자꾸 보게 됩니다. 소중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북, 여러분도 이번 여름휴가를 다녀오신 후 나만의 포토북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세요?

포토북을 선물하는 깨알 팁!

14

저는 포토북을 부모님께 선물했는데요. 포토북을 편집할 때 쓰지 못한 내용을 손편지로 써서 함께 드렸습니다. 부모님도 좋아하셨겠죠? 매년 봄꽃이 필 때마다 어머니와 함께 한 여행이 생각날 것 같네요. 부모님과 함께 여행도 떠나고 포토북으로 추억도 남겨보세요~

모든 사진은 LG G3로 촬영했습니다.

나유진 프로필

LG유플러스 PS(Personal Solution)본부에서 B2C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꿈을 디자인하는 Passion Designer로서, 소소한 일상의 작은 행복과 활력을 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