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업과 함께하는 LG] 구슬 아이스크림이 진주 화장품으로! 더페이스샵 백삼콜라겐 진주환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혁신기업과 함께하는 LG] 구슬 아이스크림이 진주 화장품으로! 더페이스샵 백삼콜라겐 진주환

작성일2015-07-24 오후 3:59

20150723_114535

더페이스샵에서 출시된 구슬 화장품 ‘백삼콜라겐 진주환’

지난 2월 4일 출범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상생협력 위해 새로이 개소된 곳입니다. 헌데 이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더페이스샵에서 출시된 ‘백삼콜라겐 진주환’ 사이에는 특별한 인연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둘 사이에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는지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표지-4
여기 진주 모양의 수분크림이 있습니다.
예부터 중국 여성들은 눈처럼 하얀 피부를 갈망하며 진주 가루를 먹기도, 분으로 쓰기도 했습니다. 백삼콜라겐 진주환은 이런 역사에 착안해 진주 성분을 원료로 만든 제품입니다. 미백과 주름개선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이중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최근 더페이스샵이 출시한 신제품 <백삼콜라겐 진주환>은 기존의 크림과는 완전히 다른 형태입니다. 단순히 진주 성분을 함유했을 뿐만 아니라 ‘환’ 형태로 진주 모양을 그대로 재현해낸 것입니다. 이 제품은 손가락을 푹 넣어 적당량을 덜어내던 기존의 크림 형태가 아닌 ‘환’형태로, 스푼으로 한 알씩 덜어 손가락으로 돌돌 으깨어 쓰는 방식입니다. 더 자세한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보겠습니다.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

1. 진주빛 광채효과의 집중케어 진주환
천연 광채를 내뿜는 진주 성분이 환 형태로 농축되어 피부에 닿는 순간,
가장 순수하고 신선한 상태로 피부에 효능 성분 전달

2. 피부에 바르는 진주
하얗고 광채 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동시에 기미, 잡티 흔적까지 깨끗하게 개선해주는 집중 케어 효과

3. 여성스럽고 은은한 향기
부담스럽고 강한 느낌의 한약 향이 아닌 여성스럽고 은은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 플로럴 머스크 향기
-고농축 백삼 콜라겐 함유
-국내산 진주 함유
-국내 재배 백삼 사용
-트라 색소, 파라벤 무첨가

‘환’ 모양이다 보니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사용량을 조절할 때 눈짐작으로 하지 않고 ‘알’로 할 수 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 한 알, 자기 전 두 알을 바르는 등 한 개씩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화장품의 좋은 성분들을 코팅으로 보호해 오래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하나의 환으로 만들다 보니 그 안에 2, 3가지 특화된 기능성 성분을 함께 넣을 수 있습니다. 백삼콜라겐이 미백과 주름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기존에 없던 ‘환’ 모양의 백삼콜라겐 진주환. 더페이스샵의 백삼 콜라겐 진주환은 충북창조경제 혁신 센터가 중매를 서고 대기업인 LG생활건강과 중소벤처기업인 KPT(화장품 원료 생산)가 협업해 만들어 낸 제품인데요. 이 제품은 모양만 새로운 것이 아니라 탄생 스토리 또한 특별합니다.

IMG_0217

충북 청주에 위치한 KPT(Korea Particle Technology)

어느 날 KPT 이재욱 대표의 눈에 아이들이 ‘구슬 아이스크림’을 맛있게 먹는 장면이 들어왔습니다. 이재욱 대표는 구슬 아이스크림을 화장품에 적용한다면 캡슐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화장품이 나올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직원들 모두가 연구 개발을 거듭한 끝에 KPT는 지난 2013년 세계 최초로 액체 화장품을 코팅해 구슬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에멀전 펄’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탄생시켰습니다.

제목-없음-2

구슬 모양의 미니멜츠 아이스크림(출처: 미니멜츠 홈페이지)과 KPT의 구슬 모양 화장품

이 기술은 유럽의 권위 있는 화장품 원료 박람회 ‘Beiersdorf innovation pitch’에서 최고상을 받는 등 기술적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인지도와 유통망이 없는 KPT는 직접 판매를 하는 화장품 회사에 납품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요. 유럽에서도 인정받은 이 기술을 들고 고객들을 찾아갔지만 “그래서 그 기술이 궁극적으로 어떤 가치를 주는 거죠?”라는 질문에 번번이 말문이 막혔고 에멀젼 펄 기술이 매출로 바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대표

구슬 모양으로 제작된 파우더를 설명 중인 KPT 이재욱 대표

이때 KPT의 뛰어난 기술을 알아본 곳이 있었으니, 바로 충북창조경제 혁신 센터입니다. 충북창조경제 혁신 센터는 LG와 함께 충북지역 중소기업의 성장과 창업을 도와주는 곳입니다. LG는 특허기술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충북지역 중소 벤처기업은 중소기업들이 제대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충북창조경제 혁신 센터는 KPT의 기술력을 알아보고 바로 LG생활건강에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유통망이 없었던 벤처기업과 새로운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싶었던 대기업이 만나 ‘백삼콜라겐 진주환’이라는 새로운 제품이 탄생되었습니다.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 벤처기업 대표들이 충북창조경제센터에 모여 아이디어를 나누고 있는 모습

중소 벤처기업 대표들이 충북창조경제센터에 모여 아이디어를 나누고 있는 모습

표지

이렇게 탄생한 더페이스샵의 백삼콜라겐 진주환은 중소기업의 특허기술과 대기업의 마케팅, 유통력이 합쳐져 서로의 장점이 모아진 제품입니다. 그만큼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이 기대가 되는데요. 중소 벤처기업의 아이디어와 열정. 새로운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었던 대기업. 또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연결해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들의 아름다운 동행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이태민 프로필

LG커뮤니케션센터에서 사내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영상 제작, 사진 촬영, 여행을 좋아하고 남들보다 아주 조금 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