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만난 LG미니빔 TV와 포터블 스피커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제10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만난 LG미니빔 TV와 포터블 스피커

작성일2015-08-21 오전 9:13

여러분은 부산하면 어떤 단어가 떠오르시나요? 해운대의 야경, 인심 좋은 자갈치시장, 다양한 먹거리들을 먼저 떠올리시는 분도 있겠지만 저는 ‘영화의 도시’가 먼저 떠오릅니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색다르고 의미 있는 영화제가 부산에서 열렸는데요. 바로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입니다. 이곳에서 만난 LG 포터블 스피커와 LG 미니빔 이야기를 파워블로거 ‘재빈짱’ 님의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텐트극장에서 LG 포터블 스피커와 미니빔TV를 만나다’ 포스팅(http://blog.naver.com/kimcoco1/220438662973)을 통해 전해 드리겠습니다.

1

3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가 열린 ‘영화의 전당’

부산 영화의 전당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서 야외극장을 지나가면서 그 큰 규모에 입이 떡 벌어졌습니다. 이런 시설이 우리나라에 있다는 것 자체가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건물에 감탄을 하는 것도 잠시, 날씨가 더워 급히 제10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6층으로 올라갔습니다.

4

영화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영화를 추천해주는 자원봉사자들

이번 영화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아이 손을 잡고 함께 온 부모들이 많았습니다. 항상 흥행되는 영화를 위주로 보다, 아이들의 시각에서 만들어진 영화를 보려니 기분이 색달랐습니다.

5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는 지난해까지 어린이만을 대상으로 했지만 올해부터 청소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6층에 올라가니 축제가 한창이었습니다.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Busan International kids & Youth Film Festival)의 영어 이니셜을 따서 ‘BIKY’ 라고 하던데요. 아이들이 직접 제작했음에도 한번쯤 생각해보게 하는 영화와 단편 애니메이션들이 한창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6

영화제 한 켠에 글램핑 컨셉트로 조성된 텐트극장

영화제 한 켠에 텐트가 쳐져 있어 제 시선을 끌었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글램핑 컨셉트의 텐트극장이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이가 있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무료 영화 상영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cats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텐트극장 소품과 상영 영화들

이곳에서 반가운 제품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바로 LG 미니빔과 월드IT쇼에서 보았던 블루투스 스피커, ‘LG 포터블 스피커’입니다. 저도 캠핑을 한 번씩 다니다 보니 야외에서 영화 감상을 하는 로망이 있었는데 이렇게 텐트 내부에서 빔을 쏘는 것도 색다른 것 같았습니다.

8

LG 미니빔 앞에서 포터블 스피커를 들고 포즈를 취하는 아이들

작고 가벼운 LG미니빔과 LG포터블 스피커를 들고 아이들이 포즈를 취했습니다. 영화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데 텐트에서 관람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저도 기분이 들떴습니다. 이번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사용된 LG 미니빔 PW700은 가벼워서 휴대가 간편하고 700안시의 밝기와 뛰어난 명암비로 캠핑장이 어둡지 않아도 영화를 보는 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l 텐트극장 안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아이들의 모습

아이들이 텐트극장 안에서 영화를 보는 장면을 영상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9

LG 미니빔으로 상영한 영상과 LG 포터블 스피커

화면 밑에는 LG 포터블 스피커가 놓여져 있었습니다. LG 포터블 스피커는 최대 출력이 20W로 야외에서 사용하는 데 무리가 없고,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중저음이 강화되어 작은 극장용으로 활용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고출력의 앰프를 연결해 듣는 분에겐 소리가 크다고 여겨지지 않을 수 있지만 야외에서도 한 가족이 즐기기엔 충분한 출력과 음질입니다.

10

낮은 볼륨에서도 다양한 영역대의 소리를 생생하게 재현하는 LG 포터블 스피커

LG 포터블 스피커에는 LG전자만의 독자 기술인 ‘LG 오토 사운드 엔진’이 장착되어 낮은 볼륨에서도 저음역과 고음역의 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해 줍니다. 특히 한번 충전으로 최대 9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하니 야외에서 활용하기 무리가 없고, 스마트 기기와 동시에 3대까지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럿이 음악을 들을 때도 서로 선곡한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3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에 왔으니 이곳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한편 봐야겠죠? 이번 영화제는 전세계 26개국의 영화 118편을 상영했는데요. 안내책자에 나와 있는 영화 중 저희는 여러 개의 단편을 엮은 ‘작은나래3’을 선택했습니다.

16

17

영화가 끝난 후 진행된 ‘감독과의 만남’

영화가 끝나고 감독님과의 만남 시간도 가졌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감독님에게 질문을 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19

LG 포터블 스피커를 들고 있는 아이. 아이가 들고 다녀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저희 아이가 LG 포터블 스피커와 함께 포즈를 취했네요. LG 포터블 스피커를 자세히 살펴보시면 디자인도 참 심플합니다. 범퍼 케이스를 따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옐로우, 레드, 오렌지 총 3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page

영화를 보고 난 후에도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아이들

극장 앞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의 그림 감상도 하고 퍼즐놀이를 하며 시간을 보냈는데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 와서 참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가네요. 텐트극장에서 LG 미니빔과 포터블 스피커로 영화도 보고, 감독과 대화도 나누고, 다양한 체험도 하니, 가끔 아이들과 밖으로 나와 이렇게 신나게 노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20

캠핑갈 때 꼭 챙기세요. 언제 어디서나 작은 극장을 만들어주는 LG 미니빔과 포터블 스피커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본격적인 캠핑의 계절이 시작되려고 합니다. 캠핑 가실 때 프로젝터 챙기시는 분들 많으시죠? LG 미니빔과 포터블 스피커만 있으면 어디서든 쉽게 작은 극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텐트극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볼 것을 추천합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